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남성갱년기학회, '남성건강지수 바로알기' 캠페인
상태바
남성갱년기학회, '남성건강지수 바로알기' 캠페인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8.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회장 최웅환, 한양대병원 내분비내과)는 바이엘헬스케어 (바이엘쉐링제약)와 함께 오는 2월과 3월, 두 달간 중년 남성들의 갱년기와 성 건강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남성건강지수 바로 알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본 캠페인에 참여하는 서울•경기 지역의 의원들은 2월과 3월 중 '남성건강지수 바로 알기의 날'을 지정하고 이 날에 방문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남성 호르몬 및 성생활 지수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수치 검사 이후, 전문 상담 간호사가 검사결과와 현재 느끼고 있는 증상이나 생활습관 등을 근거로 향후 예방과 치료방법에 대해 1대1 무료상담을 진행한다.

무료검사와 상담은 한 병원당 약 50명씩 선착순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남성은 캠페인 안내 번호(02-829-6880)를 통해 본 캠페인의 참여병원과 날짜를 확인하여 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 학술위원회측은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중이 10%를 육박하는 고령화 시대에 남성갱년기나 성 건강 저하를 노화에 따른 자연현상으로만 보지 말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신의 상태를 바로 알고 적극적으로 대처하자는 취지에서 본 캠페인을 마련했다” 고 밝혔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에서는 피로, 우울한 기분, 의욕감소, 집중력저하, 성욕감소, 발기력 저하, 복부비만과 같은 갱년기 임상 증상을 보이면서 혈중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3.5ng/ml 미만인 경우에 남성갱년기 환자라고 정의하고 있다. 남성 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간단한 혈액검사를 통해 수치의 정상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또한 무료검진에 참여를 하지 않는 병원이라도 '남성건강지수 바로 알기' 신청서에 병원주소, 전화번호, 필요한 교육자료를 작성하여 캠페인 본부에 팩스로 제출하면(F.02-719-4273) 남성갱년기와 발기부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환자교육용 자료 패키지를 받아 볼 수 있다.

환자교육용 자료로 남성갱년기 소책자, 발기부전 소책자, 남성갱년기 자가진단표, 발기부전진단표, 남성갱년기환자관리차트 등이 제공된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와 본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바이엘헬스케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남성갱년기와 성 건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일반인들의 인식을 높이고 스스로 병원을 찾아 치료에 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바이엘헬스케어는 남성갱년기와 발기부전에 대한 소책자를 준비하고 자가진단표를 개발하는 등 환자 교육을 위한 준비와 일반인들이 검진과 상담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각종 검진 장비와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