濠산도스 전략기획실장등 역임... 신임 CFO엔 제이미 리氏 영입

한국산도스는 최근 마크 재거스(Mark Jaggers)氏가 신임 사장으로 부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한국산도스 신임 사장으로 부임한 마크 재거스氏는 앞서 호주 산도스 전략기획실장으로 근무해왔다.
재거스 사장은 1997년 호주 헥살(Hexal Co, 호주 산도스의 전신)의 창립 멤버로 이후 9년 동안 호주 헥살의 시장 전략 수립 및 실행, 호주 산도스와의 합병 작업 등과 같은 업무들을 주도해 왔다. 또 호주산도스가 헥살과의 합병이후 호주 제네릭 시장에서 급성장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산도스는 신임 CFO(재무담당 책임자)에 아디다스-테일러메이드 코리아와 마그나칩 등 외국계 법인에서 재무 업무를 총괄했던 제이미 리氏가 새롭게 부임했다고 아울러 밝혔다.
한국산도스는 관련 업무 경험이 풍부한 재미교포 출신의 제이미 리氏를 신임 CFO로 영입하면서, 재무 등 사업분야 전반에 대한 기초를 든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크 재거스 신임 사장은 “현재 세계 11위 제약시장인 한국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고 전제하고, “노바티스 그룹의 일원으로서 한국시장에 세계적인 수준의 제네릭 전문의약품을 공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