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만성질환관리협, "혈관 질현 예방하세요"
상태바
만성질환관리협, "혈관 질현 예방하세요"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8.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와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공동으로 ‘혈관 건강 지키는 빨간 목도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겨울철 우리 몸 속 뇌혈관과 심장혈관은 언제 터지거나 막힐지 모르는 ‘시한폭탄’이 되기 쉽다.

이에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와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새해 1~2월을 ‘혈관 건강의 달’로 정하고 전국적으로 ‘혈관 건강 지키는 빨간 목도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는 혈관 건강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1월 31일과 2월 1일 이틀에 걸쳐 서울, 대구, 대전, 광주 등에서 전국적으로 펼치는 대국민 공익 캠페인이다.

해당 지역에서는 혈관을 깨끗이 청소하라는 의미로 환경미화원들을 대상으로 혈관 무료검진과 혈관을 보호하는 빨간 목도리를 나눠주는 행사를 갖는다.

31일 서울에서는 고대안암병원 의료진과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희경, 박은지, 홍서연 등 공중파 기상캐스터들이 함께 추운 겨울철 야외근무가 많은 경복궁 등 고궁의 시설 관리인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혈관 무료검진을 제공하고 혈관을 보호하는 빨간 목도리를 무료로 증정했다.

제1회 ‘혈관건강 지키는 빨간 목도리 캠페인’은 급증하고 있는 각종 만성질환과 이로 인한 합병증의 예방과 합리적인 관리를 위해 보건복지부의 후원과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