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한국애브비, LDPㆍWOW 캠페인 성료 外
상태바
한국애브비, LDPㆍWOW 캠페인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3.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브비, LDPㆍWOW 캠페인 성료

▲ 한국애브비는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돕는 LDP(Learn Develop Perform) Week 및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WOW(Week of Well-Being)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 한국애브비는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돕는 LDP(Learn Develop Perform) Week 및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WOW(Week of Well-Being)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돕는 LDP(Learn Develop Perform) Week 및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WOW(Week of Well-Being)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LDP는 글로벌 애브비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오픈형 교육 플랫폼으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고 전문성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어 직원의 성장과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보다 집중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LDP 주간을 진행했다.

LDP 주간 동안에는 21개의 온라인 라이브 강연을 진행했으며, 각 분야의 외부 전문가 강의 뿐만 아니라 애브비 내부 직원과 리더들이 가진 전문성을 공유, 이에 대해 함께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더욱 밀도 높은 배움이 가능하도록 했다. 

LDP 주간동안 진행된 모든 강의 영상은 365일 원하는 시간에 접속, 어디서든 다시 보기가 가능하도록 구성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애브비 직원들의 건강한 삶과 웰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온ㆍ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온 ‘WOW(Week of Well-Being)’ 캠페인도 진행했다. 

8회차를 맞이한 올해의 WOW 캠페인은 ‘금융 웰빙’(Financial Well-being)을 주제로 3월 13일부터 16일까지 한 주간 진행했다.
 
전세계 애브비 직원 누구나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AbbVie Vitality’ 웹페이지 등록을 통해 글로벌 전문가의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완전한 금융생활에 투자하라’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돈은 버는 것이 아니라 쓰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재정 건전성의 의미와 금전 목표 달성을 통한 재정적 자유를 얻는 팁을 공유했다.
 
한국 직원들을 위한 국내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 외부 금융전문가들을 초대해 재무 심리-관리로 웰빙더하기, 금융시장 및 부동산 시장 전망 등의 강의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 직원들의 건강한 금융생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향후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WOW 프로그램 일환으로 AIM(AbbVie in Motion)도 5월 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AIM은 전세계 애브비 직원들이 그룹을 구성해 한달 동안 다양한 운동 활동을 적립하는 프로그램이다. 

꾸준한 운동을 독려해 개인의 건강은 물론, 팀원들과 한마음으로 즐기며 팀워크를 키우고 유연한 사내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어 직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회사와 직원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직원들의 건강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수년간 꾸준히 지속되어 온 애브비의 LDP Week과 WOW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역량 개발과 자기 관리 전략 웨비나는 물론 금융 교육의 기회도 제공하고, 신체적 활동에도 참여하도록 독려해 직원들이 일은 물론 생활 전반에서 다면적으로 꾸준히 건강하게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노비스, 100% 식물성 단백질 보충 건강기능식품 ‘프로틴 플러스’ 출시

▲  세노비스는 100% 식물성 단백질 보충 건강기능식품 ‘프로틴 플러스(Protein Plu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세노비스는 100% 식물성 단백질 보충 건강기능식품 ‘프로틴 플러스(Protein Plu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노비스는 100% 식물성 단백질 보충 건강기능식품 ‘프로틴 플러스(Protein Plu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노비스가 처음 선보이는 단백질 건기식 ‘프로틴 플러스’는 단백질 섭취를 통한 근육 건강 관리나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고려하는 등 일상의 건강 유지와 활동적인 생활을 즐기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개발됐다. 

프리미엄 대두와 쌀 단백의 식물성 단백질 외에도 비타민ㆍ미네랄을 더해 건강기능식품 명가답게 전문적인 4 in 1 복합영양설계로 간편하게 근육, 뼈 건강, 항산화, 활력까지 한번에 케어한다.

단백질은 근육, 결합 조직 등 신체조직의 구성 성분이며 효소, 호르몬 항체를 이루고 에너지, 포도당, 지질의 합성에도 필요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이기에 매일 적정량의 꾸준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 

사측에 따르면, ‘프로틴 플러스’은 오로지 식물성 단백질 함유로 유당 미함유이므로 유당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가 섭취하기에 용이하다.

이번 신제품에도 사노피 만의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에 부합하게 원료 선정부터 과학적인 영양 설계와 맛, 제품 생산, 포장, 사후 품질검사 등 소비자를 만나기까지 모든 과정을 깐깐하게 담아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엄선한 식물성 단백질 원료는 비유전자변형 식품 인증인 Non-GMO와 코셔(Kosher), 할랄(Halal) 인증을 받은 프랑스산 프리미엄 완두 단백질을,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에서 섭취가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함유한 쌀 단백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프로틴 플러스는 단백질의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10 이상이고, 칼로리가 낮으며 포화지방함량이 적다.

소비자 섭취 편의성도 고려했다. 분말로 된 스틱 타입과 찬물에도 잘 녹는 제형 덕분에 외부활동이나 바쁜 일상생활 등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물 등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부원료 프락토올리고당과 7가지 곡물 분말을 더한 고소한 곡물맛으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세노비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중요한 근육 건강 관리에 있어 바쁜 일상에서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소비자 경험에 가장 집중했다”며 “건강 관리 파트너 세노비스와 함께 라면 내 삶을 내가 원하는 일상들로 채워 나갈 수 있다는 스스로의 믿음과 자신감을 고취시키도록 고객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프로틴 플러스’는 세노비스 공식몰에서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라인몰,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구강 관리 설문조사 결과 발표

▲ 한국먼디파마 베타딘은 일반인 300명을 대상으로 한 ‘구강 건강 관리’ 설문조사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 한국먼디파마 베타딘은 일반인 300명을 대상으로 한 ‘구강 건강 관리’ 설문조사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한국먼디파마(컨슈머헬스사업부 대표 조성운) 베타딘은 일반인 300명을 대상으로 한 ‘구강 건강 관리’ 설문조사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 관리 실태 조사 및 인후 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겨울과 봄은 실내외 기온차가 크고 건조하며, 미세먼지로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 수가 증가하는 시기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외래 환자 기준 약 228만 명의 급성 인두염 환자, 약 149만 명의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 환자가 진료를 받았다.

흔히 ‘목감기’라 부르는 인후염의 경우 인두와 후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설문 결과 응답자의 81%가 어떤 질환인지 알고 있지만, 구내염 및 인후염 등의 입병(구강 안의 질병)의 발생 원인을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는 전체의 48.3%로 절반에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인후염, 구내염이 발생하였을 때 응답자의 61%가 병원 진료를 받는 등 적극적인 치료 행위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호흡기 원인균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인후염은 방치할 경우 급성중이염, 부비강염, 기관지염, 비염, 폐렴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고, 구취와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후 구취제거를 위한 구강관리제품이 인기를 끄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설문에서 ‘양치를 하거나 가글을 사용하는데도 구취증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겠다’라는 응답이 49.7%로 나타나 인후염이나 구내염이 발생한 경우보다 병원 방문 의사가 적은 것으로 확인됐다. 구취가 발생할 경우 '그냥 둔다'고 응답한 경우도 24%에 달했다.

특히 구취의 경우 치명적인 질환도 아니고, 통증을 유발하지도 않지만 당사자가 느끼는 불편감과 고민은 중증의 질환만큼이나 큰 경우를 볼 수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초래하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치과 방문 및 꾸준한 구강 관리가 필수적이다. 또한 인후 관리에 도움을 주는 구강 및 인후 관련 제품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흔히 빨간약이라고 불리는 ‘포비돈 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인후염으로 인한 목통증이나 구취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포비돈 요오드는 내성 및 독성이 없고, 살균 및 소독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원인균 바이러스 및 세균 제거가 가능하다. 

실제로 포비돈 요오드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응답자들의 약 79%가 포비돈 요오드의 효과에 대해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조사 결과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안다'라고 답한 응답자 69명 가운데 58%의 소비자가 제품 구매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알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들 중 27.5%가 베타딘 인후스프레이가 구내염/구취증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모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용 후 만족도의 경우 '약간 만족', '매우 만족'이 각각 62.8%, 25.6%로 평균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만족도가 높은 이유로는 목 통증 완화 및 빠른 효능, 효과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한국먼디파마 정희정 과장은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효과 및 효능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이번 설문을 진행했다”며 “포비돈 요오드를 주 성분으로 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인후염을 비롯 구내염, 구취 등에도 효과를 보여 구강 및 인후 건강을 지키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구강 점막에 1일 수회 적당량을 분사 도포해 사용하면 된다. 사용 후 뱉지 않아도 돼 이용이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