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07:46 (금)
한독 클리어틴, 두드림 틱톡 챌린지 마련 外
상태바
한독 클리어틴, 두드림 틱톡 챌린지 마련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5.3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클리어틴, 두드림 틱톡 챌린지 마련

▲ 한독의 여드름 치료제 클리어틴이 ‘두드림(Do Dream) 틱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한독의 여드름 치료제 클리어틴이 ‘두드림(Do Dream) 틱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여드름 치료제 클리어틴이 ‘두드림(Do Dream) 틱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리어틴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드름 걱정 없는 깨끗한 피부로 자신감을 찾고, 착한 기부로 예쁜 세상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두드림 틱톡 챌린지’는 2023년 한정판 컬러 에디션인 ‘클리어틴 퍼플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클리어틴을 사용할 때 톡톡 두드리는 모습에 착안해 만든 댄스를 경쾌한 음악의 두드림송(Do Dream Song)에 맞춰 영상을 만들고 개인 틱톡(TikTok) 계정에 올리면 된다. 

영상과 함께 나 자신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필수 해시태그 ‘두드림톡톡챌린지’와 ‘클리어틴’을 함께 남겨야 한다. 클리어틴 두드림 틱톡 챌린지는 6월까지 진행된다. 

한독은 두드림 틱톡 챌린지 참여자 수에 매칭해 월드비전에 생리대를 기부할 예정이다. 월드비전은 후원받은 생리대를 가정 내 갈등, 폭력 등의 이유로 집 밖으로 나와 생활하고 있는 가정 밖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사용한다.

 클리어틴 두드림 틱톡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월드비전 기부 증서도 전달된다. 한독은 2021년부터 국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를 비롯해 여성용품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클리어틴’은 깨끗함을 뜻하는 클리어(Clear)와 10대 틴에이저(Teenager)의 합성어로 10대의 여드름을 깨끗하게 치료해 자신감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클리어틴’은 2013년 의약품 재분류 작업으로 크레오신티(성분명: 클린다마이신)가 전문의약품으로 전환되며 이를 대체하기 위해 일반의약품으로 개발됐다.

 ‘클리어틴 외용액 2%’는 2022년 외용 여드름 치료제 시장 약국 판매 1위 브랜드로 ‘톡톡이’란 별명으로도 유명하다. 

바하(BHA: Beta Hydroxy Acid)라 불리는 살리실산 2%를 함유해 초기 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클리어틴은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클리어틴 외용액 2%’와 항염ㆍ항균 성분인 이부프로펜피코놀과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을 함유해 붉은 염증성여드름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인 ‘클리어틴 이부더블스팟톡 크림’이 있다. 

 

◇휴젤, H.E.L.F in Bangkok 성료 

▲ 휴젤은 최근 태국 방콕 시암 켐핀스키 호텔(Siam Kempinski Hotel)에서 미용ㆍ성형 학술 포럼 ‘2023 H.E.L.F in Bangkok’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 휴젤은 최근 태국 방콕 시암 켐핀스키 호텔(Siam Kempinski Hotel)에서 미용ㆍ성형 학술 포럼 ‘2023 H.E.L.F in Bangkok’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휴젤(사장 손지훈)은 최근 태국 방콕 시암 켐핀스키 호텔(Siam Kempinski Hotel)에서 미용ㆍ성형 학술 포럼 ‘2023 H.E.L.F in Bangkok’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 처음 시작된 H.E.L.F(Hugel Expert Leader’s Forum)는 국내외 미용ㆍ성형 분야 의료진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최신 학술 지견 및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휴젤의 대표적인 학술포럼이다. 

올해는 ‘진실성을 향하여(Towards Genuineness): 전 연령대를 위한 에스테틱 전략을 찾아서(In pursuit of aesthetic strategies for all ages)’를 주제로, 휴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미적 가치를 알림과 동시에 H.E.L.F를 글로벌 에스테틱 업계 발전에 기여하는 교류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태국 지역에서는 지난 2019년에 이어 4년 만에 행사가 개최됐으며, 태국을 비롯한 한국 및 중국 업계 권위자 총 11명이 연자로 참여해 아시아 지역 최신 메디컬 에스테틱 트렌드와 이에 걸맞는 통합적인 시술 솔루션을 강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총 6개 세션에서 13개 강연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은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을 중심으로 휴젤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Letybo, 한국 제품명: 보툴렉스)’에 대한 소개와 최신 임상 결과가 발표됐다. 

이후 세 세션을 걸쳐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별 해부학적 특징 및 시술 트렌드, 시술 방법에 대한 통합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최근 에스테틱 분야에서 새로운 소비 주축으로 자리 잡은 남성 그루밍족에 대한 시술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태국 의료진 및 관계자 약 270명과 중국ㆍ대만 HCPs(의료전문가) 약 40명이 참석했으며, 강연 시작부터 각 세션별 질의응답 및 패널 토론까지 열띤 참여가 이루어졌다.

이어서 다음날에는 중국ㆍ대만ㆍ홍콩 HCPs 40여명을 대상으로 ‘카데바(해부용 시체) 마스터 클래스’도 마련됐다. 홍기웅 원장(샘스킨성형외과)이 코스 디렉터로 참여했으며, 태국 쭐라롱꼰 대학교(Chulalongkorn University) 및 중국 스촨 대학교(Sichuan University) 등 3명의 교수진이 초음파 장비를 활용해 상안부, 중안부, 하안부 등 안면 부위별로 효과적인 보툴리눔 톡신ㆍ필러 시술법을 강연했다. 

이번 워크숍은 휴젤이 태국에서 7번째로 진행한 현장 실습 교육으로, HCPs 참가자 90% 이상에서 99.9%의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집중도와 호평을 받았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H.E.L.F in Bangkok’과 ‘카데바 마스터 클래스’는 에스테틱 강국 중 하나인 태국에서 아시아 지역에 특화된 미용성형 최신 트렌드와 각종 시술 방법을 공유하고, 휴젤 기업과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휴젤은 글로벌 에스테틱 업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태국 시장 외에 다양한 지역에서도 꾸준히 학술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건강생활, 클린 뷰티 브랜드 ‘헤브아’ 론칭

▲ 유한건강생활이 친환경 작물인 헴프를 활용한 클린 뷰티 브랜드 ‘헤브아(Hevoir)’를 새롭게 론칭 한다고 30일(화) 밝혔다.
▲ 유한건강생활이 친환경 작물인 헴프를 활용한 클린 뷰티 브랜드 ‘헤브아(Hevoir)’를 새롭게 론칭 한다고 30일(화) 밝혔다.

천연물 연구 기반 헬스&라이프 솔루션 전문 기업 유한건강생활이 친환경 작물인 헴프를 활용한 클린 뷰티 브랜드 ‘헤브아(Hevoir)’를 새롭게 론칭 한다고 30일(화) 밝혔다.

유한건강생활의 신규 브랜드인 ‘헤브아’는 ‘헴프(Hemp)’의 원료명과 다시 마주한다는 뜻의 프랑스어 ‘레브아(Revior)’의 합성어다. 

헴프가 가진 잠재력과 가려져 있던 귀한 효능을 발견하고 천연물로서의 가치를 발견해 고객들에게 다시 마주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연구 개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헴프는 우리가 흔히 마약이라 부르는 물질 중 하나인 ‘대마초’ 즉 마리화나와는 성분이 전혀 다른 식물이다. 

헴프는 전 세계적으로 산업용 대마 ‘그린러시’라 불리며 차세대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헴프의 꽃과 잎에 주요하게 함유된 CBD(칸나비디올) 성분 때문으로, CBD성분은 소아뇌전증, 알츠하이머, 파킨슨병과 같은 희귀질환 치료는 물론 아토피피부 및 항염 효과에도 뛰어난 효능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헴프는 유효 성분으로서 CBD에 대한 연구가 많을 뿐 CBD외에도 아직 밝혀지지 않은 유효한 효능과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대마는

 본래 인류 역사와 가장 밀접한 관련성을 가진 식물 중 하나로 무려 5만년 전부터 섬유, 식용, 약용,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하게 이용되어 왔다. 

특히 헴프씨드(종자)는 세계 6대 슈퍼푸드로서 씨앗과 종자유는 식품으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헴프씨드 외에도 국내법에 따라 대마의 성숙한 줄기, 뿌리 역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유한건강생활은 일찍이 마약류 취급 학술연구자 허가를 취득해 헴프의 유효성분을 분석 연구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에 선정된 대표 기업 중 하나로 헴프 실증 사업에 연구를 하고 있다. 

3년간의 선도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유한건강생활 천연물연구소에서 헴프에서 합법적으로 활용 가능한 부위인 헴프의 성숙한 줄기, 뿌리의 유용 성분이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함을 확인, 헴프의 유효성분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헤브아’ 브랜드의 론칭을 기획하게 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유한천연물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원료인 헤브아렉스™는 헴프 줄기와 뿌리를 1:4의 황금비율로 찾아 완성했으며 이는 병풀추출물(시카) 대조군 대비 42% 더 빠르게 피부 수분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임상을 통해 확인된 차세대 진정 원료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헴프의 유효성분으로 익히 알려졌으나 국내에는 아직 사용이 금지된 CBD성분 외 국내 합법적으로 활용 가능한 부위에서의 유효성분을 발견한 만큼 ‘헤브아렉스’ 원료의 독자 개발과 이를 주원료로 활용한 브랜드인 ‘헤브아’의 론칭은 대단히 뜻깊은 일”이라며 “기존 피부 진정에 유명한 어성초, 시카, 티트리를 넘아 피부 진정의 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휴온스, 니조랄 신규 TV 광고 공개

▲ 휴온스가 여름철을 앞두고 항진균제 ‘니조랄2%액(이하 니조랄)’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 휴온스가 여름철을 앞두고 항진균제 ‘니조랄2%액(이하 니조랄)’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가 여름철을 앞두고 항진균제 ‘니조랄2%액(이하 니조랄)’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휴온스는 이번 신규 광고를 통해 일상에서 비듬으로 겪었을 불편함을 니조랄로 해결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비듬은 기본, 바디 지루성피부염까지’, ‘비듬, 지루성피부염을 한번에’ 등의 문구로 관리가 소홀하거나 원인균을 잡지 못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하는 비듬과 지루성피부염, 어루러기 등을 니조랄로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모낭 속에 서식하는 곰팡이균 ‘말라세지아 효모균’의 성장이 빨라지면서 비듬, 지루성피부염, 어루러기 등과 같은 진균성 피부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또 면역력이 저하되면 10~20배까지 균이 증가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국민건강보험의 ‘지루성피부염 질환 월별 진료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루성피부염은 5월부터 발생 빈도가 증가하기 시작해 여름철인 6월부터 8월까지 발생율이 가장 높다.

니조랄은 1990년대 국내 발매 이후 지속적으로 비듬 치료 효과를 강조해 흔히 비듬 샴푸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두피 비듬 뿐 아니라 얼굴, 몸통 등 지루성피부염과 어루러기 질환 치료 및 재발방지에도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이다. 

미국,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전세계에서 30년 이상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광범위 항진균제로 국내에서는 피부질환용 항진균제 일반의약품 5년 연속(2018년~2022년, IQVIA) 판매액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 피부과학 학회지(BJD, British Journal of Dermatology)에 실린 연구 자료(케토코나졸 2% 성분의 외용액을 4주 동안 일주일에 두 번 사용 시 지루성피부염 및 비듬 환자의 홍반, 박리, 가려움증 개선에 관한 연구)에서 임상 참여자의 약 90%가 유의미한 효과를 확인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니조랄은 오랜 시간 소비자와 약사에게 알려져 온 브랜드이지만 현재 비듬 치료 의약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며 “이번 신규 광고 영상을 통해 지루성피부염을 겪고 있는 많은 환자분들이 니조랄의 지루성피부염 치료 효과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휴온스는 2020년부터 니조랄의 국내 마케팅 및 유통을 담당하며 흔히 비듬 치료 샴푸로 알려진 니조랄의 인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