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10:20 (금)
바이엘, '트라시롤 사망위험' 제품 긴급 회수
상태바
바이엘, '트라시롤 사망위험' 제품 긴급 회수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다른 약물보다... 무려 50%이상 사망률 높아

바이엘사(Bayer AG)가 자사의 심장 수술 약 트라시롤(Trasylol)이 두 가지 대체약에 비해 사망 위험을 상승시키는 것으로 나타난 연구 결과가 발표된 이후 이 약의 잔여 공급분을 미국 시장에서 회수 중에 있다고 미FDA가 최근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 발표는 트라시롤이 주어진 환자들이 더 저렴한 다른 약물이 주어진 환자들보다 50% 이상 더 높은 사망률을 나타냈다는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게재된 캐나다 연구진의 연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 연구와 관련해 밴더빌트 대학의 웨인 레이와 마이클 스테인 박사는 “모든 가능성에 비추어 이 연구 결과는 아프로티닌(aprotinin)의 끝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제네릭 명 아프로티닌으로도 알려져 있는 비싼 약 트라시롤은 심장 우회로술 동안 출혈을 감소시키기 위해 1990년대 이후부터 폭넓게 사용되어져 왔다.

 바이엘측은 BART라는 새로운 연구로부터 트라시롤의 세부 사항들이 재평가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 약을 지난 11월 회수 조치한 바 있다.

FDA에 따르면, 바이엘측은 미국 시장에서 트라시롤 잔여분을 회수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지난 14일 FDA에 알려왔다.

FDA는 받아들일 수 있는 대체약이 없는 일부 환자에 대해서 트라시롤의 연구적인 사용이 한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FDA는 미국 시장에서 트라시롤을 완전히 회수한다는 바이엘사의 결정을 지지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엘사는 특별한 이용 프로그램을 위해 시장에 트라시롤이 남아있기를 원하는 지역을 제외한 트라시롤 공급망이 있는 모든 국가들로부터 이 약의 공급분을 회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