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환인제약 애즈유, 6년근 프리미엄 홍삼정 출시 外
상태바
환인제약 애즈유, 6년근 프리미엄 홍삼정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6.01 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인제약 애즈유, 6년근 프리미엄 홍삼정 출시
환인제약(대표이사 이원범)의 헬스케어 유통 전문 브랜드 애즈유(대표이사 이동수)가 신제품인 ‘애즈유 6년근 프리미엄 홍삼정’을 출시했다.

시측에 따르면, 신제품 ‘애즈유 6년근 프리미엄 홍삼정’은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을 사용하였으며, 홍삼의 기능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한 포당 14mg 함유된 제품이다.

또한, 대추, 당귀, 칡 등의 전통원료 13종과 배농축액, 도라지농축액, 인삼열매농축액 등의 부원료 6종을 함유했다.

애즈유 관계자는 “애즈유 6년근 프리미엄 홍삼정은 5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액흐름, 기억력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 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애즈유 6년근 프리미엄 홍삼정’은 애즈유 공식 홈페이지(www.asyoukorea.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 전문위원 추가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및 전문 정보 제공을 위해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MDCC)의 전문위원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에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시장진입 애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2016년 개소 이래 약 1500여건의 기업 맞춤형 상담, 기업 간담회 등을 통해 산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고, 제도 개선과 기업 역량 강화 등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구축(8개 분야 123명으로 구성), 규제 상담과 더불어 법률ㆍ회계, 투자ㆍ특허 등 전문분야의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추가 모집은 위원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며, 30인 내외의 분야별 국내 및 해외 전문가를 추가 위촉할 예정이다.

선정된 전문위원은 진흥원장이 위촉하며, 센터의 기업 맞춤형 전문 컨설팅 및 정보제공을 주요 업무로 복지부ㆍ진흥원 주관 행사, 회의, 위원회 등에 자문위원으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된다.

진흥원 황성은 단장(MDCC 위원장)은 “복지부와 진흥원은 센터를 통해 의료기기의 개발부터 시장진출까지의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업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가 모집은 6월 16일(금)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및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ㆍ김훈 대표, 스카이코비원 추가 접종

▲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재용 사장(좌)과 김훈 글로벌 R&BD 대표가 경기 성남에 위치한 분당소아청소년과의원에서 스카이코비원으로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재용 사장(좌)과 김훈 글로벌 R&BD 대표가 경기 성남에 위치한 분당소아청소년과의원에서 스카이코비원으로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재용 사장과 김훈 글로벌 R&BD 대표가 경기 성남에 위치한 분당소아청소년과의원에서 스카이코비원으로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질병관리청은 이달 초 23년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접종 계획을 발표하며 스카이코비원, 뉴백소비드 등 합성항원(유전자재조합) 방식의 백신도 접종이 가능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접종은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동절기 접종에 앞서 면역저하자의 면역 획득력이 낮고 면역 지속기간이 짧은 것을 고려해 시행중이다.

mRNA 백신 접종 금기ㆍ연기 대상이거나 mRNA 백신 접종을 원치 않는 경우 선택적으로 스카이코비원 등합성항원 방식의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스카이코비원에 적용된 합성항원 플랫폼은 인플루엔자, B형간염, 자궁경부암 백신 등 기존 백신에서 장기간 활용되며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됐다.

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코비원의 임상 1/2상의 연장 연구를 통해 오미크론 변이(BA.1)에 대한 중화항체 면역반응을 확인했고 최근에는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유행중인 XBB 세부 변이 및 BN.1 변이에 대한 중화항체능 연구를 추가로 진행 중에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종식이 선언됐지만 여전히 각종 변이 바이러스가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고 있어, 백신 접종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스카이코비원이 엔데믹 상황에서 인류를 바이러스로부터 지켜낼 수 있도록 추가적인 임상과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실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코로나19 백신 연례 접종 시장에서 스카이코비원의 유통ㆍ보관 용이성과 합리적 가격을 강점으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카이코비원(유럽명 스카이코비온)은 미국 FDA, 유럽 EMA 등과 더불어 의약품 승인에 까다로운 국가로 알려진 영국 의약품 규제당국(MHRA)으로부터 정식 허가 승인을 획득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채비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