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23:46 (월)
대웅제약, 다다다곰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콜라보 에디션' 출시 外
상태바
대웅제약, 다다다곰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콜라보 에디션'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4.0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다다다곰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콜라보 에디션' 출시

▲ 대웅제약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협업해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대웅제약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협업해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ㆍ박성수)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협업해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인기 캐릭터 '와다다곰'과 대웅제약의 대표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만나 성사됐다.

'와다다곰'은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곰 캐릭터 이모티콘으로 귀엽고 표현이 풍부해 1020세대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대웅제약은 ‘지치지 말고 봄 피크닉 가자!’라는 콘셉트로 ‘와다다곰’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 '피크닉 매트'와 '피크닉 가방'을 준비했다.

올리브영 온ㆍ오프라인몰에서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8개입을 구매하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에너씨슬 퍼펙트샷 10개입을 구매하면 '피크닉 가방'을 증정한다. 

또한 와다다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adadabear)에 함께 봄 피크닉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굿즈가 포함된 에너씨슬 퍼펙트샷 에디션 본품을 증정한다. 대웅제약과 와다다곰의 한정판 콜라보 에디션 이벤트는 4월 한 달 간 진행된다.

지난 해 출시 8개월 만에 200만 병을 빠르게 돌파한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신 제제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 B군 8종을 모두 최적 섭취량과 흡수율을 고려해 설계했고, 간 피로를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 130mg까지 꽉 채웠다. 

지난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고3 PICK, 에너지 비타민’으로 자리매김하며 멀티비타민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기도 했다.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 관계자는 “봄철 환절기 면역력과 에너지 부족으로 쉽게 지치는 이들에게 이번 와다다곰 콜라보 에디션이 즐거움과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는 재미있는 특별 콜라보를 계속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영제약, 임직원 대상 피오다 인증샷 이벤트 마련

▲ 유영제약은 신제품 피오다정 출시를 기념, 지난 3월 한 달간 서울사무소 로비에 피오다 포토존을 설치하고 임직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유영제약은 신제품 피오다정 출시를 기념, 지난 3월 한 달간 서울사무소 로비에 피오다 포토존을 설치하고 임직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신제품 피오다정 출시를 기념, 지난 3월 한 달간 서울사무소 로비에 피오다 포토존을 설치하고 임직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1일 출시된 피오다의 효능 및 경쟁력을 사내 임직원에게 알리고 향후 방향성 및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피오다 포토존은 유니버설 계약을 통해 ‘피오나 공주’ 이미지를 활용한 등신대를 제작, 임직원들의 관심을 모았다. 

유영제약 임직원은 피오다 포토존에서 피오나 공주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등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밖에도 유영제약은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피오다 알아보기 콘텐츠, OX 퀴즈 맞히기, 화이트데이 초콜릿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피오다 이벤트에 전사 임직원 258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영제약 관계자는 "피오다의 혈당 개선 효과 및 경쟁력을 임직원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이번 이 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올해 피오다 출시를 통해 유영제약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독, 세계 파브리병 인식의 달 맞아 메디컬 웨비나 ‘FABRY Talk’ 개촤

▲ 한독이 4월 세계 파브리병 인식의 달을 맞아 1일 전문의 대상 메디컬 웨비나 ‘FABRY Talk’을 진행했다. 
▲ 한독이 4월 세계 파브리병 인식의 달을 맞아 1일 전문의 대상 메디컬 웨비나 ‘FABRY Talk’을 진행했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4월 세계 파브리병 인식의 달을 맞아 1일 전문의 대상 메디컬 웨비나 ‘FABRY Talk’을 진행했다. 

이번 메디컬 웨비나 ‘FABRY Talk’에서는 ‘파브리병 다학제적 협진의 중요성과 진료 사례’를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다뤘으며, 1500여 명의 전문의가 참여했다. 

유전 희귀질환인 파브리병은 다양한 증상이 전신에 걸쳐 나타나기 때문에 다양한 진료과에서 협력을 하는 다학제적 접근이 중요하다.

좌장은 경남울산권역 희귀질환 전문기관 사업단장이자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의학유전학과 의료진인 전종근 교수가 맡았으며 연자로 부산대병원 순환기내과 이수용 교수, 신경과 안성호 교수가 참여했다. 

이날 메디컬 웨비나 ‘FABRY Talk’에서는 양산부산대병원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파브리병 진단과 치료에서의 다학제적 협진의 중요성과 방법을 소개했다. 

또, 신경과 전문의 관점에서 바라본 파브리병에 대한 지견과 경구용 치료제 갈라폴드의 multi-systemic efficacy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다루었다.

전종근 교수는 “파브리병은 질환 특성상 진단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진단방랑을 겪는 경우들이 많이 있다”면서 “파브리병의 진단방랑을 줄이고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학적 접근이 매우 중요하지만 시간과 인력 부족으로 임상현장에 활발히 적용되기 쉽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메디컬 웨비나 ‘FABRY Talk’에서 소개된 부산대병원의 파브리병 협진 시스템과 진료 사례가 국내 의료진들이 다학제 협진 방법을 모색하고 인사이트를 얻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파브리병은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는 희귀질환으로 제대로 치료를 받으면 환자들이 일상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으며, 과거에는 주사제만 있었으나 몇 년 전부터 경구용 치료제도 국내에 출시됐다”면서 “경구제 갈라폴드는 주사요법인 효소대체요법과 직접 헤드 투 헤트(head to head)로 18개월 간 비교한 임상시험을 포함한 다양한 연구 결과에서 대등한 치료효과를 보였으며, 스스로 복용 가능하고 병원 방문 횟수를 줄일 수 있어 환자의 편의성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다는 점에서 순응변이 유전자를 가진 파브리병 환자에 좋은 치료 옵션이라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다만 그는 “국내에서는 1년간 효소대체요법을 시행한 후에만 급여가 가능하다는 다소 아쉬운 점도 존재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메디컬 웨비나 ‘FABRY Talk’의 영상은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료학술포털 키메디(www.keymedi.com) 홈페이지 내 ‘메디 TV’ 메뉴의 ‘메디 VOD’에 공개되어 있으며 해당 영상은 4월 14일까지 2주 동안 제공된다.

갈라폴드 (Migalastat)는 순응변이(Amenable Mutation)를 가진 12세 이상 파브리병 환자가 사용가능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경구용 파브리병 치료제다. 

갈라폴드는 최근 순응변이 유전자를 가진 파브리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30개월 장기 임상 결과로 신장 기능 유지 및 심장질량지수 감소에 대한 효과를 입증했으며,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 

또한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발표된 리얼월드 데이터를 통해, 실제 임상현장에서의 치료 유효성을 확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