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6:01 (금)
대웅, '알파우루사' 출시
상태바
대웅, '알파우루사' 출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9.04.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제약 최초 3년간 소비자 니즈 연구
▲ '알파우루사'.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여성을 위한 <알파우루사>를 출시했다.

<알파우루사>는 UDCA(Urosodeoxycholic acidᆞ우루소 성분)가 함유된 건강관리제로, 간에서 분비되는 담즙산 성분인 UDCA가 몸 속에 축적된 노폐물을 신속히 제거해 피로회복은 물론, 노폐물 축적으로 야기된 피부 트러블 예방 등 맑고 깨끗한 피부 유지를 도와준다

또한, <알파우루사>에는 UDCA외에 티아민(V.B1)과 리보플라빈(V.B2)이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개선, 육체피로, 권태, 소화불량, 식욕부진 개선에 효과적이다.

3 년간의 소비자 조사와 연구 결과로 탄생한 <알파우루사>는 기존의 기능성만 강조하는 제품과는 달리 국내 최초로 소비자 니즈(needs) 연구를 통해 개발된 의약품으로 평가 받는다.

기존의 우루사가 남성적 이미지가 강했던 반면, <알파우루사>는 주 타겟인 여성 고객층의 특성을 감안해 패키지, 알약의 크기 및 색상 등에서 기존 우루사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작고 동글동글해 목 넘김이 편안한 타원형 알약, 세련된 느낌의 오렌지 색상 그리고 휴대가 간편한 콤팩트한 패키지로 여성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도왔다.

<알파우루사> 마케팅 담당은 “UDCA가 함유된 <우루사>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로회복과 활력증진에 좋은 건강관리제임에도 불구하고, ‘남성들이 복용하는 제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해 여성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알파우루사>를 개발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또, “진정한 아름다움과 건강은 내면에서 비롯되는 것인 만큼 <알파우루사>가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을 신속히 제거해 여성들의 피로회복과 맑은 피부유지는 물론 다이어트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담석증 예방을 통한 건강 다이어트 및 변비증상 개선에 도움을 줌으로써 여성들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국내 제약사 최초로 3년간 소비자 니즈 연구를 통해, 특정 소비자를 위해 개발한 아름다운 우루사인 <알파우루사>의 조기 시장 정착을 위해 대대적인 감성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타겟 지향적인 제품으로 개발된 <알파우루사>는 휴대의 편리성, 복용의 편리성, 타겟 여성의 감성에 호소할 수 있는 디자인과 패키지로, 그 동안 기능성만 강조하던 의약품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