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10:20 (금)
“대장암 함께 알아가며 극복해요”
상태바
“대장암 함께 알아가며 극복해요”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7.06.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대장항문학회, ‘제 1회 대장앎의 날’ 수기 공모전 개최
▲ 대한대장항문학회는 '제1회 대장앎의 날’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대장항문학회(회장 배옥석 / 이사장 전호경)는 ‘제1회 대장앎의 날’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장암을 극복했거나 투병 중인 환자와 가족, 의료진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 받는다. 우수작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200만원을 비롯 총 4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대장항문학회 홈페이지(www.col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대장항문학회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장앎의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장암 환자의 치료 의지를 북돋고, 일반인들에게 대장암 조기 검진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대한대장항문학회 홍보위원장 서광욱 교수(아주대학병원 외과)는 “대장암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유병률도 위암에 이어 두 번째로 높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장암 조기 검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행사 개최 의의를 밝혔다.

‘대장앎의 날’은 대장암으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대장에 대한 지식을 쌓고 올바르게 알아야 한다는 의미로 ‘암’을 ‘앎’으로 바꿔 대장암 극복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붙여진 명칭이다.

대한대장항문학회는 대장항문학의 연구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68년 외과 전문의 주축으로 창립되어, 현재 약 1400여명의 의사들이 소속되어 있다. 창립 이후 지속적인 학술대회 개최와 국제 교류 등을 통해 최신치료법을 체계화 했으며 ‘한국인 대장암 취급지침서’ 발간을 비롯 우리나라 대장암 치료와 연구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