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23:46 (월)
JW중외제약, 3세대 항히스타민제 ‘알지퀵 연질캡슐’ 출시 外
상태바
JW중외제약, 3세대 항히스타민제 ‘알지퀵 연질캡슐’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4.09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제약, 3세대 항히스타민제 ‘알지퀵 연질캡슐’ 출시

▲ JW중외제약이 졸음 부작용을 줄인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지퀵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 JW중외제약이 졸음 부작용을 줄인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지퀵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JW중외제약은 졸음 부작용을 줄인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지퀵 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알지퀵 연질캡슐은 항히스타민(성분명 펙소페나딘 염산염) 코 알레르기 치료제로 미세먼지, 꽃가루 등에 의한 재채기, 콧물, 코막힘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펙소페나딘 염산염은 졸음을 유발하는 진정 작용이 낮아, 기존 항히스타민제 대비 졸음 부작용을 개선한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이다.

이 제품은 연질캡슐 제형으로 체내 흡수 속도가 높아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많아지는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겪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알지퀵 연질캡슐은 봄철 알레르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1캡슐 60mg 함량으로 패키지당 10개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유유제약-조아제약 코프로모션 성과, 베노플러스겔 판매량 급증

▲ 유유제약과 조아제약이 코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일반의약품 베노플러스겔 1분기 판매량이 크게 늘어 시너지 창출에 성공했다
▲ 유유제약과 조아제약이 코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일반의약품 베노플러스겔 1분기 판매량이 크게 늘어 시너지 창출에 성공했다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 박노용)과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은 양사가 올해부터 코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일반의약품 베노플러스겔 1분기 판매량이 크게 늘어 시너지 창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베노플러스겔 20g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성장했다. 이는 유유제약 베노플러스겔의 우수한 제품력과 조아제약의 강력한 영업력 및 약국 영업 네트워크가 유기적으로 결합해 도출된 성과라는 평가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약국 대상 국내 최고 수준의 영업마케팅 맨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조아제약과 베노플러스겔 협업 결과가 기대 이상으로 크다” 며 “향후 베노플러스겔뿐만 아니라 유유제약이 보유한 다양한 OTC 품목에 대한 협력을 조아제약과 논의 중”라고 말했다.

한편, 베노플러스겔은 피부 깊숙이 침투해 혈액 응고를 막고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낮추어 멍과 부기를 빠르게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주성분 중 하나인 헤파린나트륨은 혈액 내 트롬보키나아제와 프로트롬빈 작용을 억제, 혈액 응고를 방지해 멍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에스신은 브래디키닌을 억제함으로써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낮춰 세포액이 조직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통증과 부종 억제에 도움을 준다.

 


◇휴메딕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완판 기록

▲ 휴온스그룹 휴메딕스의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이 지난 6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준비 수량 전량을 판매했다
▲ 휴온스그룹 휴메딕스의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이 지난 6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준비 수량 전량을 판매했다

휴온스그룹 휴메딕스는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이 지난 6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준비 수량 전량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은 방송 1시간 만에 완판되며, 지난해 첫 론칭시 기록한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사측에 따르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은 바쁜 일상 속에 자외선 방어와 기초 케어가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SPA50, 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통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기미 케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자극 진정, 즉각적인 모공 감소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은 전문 임상 기관을 통해 다양한 효능을 입증했으며, 가볍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또 안자극에 의한 눈 시림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3D 인체 각막 모델을 이용한 안자극 평가 시험(in-vitro)을 완료했다. 이는 소비자가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최유라쇼 한정 특별 구성에서는 멜라 리턴 선세럼과 피부 진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토페론 캄크림(50ml, 120ml)도 함께 선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 기념 방송 판매시 기록한 완판에 이어 두 번째로 준비 수량이 모두 팔리는 완판 행진을 기록했다”며 “트렌드 분석 통한 수요 예측은 물론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우수 제품 개발에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메딕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은 내달 11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앵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