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17:24 (금)
한국쿄와기린,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 성료 外
상태바
한국쿄와기린,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12.1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쿄와기린,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 성료

▲ 한국쿄와기린은 지난 9일 `아름다운 가게` 양재점에서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를 진행했다.
▲ 한국쿄와기린은 지난 9일 `아름다운 가게` 양재점에서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를 진행했다.

한국쿄와기린은 지난 9일 `아름다운 가게` 양재점에서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를 진행했다.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는 기업의 직원들이 ‘아름다운가게’에 직접 기증 물품을 전달하고, 일일 판매직원이 되어 해당 물품으로 바자회를 진행, 발생한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을 하는 사회공헌(CSR) 활동이다.

올해로 16년째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협업해온 한국쿄와기린은 캘리그라피 증정, 복불복 당첨 행사 등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더욱 즐겁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날 매장은 시종 북새통을 이루었으며, 준비된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매자들로 매장의 분위기가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내년 이 시기에는 기부가능한 의류와 소형가전제품을 미리 준비해 보다 많은 물품을 기증하고 싶다"며 “회사가 여러가지 사회공헌활동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적지 않다”고 전했다.

 

◇사노피 ‘채-움 캠페인’ 올해의 광고 PR상 은상 수상

▲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혈우 환자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채-움 캠페인’이 한국광고PR실학회 주관 ‘올해의 광고 PR상’에서 기업CSR/브랜드광고 PR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혈우 환자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채-움 캠페인’이 한국광고PR실학회 주관 ‘올해의 광고 PR상’에서 기업CSR/브랜드광고 PR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혈우 환자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채-움 캠페인’이 한국광고PR실학회 주관 ‘올해의 광고 PR상’에서 기업CSR/브랜드광고 PR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채-움 캠페인’은 혈우 환자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에 공감하고 마음 속 빈 공간을 채우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전하는 동시에,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한국광고PR실학회 ‘올해의 광고PR상’은 2008년부터 매년 그 해에 집행된 광고PR 캠페인 중 탁월한 성과를 보인 캠페인에 대해 수여하는 상으로, 사노피의 ‘채-움 캠페인’은 신체 건강에 비해 주목받지 못했던 환자의 ‘마음 건강’을 주제로 했다는 점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혈우병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캠페인 필요성과 영향력에 대해 국내 광고 PR 전문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노피는 2021년 마음 건강 관리 지침을 담은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을 시작으로, 심리 상담 전문가 및 아동 심리 전문가와의 협업 영상 컨텐츠를 만들어 혈우 환자뿐만 아니라 환자 가족의 마음 건강까지 돌보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혈우 환자 4인이 직접 출연해 각자의 이야기를 담아낸 ‘미니 다큐멘터리(2020)’, 혈우병 환자를 주인공으로 한 옴니버스형 웹 드라마 ‘세 개의 보석(2021)’,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 이야기를 혈우 환자의 시점에서 그려낸 웹 무비 ‘안나푸르나(2022)’를 통해 혈우 환자 또한 평범한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지속 전달해왔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 박희경 대표는 “사노피가 국내 혈우 환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한 결과 탄생한 ‘채-움 캠페인’이 이번 수상을 통해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혈우병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혈우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사노피의 채-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모든 활동은 유튜브 채널 ‘레벨업프로젝트’ (https://bit.ly/SanofiLevelUpKRRB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