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4:03 (수)
수석문화재단, 2023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外
상태바
수석문화재단, 2023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5.10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문화재단, 2023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 수석문화재단은 10일 오전 11시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수석문화재단은 10일 오전 11시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석문화재단은 10일 오전 11시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수석문화재단 박광순 이사장,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수여식에서 수석문화재단은 장학생 18명(대학생 9명, 고등학생 9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2023년 1학기에 신규 장학생 18명과 기존 장학생 20명 총 38명에게 장학금 7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수석문화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서울아동복지협회’, ‘서울시약사회’ 3개 단체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2020년에는 더 많은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단법인 물망초’와도 업무 협약을 맺었다.

각 단체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계속 이어갈 의지가 있는 대학생을 선발하고, 수석문
화재단은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졸업할 때까지 지원한다.

수석문화재단은 타인을 위해 일할 줄 아는 책임 있는 인재 육성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1987년 설립됐다. 설립 후 지난해까지 학생 1967명에게 약 38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수석문화재단 관계자는 “장학생들이 우수한 학업성적뿐 아니라 자신의 일에 책임을 지며 타인을 위해 일할 줄 아는 전인적인 소양을 가진 인재로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석문화재단은 장학 사업뿐만 아니라 학술과 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함춘동아의학상’, ‘약사금탑상’,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후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유유제약 한명환 팀장,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 수상

▲ 유유제약 공장관리팀 한명환 팀장이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 인재 고용촉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 유유제약 공장관리팀 한명환 팀장이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 인재 고용촉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유유제약 공장관리팀 한명환 팀장이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 인재 고용촉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한명환 팀장은 2008년 유유제약 입사 후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인재 고용 촉진 등 탁월한 업무성과 및 도정 협력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유유제약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Bio-Pride 기업트랙 분야에 참여해, 상기 프로그램을 통해 근무한 현장 실습생을 정직원으로 채용했다. 

또한 충북 제천시에서 진행하는 각종 지역인재 채용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세명대학교, 대원대학교, 제천상업고등학교 등 관내 학교들과 협약을 체결하고 졸업 예정자 채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유유제약은 충북 중소기업대상 경영대상,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 노사협력 표창(고용노동부), 명문장수기업 표창(산업통상자원부), 가족친화기업(여성가족부),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및 고용 우수기업 인증, 일ㆍ가정양립 실천 우수기업 인증(충청북도), 노사평화상, 여성친화기업(제천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관련 각종 인증 및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