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환인제약, 경구용 뇌기능 개선제 ‘니세온정30밀리그램’ 발매 外
상태바
환인제약, 경구용 뇌기능 개선제 ‘니세온정30밀리그램’ 발매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3.0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인제약, 경구용 뇌기능 개선제 ‘니세온정30밀리그램’ 발매

▲ 환인제약이 경구용 뇌기능 개선제인 ‘니세온정30밀리그램(성분명 니세르골린)’을 3월 1일 발매했다.
▲ 환인제약이 경구용 뇌기능 개선제인 ‘니세온정30밀리그램(성분명 니세르골린)’을 3월 1일 발매했다.


환인제약(대표이사 이원범)은 경구용 뇌기능 개선제인 ‘니세온정30밀리그램(성분명 니세르골린)’을 3월 1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니세온정30mg은 일차성 퇴행성 혈관치매 및 복합성치매와 관련된 기억력 손상, 집중력장애, 판단력장애, 적극성 부족 등 치매증후군의 일차적 치료에 사용된다.

주성분인 니세르골린은 맥각 알칼로이드 유도체로서 선택적인 α1 아드레날린 수용체의 길항제로 알려져 있다. 

뇌경색, 급성 및 만성 말초 순환 장애, 혈관성 치매 및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질환에 대해 50개국 이상에서 30년 이상 임상적으로 사용된 성분이다.

최근 몇 년간 콜린알포세레이트, 아세틸엘카르니틴, 옥시라세탐을 포함한 기존 뇌기능개선제들이 급여ㆍ임상 재평가로 입지가 축소되면서 니세르골린 제제가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다.

니세온정30mg을 성인 환자에게 치료 시 1일 1회 30mg을 식전에 복용하며, 최대 60mg까지 증량할 수 있다. 상한 약가는 424원/정이며, 30정/병과 100정/병 단위로 출시된다.

 

◇경동제약, 신규 CI 공개

▲ 경동제약이 20여 년간 사용한 기업 이미지(CI)를 새롭게 제작해 도입한다.
▲ 경동제약이 20여 년간 사용한 기업 이미지(CI)를 새롭게 제작해 도입한다.

경동제약이 20여 년간 사용한 기업 이미지(CI)를 새롭게 제작해 도입한다.

경동제약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담은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사측에 따르면, 신규 CI는 건강과 희망을 상징하는 은행나무 잎을 모티프로 제작됐으며, 은행나무 잎 모양의 심벌에 라운드 박스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안정감이 느껴지도록 표현했다.

경동제약은 신규 CI에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경동제약의 의지를 담았다며, 새로운 CI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 경동제약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CI는 공식 홈페이지, TV 광고, 홍보물 및 새롭게 제작하는 인쇄ㆍ판촉물 등에 즉시 적용하기로 했으며, 기타 CI가 활용되는 모든 곳에 차례대로 적용할 예정이다.
 

 

◇유영제약,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피오다정 출시 

▲ 유영제약은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피오다정을 지난 1일 정식 출시했다
▲ 유영제약은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피오다정을 지난 1일 정식 출시했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피오다정을 지난 1일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피오다정은 피오글리타존 15mg과 다파글리플로진 10mg을 결합한 복합제로,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기존 피오글리타존에서 우려되던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을 다파글리플로진으로 상호 보완한 것으로,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한다는 장점이 있다.

유영제약은 지난해 4월 당뇨병 급여 기준이 개정됨에 따라 3제 병용요법이 증가하는 시장 추세라며, 피오다정은 메트포르민과 함께 급여 처방이 가능한 3제 병용요법 내 가장 이상적인 조합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PM팀 담당자는 “피오다정은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계 사망률과 관련된 지표에서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한다”면서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 당뇨병 치료제 시장 궤도 진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영제약은 4일 피오다정의 출시를 축하하고 전 임직원의 목표 달성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피오다정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 영업부 전원이 참여한 피오다정 론칭 동영상 상영, 3행시 대회, 사진 촬영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교류와 전사적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휴메딕스, 지씨에스와 더마이톰 판매 업무협약

▲ 휴메딕스는 최근 의료기기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 지씨에스와 더마아톰 독점 판매 및 제품 사업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휴메딕스는 최근 의료기기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 지씨에스와 더마아톰 독점 판매 및 제품 사업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최근 의료기기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 지씨에스(대표이사 김창식)와 더마아톰 독점 판매 및 제품 사업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와 지씨에스 김창식 대표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휴메딕스는 이번 협약으로 더마아톰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며 전동식 의약품 주입펌프 ‘더먀샤인’,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 ‘더마아크네’에 이어 미용 의료기기 라인업을 확장한다.

‘더마아톰’은 피부 자극을 통해 의약품 등의 흡수를 돕는 2등급 의료기기로, 바이알을 기기에 장착한 뒤 64핀 전용 니들을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이번 더마아톰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휴메딕스의 미용 의료기기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고자 한다”며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에 더마아톰을 더해 국내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