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유한양행,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신규 편입 外
상태바
유한양행,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신규 편입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2.1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신규 편입

▲ 유한양행이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 결과 DJSI 코리아에 신규 편입됐다.
▲ 유한양행이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 결과 DJSI 코리아에 신규 편입됐다.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S&P 글로벌에서 발표한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DJSI 코리아에 신규 편입됐다.

DJSI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지수로 S&P Global이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환경, 사회, 거버넌스 성과를 종합해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다.  

이번 2023년 DJSI Korea에는 총 63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유한양행을 포함한 13개 기업이 신규 편입됐다.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되기 위해서는 국내 유동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 중 업종별 상위 30% 이내 평가 점수를 받아야 한다. 

이번 평가에서 유한양행은 ▲윤리경영 강화, ▲제품책임 및 품질경영 확대, ▲인적자원 개발 등을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아 최초로 코리아 지수에 이름을 올렸다. 

유한양행은 1926년 설립 당시 “기업의 소유주는 사회이며, 기업에서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라는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현대화하기 위해 핵심가치인 ‘Integrity’와 ‘Progress’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다. 

또한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인류와 지구의 건강, 더 나은 100년’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인류의 건강증진과 환경경영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과 소통을 통해 사회적 가치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추진한 결과,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되는 성과를 얻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전 영역에서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며, 100년 기업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국약품, 생산공급망 확충해 신성장 모멘텀 강화 
안국약품은 최근 실적 상승 모멘텀을 강화하기 위해 생산·공급망 시스템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은 2021년부터 실적상승의 턴어라운드에 성공, 올해도 3분기까지 1694억 매출로 전년 동기대비 14%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자체개발한 천연물의약품 ‘시네츄라’는 2022년 350억의 처방액으로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한데 이어, 엔데믹으로 전환된 올해도 400억에 근접한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치료제 처방약 시장에서도 1100억원 이상의 매출로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또한, 매출 성장에 따른 생산ㆍ공급망 확충으로 신성장 모멘텀 강화에 전사적인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안국약품 생산본부장 박진 전무는 “병ㆍ의원에서의 처방량 급증으로 인한 일시적인 품절을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기존 생산 설비를 대폭 확충하여 자체 생산 능력을 약 30% 이상 지속적으로 높일 예정일뿐만 아니라, 2027년 예정인 신공장 증설로 생산 및 공급 이슈를 획기적으로 해소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안국약품의 생산 능력은 종전보다 약 2.5배 정도 늘어나 주력 품목인 시네츄라, 레보텐션 이외에도 리포액틴(아토르바스타틴), 슈스타(로수바스타틴), 큐로스트(몬테루카스트), 안국레바미피드, 안국플루코나졸, 레보살탄(에스암로디핀/발사르탄) 등 만성질환치료제의 안정적인 생산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마케팅전략본부장 채희성 상무는 “안국약품은 2023년 경영전략인 교토삼굴(狡兎三窟, 교묘한 지혜로 위기를 피하거나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는 말)의 자세로 안정적인 생산·공급망 확충을 위해 선행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의료인과 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차별화된 헬스케어제품을 제공하고, 안국의 Total Healthcare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삶의 질을 높여주는 K-Health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사명을 다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제약, 2차 MSC Edupack 교육 성료

▲ 유영제약은 지난 14일 MSC(Medical Solution Consultant, 영업직)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차 Edupack 교육을 실시했다.
▲ 유영제약은 지난 14일 MSC(Medical Solution Consultant, 영업직)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차 Edupack 교육을 실시했다.

유영제약(대표 이사 유주평)은 지난 14일 MSC(Medical Solution Consultant, 영업직)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차 Edupack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재개발팀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2023년 매출 목표 달성 현황 및 2024년 판매 정책, 사업 계획 공유를 목표로 진행했다.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예방 교육, 제품 TEST 교육을 시작으로, 인재개발팀이 시상식을 주최했으며, 마케팅부가 뽑은 ACE MSC, 경영관리본부가 뽑은 친절한 MSC 등을 시상했다. 

이후 의원/병원사업부 및 도매팀을 대상으로 한 레시노원, 프라바페닉스, 아르티스F, 크녹산, 와이젯, 피오다 등의 제품 교육과 목표 및 정책, 영업관리, CP 등의 전달 교육을 담당자별로 강의했다.

인재개발팀 교육 담당자는 "취합된 설문조사를 적극 반영해 교육생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