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대웅제약,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 공개 外
상태바
대웅제약,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 공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1.1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 공개

▲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한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를 공개했다
▲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한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를 공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ㆍ전승호)은 자체 개발한 유튜브 캐릭터 '아르미'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르미는 대웅제약이 유튜브 구독자에게 건강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개발한 곰 캐릭터로 대웅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에 주인공으로 출연해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최근 '슈퍼스타 지망생 아르미 유튜버 데뷔 현장'이라는 유튜브 콘텐츠로 첫 선을 보인 아르미는 데뷔를 앞두고 설레 하는 모습과 자신을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 등을 귀엽게 전했다.

특히, 아르미는 깜찍하고 친근한 모습과 말투로 구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호기심이 뛰어난 아르미는 질문하기를 좋아하고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건강 유튜버를 꿈꾼다. 아르미가 두른 오렌지색 망토는 젊음과 활동성, 역동감을 상징하는 대웅의 브랜드 컬러를 담고 있다. 

이러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앞으로 아르미는 구독자와 친근하게 소통하는 동시에 의사, 약사 등 의료 전문가를 만나 건강정보를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에 고정 출연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캐릭터 세계관에 호응이 높은 젊은 MZ세대 구독자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유튜브 캐릭터를 개발했다”며 “앞으로 올바른 건강정보와 제약업계 용어, 산업 트렌드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출근부터 퇴근까지 대웅 직원들의 하루를 소개하는 ‘대웅로그’, 약과 건강에 관한 유익한 상식을 소개하는 ‘약과사전’, 대웅의 숨은 고수를 찾는 ‘대.숨.고’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선보이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판그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한올바이오파마의 탈모보조치료제 ‘판그로’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경구용 탈모치료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한올바이오파마의 탈모보조치료제 ‘판그로’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경구용 탈모치료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수진, 정승원)는 탈모보조치료제 ‘판그로’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경구용 탈모치료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조사에 직접 참여하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2024년을 이끌어갈 각 부문별 퍼스트브랜드를 선정 및 시상하는 국내 최대의 브랜드 어워드다. 

판그로는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진행한 결과, 경구용 탈모보조치료제 가운데 1위에 등극했다.

약용효모성분인 판그로는 모발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B, 아미노산 등을 원활히 공급함으로써 다양한 원인에 의한 탈모 증상을 완화시키는 탈모보조치료제다. 

비호르몬성 제품으로 부작용이 적어 장기 복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탈모 영역을 국내 집중 사업 중 하나로 꼽고 성인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인 헤어그로정(성분명 피나스테리드)과 아다모정(성분명 두타스테리드) 등을 내세우며 탈모치료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2022년 4월부터 대전공장에 일반의약품 생산라인과 분리된 탈모치료제 전용 생산라인 가동을 시작했으며, 전 과정 자동화 시스템과 밀폐형 생산공정 도입으로 공정시간 단축과 철저한 품질관리, 안정적인 대량 생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탈모치료제 부문에서 원가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며 꾸준히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

시상식에 참여한 한올바이오파마 박수진 대표는 “한올바이오파마의 주력 영역인 탈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별도의 광고를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합리적인 가격과 적은 부작용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것 같아 더욱 진정성 있고 뜻깊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효과적이고 편의성을 갖춘 제품을 개발 및 도입하며 환자들을 위한 방향성을 지속 고민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GC녹십자웰빙, 새해 맞이 할인 프로모션 마련

▲ GC녹십자웰빙이 새해를 맞아 첫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GC녹십자웰빙이 새해를 맞아 첫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새해를 맞아 첫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측에 따르면,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새해 기념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설 명절 선물로 좋은 인ㆍ홍삼 브랜드 '어삼'을 최대 74% 할인된 가격으로, 브랜드 대표 제품인 ‘위건강엔그린세라’는 8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관절연골엔 구절초’, ‘메타프로바이오틱스’, ‘네이처스웨이’등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GC녹십자웰빙은 11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전 제품 무료배송과 함께 추가 중복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방송 중 구매자를 대상으로 어삼 침향환 선물세트 1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는 방침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기획했다”며 “다가올 설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좋은 구매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케미칼,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 출시

▲ SK케미칼이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했다
▲ SK케미칼이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했다

SK케미칼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노즈알연질캡슐은 3세대 항히스타민 ‘펙소페나딘(Fexofenadine)’이 주성분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꽃가루, 집 먼지 등에 의한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펙소페나딘은 기존 항히스타민제 대비 졸음이 쏟아지고 몸이 늘어지는 현상을 유발하는 진정 작용 발생빈도가 낮아 복용 후 졸음 부작용이 적은 약물로 평가받고 있으며, 연질캡슐 제형으로 체내 흡수 속도를 높여 빠르게 알레르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간에 부담이 적어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들도 의료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복용 가능하다고 부연했따.

노즈알연질캡슐은 1캡슐 60mg 함량으로 1일 최대 120mg까지 복용이 가능하며, 약국에서 판매되는 1팩은 10캡슐로 구성된다. 

한편, SK케미칼은 의약품 주문 통합 플랫폼인 ‘바로팜’과 제휴해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 일선 약국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바로팜은 단순 의약품 구매를 넘어 품절 의약품 재입고 알림 서비스, Baro 통합반품 서비스 등 약국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런칭 2년여만에 전국 약국 80%에 해당되는 1만8000여 회원 의약품 전문 플랫폼이다.  

SK케미칼 Pharma 박현선 기획실장은 "바로팜을 통한 의약품 유통은 기존 도매상을 통해 의약품을 유통하는 전통적인 유통 방식에서 얻기 힘들었던 부가 서비스로 일선 약국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라인 전문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유통 전략을 통해 약국 및 일반의약품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