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6:01 (금)
"사회에 도움되는 여약사되자"
상태바
"사회에 도움되는 여약사되자"
  •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 승인 2007.05.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약 제2차 여약사위원회 회의 개최
▲ 서울시여약사회는 16일 2차 회의를 열고 '사회에 도움되는 여약사회'와 '먼저 공부하는 여약사'를 강조했다.
서울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약사위원회(부회장 남수자, 위원장 김종희)는 16일 낮 12시30분 종로구 음식점에서 ‘제2차 여약사위원회 회의’를 열고 서울사랑 음식축제 평가와 향후 사업 계획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먼저 오는 7월 11일 대한약사회 4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여약사 사회참여(봉사)를 위한 워크숍’ 개최의 건과 관련해 약사의 사회참여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세부적인 사항으로는 △학교 약사 활동 △1388 청소년 상담 △금연교육, 금연동아리를 운영등을 논의하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여약사회가 되도록 힘쓰기로 했다.

또 오는 19일과 22일 이틀간 열리는 ‘약국경영활성화 무료강좌’에 대해 남수자 부회장은 “여성들이 앞장서 공부하는 약사 사회를 만들자”고 참여를 독려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일과 6일 종료된 ‘서울사랑음식축제’ 건에 대한 평가가 이어졌다. 남 부회장은 “바쁜 시간에도 마음으로 도와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등 좋은 곳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조찬휘 회장을 비롯해 남수자 부회장과 김종희 여약사위원장, 주경미 제약유통위원장, 정태원·문민정·이순희 부위원장, 최재선·김춘경 총무, 송정숙·이진순 간사, 허인영(종로)·정혜원(중구)·이병난(용산)·박정주(성동)·김은숙(광진)·신연수(성북)·어수정(도봉강북)·연정희(노원)·문영순(서대문)·박명희(마포)·조은아(양천)·김선영(강서)·장현진(금천)·김정기(영등포)·장광옥(관악)·이시영(서초)·신성주(강남)·이선(송파)·윤복순(강동) 위원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