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아스트라제네카, 심장신장질환 치료제 개발사 신코 인수
상태바
아스트라제네카, 심장신장질환 치료제 개발사 신코 인수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3.01.10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도스테론 합성효소 저해제 획득...올 상반기 3상 돌입

[의약뉴스] 아스트라제네카가 심장 및 신장질환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신코 파마(CinCor Pharma)를 최대 18억 달러(약 2조2400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 아스트라제네카는 신코 파마 인수를 통해 고혈압 환자의 혈압 강하를 위한 신약 박스드로스타트의 글로벌 권리를 확보했다.
▲ 아스트라제네카는 신코 파마 인수를 통해 고혈압 환자의 혈압 강하를 위한 신약 박스드로스타트의 글로벌 권리를 확보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저항성 및 비조절 고혈압과 만성 신장질환에 대한 새로운 치료제를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미국 임상단계 바이오제약회사 신코 파마를 인수한다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아스트라제네카는 치료저항성 고혈압에서 혈압 강하를 위한 신코의 알도스테론 합성효소 저해제(ASI) 박스드로스타트(baxdrostat, CIN-107)를 심장ㆍ신장 파이프라인에 추가할 계획이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이 기회가 박스드로스타트와 포시가(Forxiga/Farxiga) 병용요법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며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심장신장질환에 걸쳐 부가적인 혜택을 전달한다는 회사 전략을 보완한다고 설명했다.

박스드로스타트는 알도스테론 합성효소에 매우 선택적이며 인간 코르티솔 경로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도적인 차세대 알도스테론 합성효소 저해제가 될 수 있다.

치료저항성 고혈압에 대한 임상 2상 시험 BrigHTN에서 박스드로스타트는 12주 이후 수축기 혈압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비조절 고혈압에 대한 임상 2상 시험 HALO에서는 8주 차 수축기 혈압 감소에 관한 1차 평가변수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현재 원발성 알도스테론증이 있는 고혈압 환자와 만성신장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박스드로스타트를 평가하는 다수의 추가적인 임상 2상 시험이 진행 중이다.

또 올해 상반기 안에 치료저항성 고혈압에 대한 박스드로스타트의 임상 3상 시험이 시작될 예정이다.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부 총괄 메네 판갈로스 부사장은 “신코 인수는 심혈관질환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뒷받침하며 박스드로스타트를 통해 자사 파이프라인을 더욱 강화한다”고 말했다.

이어 “과도한 알도스테론 수치는 고혈압과 만성신장질환, 관상동맥질환을 비롯한 여러 심장신장질환과 관련이 있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는 점은 환자에게 매우 필요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신코의 모든 발행주식을 주당 26달러의 현금과 주당 10달러의 비거래 조건부 가격 청구권을 지급하고 인수하는 공개 매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조건부 가격 청구권은 박스드로스타트 제품의 특정 규제 제출과 연관이 있다.

인수 절차는 올해 1분기 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