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화약품공업(사장 윤길준)는 철ㆍ엽산 보충용 건강기능식품인 ’훼타민 철ㆍ엽산 보충‘을 최근 신발매 했다.
이 제품은 철, 엽산, 비타민 C, 레몬분말, 서양자두인 푸룬(prune)추출물 등이 함유된 철엽산 보충용 제품이다.
따라서 철분과 엽산의 수요가 증가하는 임산부 및 수유부, 영양 상태가 불균형해질 수 있는 다이어트 여성, 청소년 등 철분ㆍ엽산 섭취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권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철은 인체기능을 유지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성분으로서, 적혈구 헤모글로빈 분자 안에 존재하면서 폐에서 인체의 각 조직들로 산소를 운반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DNA 합성을 포함해 에너지 생산과 신진 대사에 관여하는데, 철이 부족하면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되고 심한 경우 철 결핍성 빈혈이 생길 수 있다.
아울러 엽산은 아미노산과 DNA, RNA의 합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세포의 분열과 성장에 중요하며, 적혈구의 성숙에 작용해 빈혈을 예방한다.
이 밖에도 엽산이 부족하면 빈혈, 만성피로, 스트레스에 민감해지며, 특히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신 전과 초기에 엽산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비타민 C도 함께 처방 돼 철분의 흡수를 도우며, 푸룬추출물과 레몬분말을 함유해 기존 철분제 특유의 비릿한 맛과 매스꺼움을 없앴다.
과립형태로 물 없이도 간편히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은 이유식에, 어른은 주스에 타 먹는 수 있다. 섭취방법은 1회 1포씩, 1일 1회 섭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