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박스터, 사모펀드에 바이오파마 솔루션 사업 매각
상태바
박스터, 사모펀드에 바이오파마 솔루션 사업 매각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3.05.09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42억5000만 달러 계약...순수입은 부채 상환에 사용

[의약뉴스] 미국 제약회사 박스터 인터내셔널(Baxter International)이 바이오파마 솔루션(BPS) 사업부를 사모펀드 회사에 42억5000만 달러(약 5조6000억 원)에 매각했다.

박스터 인터내셔널은 바이오파마 솔루션 사업을 글로벌 사모펀드 투자사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고 경험이 풍부한 회사인 애드번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과 워버그 핀커스(Warburg Pincus)에 매각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 박스터 인터내셔널은 바이오파마 솔루션 사업 매각이 전략적 집중을 간소화하며 사업 혁신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박스터 인터내셔널은 바이오파마 솔루션 사업 매각이 전략적 집중을 간소화하며 사업 혁신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종 계약 조건에 따라 박스터는 특정 결산 조정에 따른 현금 42억5000만 달러를 받게 되며 현재 세후 순수입은 약 34억 달러로 추정되고 있다.

거래는 올해 하반기 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스터는 세후 수익금을 회사의 명시된 자본 배분 우선순위에 따라 부채를 줄이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박스터는 이 거래로 인해 2023년 4분기에 회사 수익에 주당 약 0.10달러의 희석이 발생하며, 거래 완료 시점에 따라 총액이 달라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금액은 부채 상환에 따른 이자 비용 지불 감소를 통해 부분적으로 상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스터의 바이오파마 솔루션 사업부는 수십 년 동안 제약 및 생명공학 산업에 무균 위탁 생산 솔루션, 비경구 전달 시스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애드번트와 워버그 핀커스의 인수 이후에는 독립 기업으로서 고객을 위해 임상 연구부터 상업적 배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드 투 엔드 위탁개발생산업체로 운영될 예정이다.

바이오파마 솔루션은 시장 출시 전략과 임상 개발 파이프라인을 가속화하고 처리량 확장 실행, 제품 혁신을 더욱 촉진하는데 유리한 위치를 점할 방침이다.

이번 거래에는 미국 인디애나주 블루밍턴과 독일 할레에 위치한 생산 시설과 약 1700명의 직원이 포함된다.

바이오파마 솔루션은 2023년 한 해 동안 보고 기준 약 6억 달러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스터의 호세 알메이다 이사회 의장 겸 최고경영자는 “오늘은 전략적 우선순위에 따라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집중을 강화하며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박스터의 지속적인 혁신 여정에서 중요한 단계”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BPS는 전 세계 제약 및 생명공학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고 선호되는 위탁 생산 서비스 파트너로서 인정받아 왔다"면서 "애드번트 인터내셔널과 워버그 핀커스는 혁신적인 헬스케어 기업들이 임무와 전략적 우선순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운 광범위한 경험이 있다"고 전했다.

이에 "BPS가 그들의 책임 하에 선도적인 입지를 강화하고 세계적인 인재를 육성하며 새로운 역량에 투자하고 고객에게 최첨단 고품질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