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6:02 (금)
안국문화재단,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선정 작가 발표 外
상태바
안국문화재단,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선정 작가 발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5.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문화재단,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선정 작가 발표

▲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AG갤러리는 ‘2023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최종 6명의 작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AG갤러리는 ‘2023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최종 6명의 작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AG갤러리는 ‘2023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최종 6명의 작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이 주관하는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매년 유망한 신진작가들을 발굴하고 작품 전시를 후원하는 문화 환원사업으로 시작됐다.

총 지원작가 389명 중에서 1차 서류심사와 작품 수 제한 없는 심층적인 2차 작품 포트폴리오 예심을 거쳐 최종 6명을 선발했다.

5월 중에 본 심사를 위해 6명의 선정작가의 그룹전시가 6월까지 개최된다. 공모전 예비심사 결과 AG6기 작가로 김규학, 이나하, 이영후, 이주연, 이혜진, 이혜헌(가나다순)이며, 마지막 본 심사인 전시작품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대상을 포함해 우수상 1명, 장려상 4명을 선발하게 된다.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안국문화재단 AG갤러리에서 주관하는 각종 기획전 등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지속적으로 갖게 된다.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AG신진작가대상”은 신진작가들을 위한 일반적인 공모전에서 신진작가는 젊은 작가라는 통념적인 인식을 벗어나 나이 제한이 없이 작가활동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공평하게 열려있는 공모전이다. 

이에 젊은 작가는 물론 중년이 넘어서 심지어 작고한 작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순수한 작가의 꿈을 안고 누구든지 공모에 응하고 있다. 

모든 경력과 학력수준, 이름까지 가린 채 오로지 20여점 이상의 작품만을 가지고, 국내 유명 평론가들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의 엄격하고 분석적인 두 차례의 심사를 통과, 등용문의 시험대로 손색이 없는 절차를 거치게 되면서 6명의 신진작가를 매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자격조건에서 개인전이 보통 자비로 화단에 입문하는 경우를 무시하고 무료 초대개인전 경력자들을 제한하여 경력이 전무한 신진작가들이 편하게 지원할 수 있다는 점으로 차별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일회성 시상제도에 그치지 않고 공모전에서 선정된 데뷔작가에 대한 지원책으로 ‘신진작가 멤버쉽’을 통해 지속적인 신진작가 발굴프로그램이 설계되어 전시 등에 꾸준히 발탁되고 있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신진작가들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며 공모전의 기능과 취지가 퇴색하지 않도록 미술계의 자성과 검토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GC녹십자웰빙, 드럭머거 의료진 좌담회 개최

▲ GC녹십자웰빙은 지난 4월 29일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만성질환 약제 선택에 따른 영양소 보충과 관리’를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 GC녹십자웰빙은 지난 4월 29일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만성질환 약제 선택에 따른 영양소 보충과 관리’를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지난 4월 29일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만성질환 약제 선택에 따른 영양소 보충과 관리’를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드럭머거(Drug Mugger)’란 질병의 치료를 위해 장기간 복용하는 약물이 우리 몸의 영양소를 고갈시키는 현상을 뜻하는 개념으로, 2000년대 후반 미국에서부터 이슈화된 이론이다.

이날 좌담회는 대한정주의학회 회장인 서울성모신경외과 최세환 원장이 좌장을 맡아, 의료진 및 GC녹십자웰빙 관계자들과 함께 질환 별 선택 약제에 따른 고갈 영양소 보충 및 치료제 효과 상승을 위한 영양소 관리 방법을 공유했다.

세부 세션으로는 ▲스타틴(Statin) 및 메트포르민(Metformine) 계열 약물 복용 시 필요한 영양소(조문숙 원장), ▲비만 약제 복용 시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효과를 올려줄 수 있는 영양소(김진욱 원장), ▲프로톤펌프억제제(PPI) 복용 시 꼭 필요한 영양소(이홍찬 원장), ▲골다공증치료제와 함께 복용해야하는 영양소(황덕원 원장) 등을 진행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좌담회를 통해 만성질환자는 의료진의 정확한 가이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인식이 보편화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지난 2016년 영양 치료에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기능의학전문의들이 환자들을 진료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앤티(Dr.PNT)’를 출시해 병ㆍ의원에 특화된 영양제를 판매하고 있다. 

 

◇한독 훼스탈 슈퍼자임, 배우 김대명 모델로 신규 광고 론칭

▲ 한독의 소화제 ‘훼스탈 슈퍼자임’이 미생, 슬기로운 의사 생활 등의 작품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김대명을 모델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 한독의 소화제 ‘훼스탈 슈퍼자임’이 미생, 슬기로운 의사 생활 등의 작품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김대명을 모델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소화제 ‘훼스탈 슈퍼자임’이 미생, 슬기로운 의사 생활 등의 작품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김대명을 모델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훼스탈 슈퍼자임’은 지난해 9월 한독에서 출시한 5중 복합 소화제로 현대인의 식습관을 반영해 지방과 단백질 소화력을 강화했다. 

한독은 드라마에서 환자의 건강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의사를 연기한 배우 김대명이 훼스탈의 이미지와 닮아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대명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을 먹으며 풀고, 저녁을 먹으면 바로 눕고, 아침은 주로 빈속에 커피로 때우고, 먹방과 배달음식을 즐기는 등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을 연기한다. 

김대명은 이런 식습관으로 속이 더부룩하고 쓰리고 가스가 차는 등 다양한 증상으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식습관을 바꿀 수 없다면 5중 복합 성분으로 다양한 증상을 한 번에 해소해 줄 수 있는 ‘훼스탈 슈퍼자임’을 소개한다. 

한독 일반의약품 사업실 김미연 상무는 “이번 광고를 통해 현대인의 변화된 식습관은 물론 다양한 원인과 증상의 소화불량을 보여주려 했다”면서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식습관을 고려해 소화제도 계속해서 진화해야 하며, 훼스탈 슈퍼자임은 바쁜 현대인의 다양한 소화불량 증상을 시원하게 개선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훼스탈 슈퍼자임’은 소비자는 물론 의사와 약사 등 전문가의 의견을 기반으로 개발한 5중 복합 소화제다. 

‘훼스탈 슈퍼자임’은 소화효소제, 건위제, 제산제, 점막수복제, 가스제거제 효능이 있어 다양하고 복합적인 소화불량 증상에 효과이다. 

위에서부터 장까지 빠르고 강력한 소화력 이 특징이며 비동물성 발효소화효소를 사용했다. 

‘훼스탈’은 1958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정제형 소화제다. ‘훼스탈’은 대한민국 식생활 변화에 맞춰 계속해서 제품을 개선해 왔다. 

1986년에는 소화력을 강화한 ‘훼스탈 포르테’를, 2000년에는 가스제거 성분을 보강한 ‘훼스탈 플러스’를 출시했다. 

현재 ‘훼스탈 플러스’는 현재 일반의약품 소화효소제 국내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훼스탈 라인업에는 ‘훼스탈 슈퍼자임’을 비롯해 판크레아틴을 고단위로 함유한 ‘훼스탈 플러스’, 편의점 전용 제품인 ‘훼스탈 골드’가 있다.

 

◇신신제약, 파스 스페셜리스트 양성

▲ 신신제약이 대표 제품군인 파스에 특화된 영업ㆍ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파스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고 파스 전문 회사로서의 리더십 강화에 나섰다.
▲ 신신제약이 대표 제품군인 파스에 특화된 영업ㆍ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파스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고 파스 전문 회사로서의 리더십 강화에 나섰다.

신신제약이 대표 제품군인 파스에 특화된 영업ㆍ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파스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고 파스 전문 회사로서의 리더십 강화에 나섰다.
 
신신제약은 지난 3일 용산 전자랜드 랜드홀에서 영업 및 마케팅 임직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2023년 2분기 국내 영업ㆍ마케팅 부분 워크숍 POA(Plan Of Action)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POA에서는 지난 2018년 첫 출범 이후 5년 만에 진행된 ‘파스 스페셜리스트 발대식’을 함께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파스 스페셜리스트는 일반의약품인 파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약사와 현장에서 대면 소통하는 영업 사원들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행사에서는 신신파스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 신신제약 첩부제의 차별화된 기술력 등을 공유하며 다시 한번 파스 전문가로서의 마음가짐을 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영업사원들에게 ‘파스 스페셜리스트’ 자수가 새겨진 유니폼을 지급해 파스 전문가로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신신제약의 총 17개 첩부제 브랜드의 실제 제품을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샘플북과 진열대에 부착이 가능한 샘플 키트를 제공해 현장 영업 및 소통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샘플북과 샘플 키트는 약사와 소비자의 제품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밀봉된 파스 포장 안의 실제 내용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신신제약은 1959년 설립과 함께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 ‘신신파스’를 선보인 이후 파스와 관련된 연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파스 회사로 자리 잡았다. 

국내 최초 냉온찜질 두 가지 효과를 담은 ‘신신파스 아렉스’, 국내 최초 붙이는 이부프로펜 ‘이부스타’ 등 파스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현재 17개 브랜드 총 29개 제품의 국내 최다 첩부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신신제약은 파스에 특화된 생산 시설인 세종 공장을 통해 제품의 품질 개선을 즉각적이고 능동적으로 이룰 수 있으며, 외부 환경 변화에도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다. 

실제로 코로나19로 인해 원료 및 부자재 수급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도 신신제약의 첩부제는 안정적인 공급을 바탕으로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최근 공신력 있는 한 기관에서 진행된 조사에서 신신파스 아렉스가 소염진통제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연상 이미지 분석에서 다른 업체에서 볼 수 없는 ‘대표적인’ 키워드가 도출됐다”면서 “소비자분들이 신신파스를 대한민국 대표 파스로 바라봐 주심에 깊은 감사와 책임감을 느끼며, 파스 스페셜리스트로서 더 나은 품질로 기대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 마련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9일(금), 바이오ㆍ의료 창업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9일(금), 바이오ㆍ의료 창업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19일(금), 바이오ㆍ의료 창업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종택)가 공동 주관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미국과 유럽에서 활동 중인 창업 전문가 및 VC, 변호사, 바이오 스타트업 대표 등이 참여해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창업기업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총 10명의 연사가 온ㆍ오프라인으로 참여, 주제별 강연과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첫 강연은 △성공적인 미국 진출 기업 사례 소개를 주제로 이우섭 한국혁신센터(KIC) 기술 사업 팀장, 장일호 스템덴 대표, 김용호 루다큐어 대표 등 총 3명의 연사가 참여하며, 이어 △바이오 기업 미국 진출 자주 묻는 질문(FAQ)과 대응 전략(우정훈, BW바이오메드 대표) △미국 바이오 투자 현황과 성공적인 투자 유치 전략(윤동민, 솔라스타 벤처스 대표) △스마트 IP의 핵심 전략(Fundamentals of Smart IP strategy)(이주희, 폭스 로스차일드(Fox Rothschild) 변호사) △바이오 기업의 미국 진출 어려움과 극복 전략(송교석, 메디픽셀 대표) △글로벌 메드테크 스타트업 성장 전략(정수민, 샤코 뉴로텍 대표) 순으로 발표를 이어간다.

이외에도 △스위스 바젤의 생태계와 한국과의 협업(크리스챤 슈나이더(Christian Schneider), 바젤 이노베이션 센터장) △유럽 및 스위스 시장 진출(발렌틴 스플렛(Valentin Splett), 피크 스피릿(Peak Spirit) 설립자 겸 대표) 전략도 공유한다.

세미나 종료 후에는 점심시간을 활용, 오프라인 연사와 참석자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 세미나에서 다루지 못한 실질적인 정보 및 인적 교류가 가능하도록 했다.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바이오ㆍ의료 창업기업, 중소벤처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18일(목)까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seoulbiohub.kr)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현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현장 참가자는 선착순 100명으로 모집하며, 온라인 참가자에게는 생중계 접속 링크를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시가 조성하고 진흥원이 위탁ㆍ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플랫폼으로 바이오ㆍ의료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글로벌협력동 개관을 앞두고 있다.

 

◇동물 기반 비임상 평가법 문제 해결 위해 다부처공동기휙연구지원사업 추진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부처 간 연구개발(R&D) 협업을 통해 첨단바이오의약품의 동물 기반 비임상 평가법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부처공동기획연구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간 면역 특성을 반영한 3D 인체모사 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첨단바이오의약품(면역항암제)에 적합한 유효성 비임상평가 모델과 평가법을 개발하고 그 성능을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추진할 예정이다. 

유효성 확인에 적합한 평가법이 없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중 면역항암제를 대상으로 우선 추진하는 첫 사업으로서의 의의가 있다는 설명이다.

정부는 향후 이번 사업을 발판으로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종류와 질환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안전성 평가 및 컴퓨터 모의실험(in silico) 예측모델 개발 등으로 확장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련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체세포, 유전자 등을 직접 투여하는 첨단바이오의약품 특성상 면역기작이 다른 동물중심의 기존 비임상체계 적용으로 인한 부적합함을 해소하고,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동물실험 금지 규제에 선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다부처공동사업에서 각 참여 부처의 역할을 살펴보면 복지부는 주관부처로서 사업을 전체적으로 총괄하며, 오가노이드 배양, 혈관ㆍ림프 구현 등 요소기술의 고도화와 3D 인체모사 융합 플랫폼 구성을 위한 요소기술의 중개ㆍ융합 기술 등을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체모사 플랫폼 구성요소의 소재 및 정보(시험 결과) 확인 및 시각화 소프트웨어 개발 등 관련 요소기술의 기초기술과 기술 융합에 필요한 기초-원천기술 등 개발을 지원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각 요소기술의 정의 및 활용 평가법을 개발하고, 과학적 평가 절차 마련 및 평가법 국제 조화 연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다부처 공동기획사업추진위원회의 심의(4월 28일)를 통해 다부처공동사업으로 최종 선정돼으며, 2024년 신규 연구개발사업 예산으로 반영, 추진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김영학 재생의료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첨단재생의료 분야 비임상시험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계부처 및 민간 연구진과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철저한 준비를 거쳐 2024년부터 연구개발 사업으로 본격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