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심장질환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심장질환 분야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다룬 ‘European Heart Journal(EHJ)’ 한글판이 발간될 예정이다.
웰화이드코리아는 최근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European Heart Journal Korean edition’ 발간을 위한 발매식 및 1차 편집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EHJ’ 편집회의에서는 편집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창규 교수(고려의대)를 비롯한 13명의 편집위원들이 참여해 ‘EHJ’의 한글판 창간 목적과 취지에 대한 주제 발표와 창간 준비를 위한 편집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웰화이드코리아에서 발간하는 ‘EHJ’ 한글판은 ‘EHJ’ 영문판에 실린 내용을 토대로 임상진료에 필요한 내용을 엄선해 국내 교수들의 commentary로 구성될 예정으로 실제 환자 진료 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EHJ’ 편집위원장을 맡은 박창규 교수를 비롯해 13명의 심장질환 분야의 저명한 교수가 편집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미 14명의 편집위원들은 ESC에서 공식 인증한 ‘EHJ 편집위원 Certificate’를 받은 바 있다.
이날 편집회의에서 박창규 편집위원장(고려의대 교수)은 “심∙순환기 영역에서 날로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ESC 학회 저널을 국내에 발간함으로써 한국의 세계적인 위상을 높임은 물론 한국 의학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웰화이드코리아 미즈모또 코조 사장은 “이번 ESC 학회와 한국판 저널 발간은 한국의 의학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EHJ 편집위원장 및 편집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웰화이드코리아는 한국 의학 발전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HJ 저널은 그 동안 국내에서 유료로 구독을 하고 있었으나, 금번 웰화이드코리아에서 한국의 독자적 발간 권한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순환기 전문의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EHJ의 창간호(5월 발간 예정)에서는 ESC에서 발표된 최신 논문을 선정해 게재 될 예정으로 REVIEW, SPECIAL ARTICLE, CLINICAL RESEARCH 등의 contents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EHJ(European Heart Journal)는 ESC(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 학회에서 발행하는 세계적인 저널로 최근 ESC 학회는 약 6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심∙순환기 영역의 대표적인 학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