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크레온, '췌장 효소 대체약'으로 FDA 승인
상태바
크레온, '췌장 효소 대체약'으로 FDA 승인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09.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포함...지방 단백질 당 흡수에 도움 기대

낭포성 섬유증(cystic fibrosis)과 외분비 췌장 기능 부전(exocrine pancreatic insufficiency, EPI)을 포함한 다른 상태들을 앓고 있는 성인들과 어린이들에 대한 췌장 효소 대체약 크레온(Creon, pancrelipase)이 미FDA의 승인을 최근 받았다.

이 약은 이러한 상태를 가진 사람들이 지방, 단백질, 당을 포함한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고안됐다.

FDA에 따르면, 크레온은 돼지 췌장으로부터 추출한 소화 효소를 혼합해 만들어진다. FDA는 돼지로부터 얻는 약물들로부터 걸릴 수 있는 바이러스성 감염에 대한 이론적인 위험은 인정했지만, 이 약으로부터 생기는 인간 질병의 경우가 전혀 보고된 바 없었다고 말했다.

크레온의 제조사 솔베이(Solvay Pharmaceuticals)는 돼지로부터 나온 약물의 위험과 고용량 크레온 복용의 위험에 대해 사용자들에게 조언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약물 가이드와 위험 평가 조사서 두 가지 모두를 제출할 것이 요구됐다.

여기에는 섬유성 장병증이라는 희귀한 장 질환에 걸릴 수 있는 가능성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FDA는 사용자들이 조심스럽게 약물 사용 지시를 따라야 한다고 전했다. 크레온은 음식물에 뿌려질 수 있으나, 이 약의 지효성 특징이 없어질 수 있어, 이 캡슐은 부수거나 씹으면 절대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