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8 06:01 (토)
애보트, 매월 둘째주 금요일 '패밀리데이’
상태바
애보트, 매월 둘째주 금요일 '패밀리데이’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7.10.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애보트가 매월 둘째주 금요일마다 '패밀리데이'를 실시한다.

한국애보트(대표이사 라만 싱 사장)는 매월 둘째주 금요일 직원들이 1시간 일찍 퇴근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독려하는 '애보트 패밀리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패밀리데이’는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한 한국애보트의 노력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업무와 가정생활에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한국애보트 라만 싱(Raman Singh) 사장은 둘째 주 금요일 다섯시가 가까워오면 되면 모든 층을 돌아다니며 종을 울리기에 바쁘다.

직원들에게 퇴근할 시간이 다 되었으니 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또 이날만큼은  중요한 미팅이나 부서 회식은 가급적 삼가고 직원들이 가정으로 일찍 돌아가도록 독려함으로써 말뿐인 ‘패밀리데이’가 아니라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패밀리데이를 만들고 있다.

한국애보트 라만 싱 사장은 “애보트 패밀리데이는 한국애보트를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애보트 기업 가치 중 하나인 ‘Caring(케어링)’을 실현하는 것이기도 하다”며 “한국애보트는 직원들에게 더 나은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초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애보트 세보레인팀 권세라 과장은  “한 달에 한번이지만, 패밀리데이에 금요일 교통 체증을 피해 좀 더 많은 시간을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