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2:11 (금)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 '혈관건강캠페인' 개최
상태바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 '혈관건강캠페인' 개최
  • 의약뉴스 조현경 기자
  • 승인 2008.0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회장 최윤식, 서울의대 내과)는 올해부터 새해가 시작되는 매년 1~2월을 ‘혈관건강의 달’로 정하고 ‘혈관 건강 지키는 빨간 목도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은 혈관 건강부터 시작된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31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대구, 광주 등에서 혈압 및 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한 혈관 무료검진과 혈관질환의 예방에 대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혈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혈관의 찌꺼기 청소가 중요하다는 취지에서 전국 4대 도시의 청소업무를 하는 시설관리원 및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혈압과 콜레스테롤 무료 검진과 상담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참여한 시설관리원 및 환경미화원들에게는 추운 겨울철 야외 근무가 많은 점을 고려해 추위로부터 혈관을 보호할 수 있는 붉은 혈관을 상징하는 빨간 목도리를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고대안암병원 순환기내과 홍순준 교수는 “약 10만 km에 달하는 우리 몸 속 혈관 중 어느 한 곳이라도 막히거나 터지면 심각한 후유증을 겪게 된다”며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당뇨병 등 혈관과 연관된 질환을 미리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혈관건강 지키는 빨간 목도리 캠페인’은 급증하고 있는 각종 만성질환과 이로 인한 합병증의 예방과 합리적인 관리를 위해 보건복지부의 후원과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