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0:01 (금)
보령, 상반기 매출 16% 증가 역대 반기 최고 실적 달성 外
상태바
보령, 상반기 매출 16% 증가 역대 반기 최고 실적 달성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7.3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상반기 매출 16% 증가 역대 반기 최고 실적 달성

▲ 보령이 주요 제품들의 선전으로 올해 상반기에도 고성장을 이어가며 반기 기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 보령이 주요 제품들의 선전으로 올해 상반기에도 고성장을 이어가며 반기 기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보령(구 보령제약)이 주요 제품들의 선전으로 올해 상반기에도 고성장을 이어가며 반기 기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보령은 31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상반기(연결기준) 매출액이 4892억원, 영업이익은 3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 4%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전문의약품 전 부문이 고르게 성장한 가운데, 특히 고혈압 신약 카나브 제품군은 처음으로 반기매출 700억원대를 기록하며 13%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반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Onco(항암제) 부문도 전년대비 8% 이상 성장했으며, 항암제 젬자의 상반기 매출도 23% 증가하는 등 LBA(Legacy Brands Acquisition) 품목 모두 처방이 확대됐다.

또한, 보령이 전사적 차원에서 집중하고 있는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제품들도 초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성장품목으로 자리를 잡았다는 설명이다. 

실례로 당뇨병 치료제 트루다파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다파글리플로진 제네릭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령은 하반기에도 만성질환 치료제와 항암제를 두 축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LBA품목인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의 자사 생산 전환과 다양한 자가제품 개발을 통해 수익성 강화하는 등 지속성장 토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보령 장두현 대표는 “올해 환율·물가 등 불안정한 경제 상황과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며 ‘선도제약사 도약’이라는 목표에 한 발 다가섰다는데 의미를 부여한다”며 “앞으로도 자가제품 육성과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제약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아제약, 썸머 특가 이벤트 마련

▲ 조아제약은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 조아제약 공식몰에서 '썸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 조아제약은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 조아제약 공식몰에서 '썸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조아제약은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 조아제약 공식몰에서 '썸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조아 아르기닌 맥스와 봄처녀 뷰티마인 센텔라 등 조아제약 이커머스 주요 제품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조아제약 공식몰의 알림 받기를 설정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을 받아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측에 따르면, 마시는 고함량 아르기닌 '조아 아르기닌 맥스'는 1앰플(20mL 기준)에 L-아르지닌 6200mg을 함유했으며, '봄처녀 뷰티마인 센텔라'는 하루 1앰플로 쉽게 피부 루틴을 만들 수 있는 이너 뷰티 음료다.

두 제품 모두 특허받은 용기 '조아 세피지 앰플'을 적용하여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조아 세피지 앰플은 미국 약전(USP)에서 인증한 플라스틱 소재 안전성 최고 등급 VI(USP Plastic Class VI)를 받았으며, 인체 공학적 설계로 국내 특허를 취득하고, 해외 34개국에 특허 출원을 마쳤다.

더불어 국가공인시험기관 코티티(KOTITI)의 테스트를 통해 환경호르몬(프탈레이트 및 비스페놀A) 불검출 시험성적서도 받았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활력 충전과 피부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양바이오팜, 무카페인 해열ㆍ진통제 ‘마파헨저500mg’ 출시

▲ 일양바이오팜이 아세트아미노펜500mg 단일성분의 무카페인 해열ㆍ진통제 ‘마하펜정500mg’을 출시했다.
▲ 일양바이오팜이 아세트아미노펜500mg 단일성분의 무카페인 해열ㆍ진통제 ‘마하펜정500mg’을 출시했다.

일양바이오팜(대표 정희석)이 아세트아미노펜500mg 단일성분의 무카페인 해열ㆍ진통제 ‘마하펜정500mg’을 출시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NSAIDs)와는 작용기전이 다르게 중추신경계 내에서 작용하여 통증 및 발열을 감소시키는 해열진통제 성분이다.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은 빠른 진통 효과와 위장관계 부작용이 적어 식전, 식후 구분없이 공복에도 복용을 할 수 있고 내성의 위험이 없어 장기 사용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진통제 성분중 임산부에게도 비교적 안전하며, 심혈관계질환, 고혈압, 관절염 약물과 상호작용 및 부작용 위험이 적어 만성질환자에게 통증의 1차 치료제로 권유되는 성분이다.

‘마하펜정500mg’은 아세트아미노펜 500mg 단일성분으로, 무카페인으로 감기 발열, 몸살, 두통, 치통 ,근육통 등 다양한 증상에 빠른 해열ㆍ진통 효과가 있으며 위장장애 부작용이 적어 공복에도 복용할 수 있고, 내성이 없는 안전한 진통제로,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마하펜정500mg은 다양한 통증에 효과적인 빠르고 안전한 해열ㆍ진통제로 환절기, 가족여행,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챙겨놓으면 좋은 가정 상비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