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8 06:01 (토)
코비한의원, 한국집중력센터와 업무 협약
상태바
코비한의원, 한국집중력센터와 업무 협약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브레인플러스’ 성공 위해 뜻 모아
▲ 코비한의원 이판제 대표원장(좌측)과 한국집중력센터 이명경 소장.

코비한의원(대표원장 이판제)과 한국집중력센터(소장 이명경)는 지난 4일 한국집중력센터 본사 3층에서 전략적 업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재 코비한의원이 진행하고 있는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인 ‘브레인플러스(BrainPlus)’의 운영강화를 위해 체결됐다.

코비한의원의 브레인플러스 프로그램은 평소 잘못된 식습관, 자세, 생활양식들로 인한 뇌기능의 불균형 문제를 오감자극을 통해 활성화시켜,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향상 시켜주는 통합 프로그램이다. 전통적인 한의학 이론과 첨단 뇌신경학의 조화로 탁월한 학습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코비한의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의 방식과 더불어 한국집중력센터의 다양한 교육커리큘럼을 제공받아, 브레인플러스의 사전검사 및 진단과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적극 활용하게 된다.

한국집중력센터가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아동청소년상담연구실과의 연계를 통해 개발 및 보급되며 학문적으로 그 효과 및 전문성을 이미 검증받았다. 제공되는 검사항목으로는 집중력검사(ADS), 충동성검사(MFFT) 등이 있으며 평가 항목에는 성격 및 정서평가, 학습평가, 진로 및 적성 평가 등이 있다.

코비한의원 이판제 대표원장은 “참여하는 학생들의 개인별 고유한 특성과 강점들을 찾아내는 객관적 자료로써 그 역할을 다 해줄 것으로 기대되며 보다 효과적으로 브레인플러스 프로그램의 운용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한국집중력센터 이명경 소장은 “이번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다양한 연령의 학생들에게 적합한 검사 및 정확한 해석기법을 적용, 집중력 강화 및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적 방향을 전인적으로 제안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전략적 업무협약 조인식에는 양사 관계자 20여명이 자리를 함께해 브레인플러스 프로그램과 관련한 활발한 논의를 펼쳤으며 향후 이에 대한 성공적 추진에 뜻을 모았다.

한편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비한의원 홈페이지(www.icob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 02)3444-979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