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2:14 (목)
대웅제약 펙수클루, 1분기 매출 100억 돌파 外
상태바
대웅제약 펙수클루, 1분기 매출 100억 돌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4.2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펙수클루, 1분기 매출 100억 돌파

▲ 대웅제약의 ‘펙수클루’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TOP 3’에 올랐다.
▲ 대웅제약의 ‘펙수클루’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TOP 3’에 올랐다.

대웅제약의 ‘펙수클루’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TOP 3’에 올랐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ㆍ이창재)은 지난해 7월 1일 출시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가 지난해 3분기부터 3개 분기 호실적 행진을 이어가며 안정적인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의약품 표본 통계정보인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펙수클루의 지난 1분기(1~3월) 처방액은 108억원으로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83억)보다 약 31% 증가했다. 출시 직후 시장 안착에 성공한 지난해 3분기(46억원)대비 136% 늘어난 수치다.

아울러 펙수클루는 올 초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 시작했다. 월별 처방액 기준으로 지난 2월부터 펙수클루는 PPI, P-CAB 치료제 가운데 상위권인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출시 첫 달(11위)과 비교해 8계단을 차곡차곡 오르며 이뤄 낸 계단식 성장이다.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의 5대 강점이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펙수클루는 기존 PPI(양성자 펌프 억제제) 제제의 단점을 개선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제제로,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특징이 있으며, ▲빠른 약효 발현 ▲신속하고 우수한 증상 개선 ▲우수한 야간 증상 개선 ▲복용 편의성 ▲낮은 약물 상호작용 및 약효의 일관성 등의 장점이 있다.

대웅제약은 오는 2분기에도 기세를 이어간다는 포부다. 먼저 상반기 내 주요 상급종합병원 랜딩을 마무리해 안정적으로 처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외 심포지엄 개최와 학회, 박람회 등에 참석해 학술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오는 5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화기 관련 국제학회인 ‘2023 미국 소화기학회(DDW, Digestive Disease Week)’에서 오프라인 홍보부스를 열어 펙수클루의 우수성을 직접 알릴 예정이다.

대웅제약 ETC마케팅본부 박은경 본부장은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의 강점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지속적으로 알리고 후속 적응증 추가 연구에 박차를 가해 연 매출 1000억원 규모의 품목으로 성장시키겠다”며 “나아가 2027년 100개국 진출 달성을 위한 글로벌 전략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2008년부터 13년간 자체 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순수 국산 신약으로, 현재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급성위염 및 만성위염 위점막 병변 개선 등 총 2가지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식 성료

▲ GC녹십자와 대한의사협회는 23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의사협회 제75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제45회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GC녹십자와 대한의사협회는 23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의사협회 제75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제45회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23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의사협회 제75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제45회 GC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 언론문화상은 지난 1979년 첫 회를 시작으로 국민 보건과 의약계 발전에 기여한 언론인의 공을 치하하고 언론 문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GC녹십자와 대한의사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채널A 서상희 기자, 조선일보 김경은 기자, 보건신문 김아름 기자, 메디포뉴스 손락훈 기자 등 언론인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4인의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와 상금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대한의사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 공고를 통해 심사위원회의 객관적인 평가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한편, 올해까지 총 45회에 걸쳐 모두 191명의 언론인이 GC녹십자 언론문화상을 수상했다.

 

◇그린벳, 파이브빈스 초도 물량 완판 기념 전 제품 9900원 이벤트 마련

▲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은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을 주축으로 한 반려동물 전문 케어 브랜드 ‘파이브빈스(FIVE BEANS)’가 제품 초도 물량 완판 기념으로 전 제품 99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은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을 주축으로 한 반려동물 전문 케어 브랜드 ‘파이브빈스(FIVE BEANS)’가 제품 초도 물량 완판 기념으로 전 제품 99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대표 박대우)은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을 주축으로 한 반려동물 전문 케어 브랜드 ‘파이브빈스(FIVE BEANS)’가 제품 초도 물량 완판 기념으로 전 제품 99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파이브빈스의 5종 제품(조인트/아이즈/브레스/오메가3/프리바이오틱스)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회원가입 시 브레스 샘플팩을 100원에 제공하는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파이브빈스’는 반려동물의 알레르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옥수수, 밀, 쌀 등의 곡물을 사용하지 않고, 위장장애 등을 고려해 저자극 원료(Hypoallergenic)만을 엄선해 기획, 제조한 영양제다.

제품군은 총 5종으로 반려동물의 고질적 문제 개선을 위한 기능성 원료를 국내 최고로 함유하고 있다. 

장 건강 기능 개선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호흡기 알레르기 반응 완화를 위한 ‘브레스‘, 눈과 간 건강을 위한 ‘아이즈‘, 관절 개선과 통증 완화 기능성을 가진 ‘조인트‘, 항산화와 피부, 모질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로 이뤄져 있다. 

특히, ‘브레스’ 제품은 GC녹십자웰빙에서 개발하고 미국 FDA에서 승인 받은 호흡기 특허 유산균 원료를 추가한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런칭했다.

그린벳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건강에 도움되는 제품들로 파이브빈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브빈스 완판 기념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넘, QbD 기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 재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원하는 '2023년 맞춤형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uality by Design, QbD) 기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QbD는 과학적ㆍ통계적 검증에 따라 개발된 최적의 공정으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생산ㆍ유통케하는 의약품 제조ㆍ품질 관리 방식이다.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하다.

식약처에서 지원하는 이번 컨설팅은 국내 의약품 연구ㆍ개발ㆍ제조 기업이 실제 의약품 생산 현장에서 QbD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내 QbD 저변을 확대하려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KIMCo 재단은 이번 식약처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식약처는 5개 기업을 선정, QbD 개발단계별로 지원 분야를 세분화하고 지원 대상 기업의 개발 의약품 이력ㆍ현황과 품목 특성을 사전 진단해, 개발 시 애로사항을 맞춤형으로 해결하는 핀셋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사업공고를 통해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이 안내되며 오는 28일(금)까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IMCo 재단 홈페이지(www.kimc.or.kr)의 Communicate/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MCo 재단은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국내 제약사의 QbD 적용 의약품 개발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해외 진출 활성화뿐만 아니라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