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위생관리 생활용품 및 공업용품 생산기업 월드켐(대표이사 조희순www.worldchem.co.kr)은 모기가 기피하는 식물 씨트로넬라, 유칼립투스 등 순식물성 원료로 만든 방향제 형태의 모기퇴치제 ‘모스넷’을 출시했다.
기존 모기살충제는 독성이 강한데 비해 ‘모스넷’은 모기가 기피하는 식물 씨트로넬라, 유칼립투스 등 천연원료가 함유된 제품으로 독성이 전혀 없고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모기퇴치제다. 일반적으로 모기는 시트로넬라, 레몬글라스, 로즈마리, 제라늄, 라벤더, 유칼립투스, 펜넬 등의 향기를 싫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 방향제와 비슷한 겔형태로 제작된 ‘모스넷’을 방이나 거실, 식당, 작업장 등에 두면 모기가 싫어하는 향이 발산돼 모기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모스넷’은 개봉 후 2개월 동안 향이 지속되며 발산되는 양이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해 장기간 사용해도 동일한 효과가 유지된다. 모기뿐 아니라 다른 벌레 퇴치에도 효과가 있으며 천연 아로마 오일 향의 배합으로 냄새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월드켐의 조희순 대표는 “최근 일부 지역에 일본뇌염모기 경보가 발생하는 등 8, 9월은 모기에 대한 피해가 심한 시기”라며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이나 손님 출입이 잦은 식당 등은 몸에 직접 뿌리는 모기퇴치제보다 방향성 모기퇴치제가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모스넷은 농협 하나로클럽 양재, 창동, 수원, 성남, 청주, 대전, 부산, 기흥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60일용 200ml 1통 6,500원. 문의 (031)352-5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