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과 제약 종사자들의 친선협력"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문병우)은 오는 26일(토) 오전10시 경기도 화성시 향남제약공단에서 향남지역 제약관련업체 직원 및 경인식약청 탁구회 동우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경인식약청장기 탁구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인식약청이 올해 역점사업으로 추진중인 KGMP지정업소의 품질안전관리 확보를 위한 권역별 현장중심의 간담회 개최의 연장선상에 있는 행사다.
식약청은 기다리는 행정이 아닌 관련업계 현장을 직접 찾아가 정보를 교류하고 시정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경청, 향후 약무행정에 반영하는 '적극행정,열린행정'구현의 일환으로 추진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식약청은 "지난번의 권역별 품질안전관리를 위한 제조업소 간담회가 매회 100여명의 품질관리 종사자들이 제약공단 대강당에 참석하여 약간은 공식적인 설명회같이 진행되어 아쉬웠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번 대회는 스포츠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官과 제약업계 종사자들이 서로 부딪치며 자연스레 친선협력분위기를 조성하고 이해의 폭을 넓혀 궁극적으로는 의약품 안전관리 및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향남제약공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탁구대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 화장품 및 의료용구업계 등을 총 망라하여 점차 확대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경인식약청은 밝혔다.
◆ 장 소 : 향남제약공단 대강당
◆ 주 관 : 향남제약공단 사업협동조합
◆ 주 최 : 향남제약공단 사업협동조합
◆ 후 원 : ·경인식약청 탁구회
·향남제약인 클럽
·향남제약공단 공장장 협의회
♠ 문의처 : 경인식약청 의약품감시과(☎ 032-887-0173∼4)
향남제약공단사업협동조합 (☎ 031-353-0673∼4)
이창민 기자(mpman@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