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20:12 (금)
레오파마, 만성 손습진 치료제 3상 또 성공
상태바
레오파마, 만성 손습진 치료제 3상 또 성공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3.02.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ㆍ2차 평가지표 충족...첫 임상 3상 결과 확인

[의약뉴스] 덴마크 제약회사 레오파마가 국소용 야누스 키나아제(JAK) 억제제의 두 번째 만성 손 습진 임상 3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했다.

▲ 레오파마는 중등증에서 중증 만성 손 습진 치료제의 임상 3상 시험 2건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확보했다.
▲ 레오파마는 중등증에서 중증 만성 손 습진 치료제의 임상 3상 시험 2건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확보했다.

레오파마는 10일(현지시각) 중등증에서 중증의 만성 손 습진이 있는 성인의 치료를 위한 국소용 범 JAK 억제제 델고시티닙(delgocitinib) 크림의 두 번째 중추적 임상 3상 시험 DELTA 2에서 긍정적인 톱라인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시험 결과 델고시티닙 크림은 크림 부형제와 비교했을 때 치료 16주 이후 만성 손 습진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시키면서 1차 평가지표를 충족했고 내약성이 양호한 것으로 관찰됐다.

만성 손 습진의 징후와 증상은 모두 또는 대부분 치료기간 초기에 사라졌고 이러한 환자 비율은 크림 부형제 투여군보다 델고시티닙 크림 치료군에서 유의하게 높았다.

DELTA 2는 1차 및 모든 주요 2차 평가지표가 달성된 두 번째 임상 3상 시험으로 첫 번째 임상 3상 시험인 DELTA 1의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해준다.

레오파마의 글로벌 연구개발부 조지 뮬러 부사장은 “DELTA 2 결과가 작년 말에 발표된 긍정적인 DELTA 1 결과와 일치하는 일관성 수준을 보여 매우 흥미롭다”고 말했다.

이어 “만성 손 습진은 환자의 삶의 질, 신체 기능, 일할 수 있는 능력에 크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질환”이라며 “이러한 결과는 치료하기 어려운 질환을 앓는 환자를 위한 동종 최고의 혁신적인 국소 치료제로서 델고시티닙을 확립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서게 한다”고 강조했다.

DELTA 1 또는 DELTA 2 시험에서 16주 치료를 완료한 피험자는 델고시티닙 크림의 장기적인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DELTA 3 시험으로 연장 제안을 받았다.

레오파마는 중등증에서 중증의 만성 손 습진이 있는 성인의 치료제로 델고시티닙 크림의 잠재력을 완전히 파악하기 위한 추가적인 데이터세트 분석을 수행할 계획이다. DELTA 2의 자세한 결과는 차후 학술대회 발표 및 학술지 게재를 위해 제출될 예정이다.

델고시티닙은 레오파마가 일본담배산업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획득한 약물로 레오파마는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피부질환에 국소 사용을 위해 델고시티닙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독점적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에서 델고시티닙은 코렉팀(Corectim)이라는 제품명으로 시판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