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영진, 고함량의 홍삼 함유 의약품 '홍진정' 출시
상태바
영진, 고함량의 홍삼 함유 의약품 '홍진정' 출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함량의 홍삼영양제 '영진 홍진정'.

영진약품은 8월 1일 고함량의 홍삼영양제 '영진 홍진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영진 홍진정은 종합영양제인 휴레진큐텐에서 보다 세분화, 전문화된 고함량의 홍삼 제품으로,  약전 홍삼을 특수 처리한 연조엑스가 기본으로 비타민이 첨가된 제품이다.

특수 처리 과정을 거치면 Rg3 함량이 2배가량 높아진다. 이와 같이 홍삼관련 효능들을 충분히 나타낼 수 있는 최적의 용량으로 구성된 고함량 홍삼 함유 의약품이다.

제약 시장의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는 홍삼은 전세계적으로 건강증진과 증상개선 효능을 인정받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의약품으로서의 가치를 주목 받고 있다.

홍삼에는 특수한 약리작용을 나타내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20가지 이상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길항작용을 나타내지 않으면서 각자 자신들의 약리작용을 나타내기 때문에 홍삼만의 독특한 약리작용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특징들로 어댑토겐설 등 홍삼의 약리작용에 대한 국내외의 연구가 활발하다.

특히, 회사 관계자는 우리나라 건강 기능 식품 시장에 점유율 1위로 각광을 받고 있는 홍삼이 영진약품의 고함량 홍삼 함유 의약품 영진 홍진정 출시로 소비자들에게 주목 될 만하다고 말했다.

또한 영진 홍진정은 1일 복약량인 2g으로 면역증강, 육체 및 정신적 피로개선, 학습 및 기억력 향상, 발기부전 개선, 혈압 및 혈당 강하 효과를 충분히 가질 수 있다. 또한 정량화, 표준화된 홍삼을 정제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영진약품 관계자는 " 웰빙 문화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건강과 질병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바쁜 현대인의 생활 속에 복용의 편리성과 웰빙 트랜드를 고려한 건강증진을 요하는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영진 홍진정은 한국의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홍삼 의약품 제품으로 고품격화, 본격 시동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며 " 다른 제약사보다 일찍 홍삼 의약품 시장에 뛰어든 만큼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것이 목표이다"고 했다.

영진약품은 장기적으로 영진약품의 대표 품목으로서 명품 브랜드화를 통해 시장 업계에 경쟁력을 높이는 제품으로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한 시너지 효과로 영진약품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일조 할 것으로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