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30 15:58 (화)
HK이노엔, 유튜버 다나카와 뷰티 컨텐츠 협업 外
상태바
HK이노엔, 유튜버 다나카와 뷰티 컨텐츠 협업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4.11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 유튜버 다나카와 뷰티 컨텐츠 협업

▲ HK이노엔(HK inno.N)이 유명 유튜버 ‘다나카’를 활용해 스칼프메드와 비원츠의 브랜디드 컨텐츠를 기획하고, 이와 연계한 기획전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HK이노엔(HK inno.N)이 유명 유튜버 ‘다나카’를 활용해 스칼프메드와 비원츠의 브랜디드 컨텐츠를 기획하고, 이와 연계한 기획전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HK inno.N)이 유명 유튜버 ‘다나카’를 활용해 스칼프메드와 비원츠의 브랜디드 컨텐츠를 기획하고, 이와 연계한 기획전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은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다나카의 꼬ㅊ보다 뷰티’ 브랜디드 컨텐츠를 기획했다. 

웹 예능인 ‘다나카의 꼬ㅊ보다 뷰티’는 K-뷰티에 빠진 일본인 ‘다나카’가 뷰티샵에서 손님들에게 적합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셉으로, 토크와 뷰티를 결합해 MZ세대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컨텐츠다.

HK이노엔은 ‘다나카의 꼬ㅊ보다 뷰티’ 시리즈 영상 4편을 통해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의 ▲레드캡슐바이옴 ▲블루캡슐바이옴과 슬로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의 ▲피토콜라겐 아이세럼스틱 ▲시카콜라겐 리프팅크림을 소개했다. 영상들은 현재 기준으로 총 조회수 약 300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편 HK이노엔은 지난 달 9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4주간 뉴틴몰에서 ‘다나카’를 활용한 기획전도 진행했다. 

다나카 영상에서 소개된 제품인 스칼프메드 ▲레드캡슐바이옴 ▲블루캡슐바이옴 및 비원츠 ▲피토콜라겐 라인 ▲시카콜라겐 라인을 최대 39% 할인 판매했다.

 최근 카카오 쇼핑라이브에서 다나카와 함께 진행한 스칼프메드의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최고 시청자 수 10만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HK이노엔 브랜드매니저는 “젊은 타깃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인기 유튜버인 ‘다나카’를 활용한 마케팅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장애 예술인 위한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추진

▲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2023년 상반기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2023년 상반기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2023년 상반기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공간을 개선하는 디자인을 뜻한다.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경사로, 점자 보도블록  설치 등이 대표적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사업 진행을 위한 기부금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한다. 하트-하트재단은 공모를 통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을 선정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또 창작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시설물의 개보수도 진행한다.

하트-하트재단은 오는 28일까지 공모해 최대 3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한국장애인소리예술단, 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서대구주간보호센터 등 3곳을 선정해 80여명의 장애 예술인들이 이용하는 공간에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개보수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JW는 2021년부터 유니버설 디자인 프로젝트를 지원해 총 10곳의 장애인 예술 창작 환경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장애 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W그룹은 ‘JW가 의약품으로 세상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장애인도 문화 활동을 통해 사회의 감동을 주는 존재’라는 가치관에 따라, 국내 최초의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인 ‘JW 아트어워즈’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밖에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지난 2020년 국내 제약사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명누리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18명의 발달장애인을 정규직으로 고용한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K바이오팜 웨어러블 디바이스 2종,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SK바이오팜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로 와이어드(Zero Wired)’와 ‘제로 이어버드TM (Zero Earbuds)’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3)’에서 헬스케어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 SK바이오팜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로 와이어드(Zero Wired)’와 ‘제로 이어버드TM (Zero Earbuds)’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3)’에서 헬스케어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로 와이어드(Zero Wired)’와 ‘제로 이어버드TM (Zero Earbuds)’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3)’에서 헬스케어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SK바이오팜은 올해 CES 혁신상 수상에 이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또 한 번 국제 무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전 세계 51개국에서 총 2만여 개의 제품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제로 와이어드’와 ‘제로 이어버드’는 이번 수상으로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수집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서의 기능적 면모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 지속가능성 등에서 디자인적 완성도와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하는 유선형 디바이스 ‘제로 와이어드’와 이어폰 타입으로 쉽게 착용 가능한 ‘제로 이어버드’는 사용자의 뇌파, 심전도, 움직임 등 복합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뇌전증 환자에게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발작을 감지할 수 있다. 

‘제로 이어버드’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디바이스로 다양한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정 가능해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SK바이오팜은 제로 와이어드와 제로 이어버드를 포함한 총 5종의 뇌전증 전용 디바이스 개발을 통해 뇌전증 환자의 발작완전소실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제로(Project Zero)’를 본격 가동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모델을 강화하고 있다. 


◇이연제약, 테라베스트와 NK세포치료제 공동개발계약

▲ 이연제약은 테라베스트와 고형암 치료를 위한 NK세포치료제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 이연제약은 테라베스트와 고형암 치료를 위한 NK세포치료제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연제약이 NK세포치료제 공동개발을 통해 바이오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이연제약(대표이사 정순옥, 유용환)은 테라베스트(대표이사 기평석)와 고형암 치료를 위한 NK세포치료제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서 양 사는 고형암 적응증 대상의 iPSC(유도만능줄기세포) 유래 NK세포치료제 ‘TB-100’에 대한 공동개발을 수행한다. 

이연제약은 해당 세포치료제 생산 시 필요한 pDNA(플라스미드DNA)를 전 세계에 독점적으로 제조 및 공급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한다. 

계약에 따라 이연제약은 테라베스트에 계약금에 더해 임상개발 단계별 마일스톤을 지급하며, 임상비용은 테라베스트와 공동으로 부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연제약은 향후 제품화에 따른 수익은 물론, 개발 과정에서 제3자에게 기술이전 시에는 발생된 수익금을 일정 비율로 갖게 된다.

테라베스트는 난치성 질환 분야의 바이오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iPSC 유래 세포치료제를 파이프라인으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iPSC 유래 세포치료제에 특화된 cGMP 기준의 GMP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고형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면역세포치료제는 현재까지 허가 제품이 없으며, 허가됐거나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면역세포치료제는 대부분 혈액암을 타깃한 T세포치료제다. 

국가신약개발재단의 '2022 미국암연구학회(AACR) 주요 발표 및 논문 초록 리뷰'에 따르면 CAR-T 세포치료제는 많은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고형암에서는 아직까지 효과를 입증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 대안으로 차세대 iPSC 유래의 동종 NK세포치료제를 주목하고 있다. 

NK세포치료제는 T세포와는 다르게 수여자의 정상세포는 공격하지 않고 암세포와 같은 비 정상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특성을 지녀 기성품 형태의 동종 치료제 개발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테라베스트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iPSC에서 NK세포를 분화시키는 플랫폼 기술을 통해 NK세포를 대량 배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iPSC 유래 NK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은 혈액이 없이도 NK세포를 끊임없이 생산할 수 있으며, 단일 iPSC로부터 NK세포를 제작하기 때문에 품질이 매우 균질한 의약품 형태로 생산이 가능한 차세대 NK세포치료제다.

이러한 대량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혈액 유래 NK세포치료제 대비 생산 원가를 월등하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NK세포치료제의 반복투여에 대한 안전성이 다양한 임상을 통해 입증되고 있어, 적정한 가격으로 제품화가 가능하다면 고형암에서의 높은 치료효과와 함께 더 많은 환자들에게 실제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계약에 따라, 양사는 우선 비임상시험 완료 후 2024년 국내 임상시험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며, 글로벌 임상시험은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

유용환 이연제약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으로 이연제약은 미생물 발효기반의 유전자치료제 생산역량을 바탕으로 세포치료제까지 바이오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며 “우수한 품질의 pDNA를 생산, 공급하여 차세대 NK세포치료제 ‘TB-100’의 성공적인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테라베스트와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평석 테라베스트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테라베스트의 iPSC 유래 NK세포치료 기술력을 입증한 첫번째 사례”라며 “유전자치료제 생산 및 개발 경험이 풍부한 이연제약과의 협력을 통해 암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차세대 NK세포치료제를 반드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연제약은 충주공장의 GMP 인증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GMP 인증 완료후 신속한 상용 가동을 위해 다수의 기업들과 신약 파이프라인 공동개발 및 CDMO 사업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GC녹십자웰빙,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디오틱스’ 리뉴얼 출시

▲ GC녹십자웰빙은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이오틱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GC녹십자웰빙은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이오틱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이오틱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메타프로바이오틱스'는 지난 2021년 11월 출시된 후 1년 2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900만 포를 넘어선 GC녹십자웰빙의 히트 유산균 '메타바이오틱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주원료로는 GC녹십자웰빙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연구한 특허 유산균 2종(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GCWB1001, 락토코커스 락티스 GCWB1176)과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 ‘다니스코’의 16종 혼합 유산균으로 구성됐다. 

100% 사탕무에서 유래한 이스라엘 천연 원료 제조기업 ‘갈람(Galam)’의 프리미엄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GC녹십자웰빙 제품 중 유산균 대사산물 최대량인 122mg이 함유되어 있으며, 판토텐산, 아연 등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한다. 부드러운 밀크맛 분말로 하루 1포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도록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GC녹십자웰빙은 출시 기념으로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와 공식 쇼핑몰인 ‘녹십자웰빙몰’에서 1개월 분(30포)을 55% 할인된 1만 9900원에 판매한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GC녹십자웰빙 고객센터(1577-5560)으로 연락하면 된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 제품은 유산균과 유산균 먹이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토탈 장 케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도 함유돼 있어 온 가족 건강 아이템으로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