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병원용 EMR 시스템 인증 통해 자격 획득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의료IT 전문기업이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업체의 동반자로 선택됐다. 이지케어텍(대표 이철희)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ISV/소프트웨어 솔루션 파트너(Microsoft Certified Partner)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주력 제품인 EMR 시스템으로 솔루션 인증 테스트를 통과하고 이 회사의 EMR 시스템이 구축된 여러 레퍼런스를 제출해 자격을 획득했다.
특히 국내 의료IT 기업 중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인 파트너로 선정된 사례가 일부 있지만 대형병원용 EMR 시스템이 인증 테스트를 통과한 사례는 드문 경우여서 이 회사의 파트너십 획득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ISV 파트너 선정 이전에도 IR52장영실상, NEP인증 등을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다 EMR 특허를 확보하는 등 국내 의료IT 기술을 선도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지케어텍 관계자는 “최근 개발되는 거의 모든 의료IT 솔루션이 사용자 편의성 및 확장성을 고려하여 윈도우 운영체제와 웹 환경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의 ISV 파트너로 선정됨으로써 당사의 웹 기반 EMR 시스템 우수성과 안정성을 확실하게 검증 받았다”며 “향후 급성장할 EMR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한 시장 개척이 이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ISV/소프트웨어 솔루션 파트너는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기반의 패키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자격으로 해당 솔루션이 운영체제 및 플랫폼 등의 인증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며 실제 고객 레퍼런스를 다수 확보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