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6:02 (금)
길리어드, 예술로 희망 전하는 10번째 희망갤러리 ‘Color of Hope’ 성료 外
상태바
길리어드, 예술로 희망 전하는 10번째 희망갤러리 ‘Color of Hope’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12.07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리어드, 예술로 희망 전하는 10번째 희망갤러리 ‘Color of Hope’ 성료

▲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는 지난 11월 26일(토)부터 12월 5일(월)까지 열흘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갤러리 인사1010’에서 희망갤러리 10번째 전시 ‘Color of Hop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는 지난 11월 26일(토)부터 12월 5일(월)까지 열흘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갤러리 인사1010’에서 희망갤러리 10번째 전시 ‘Color of Hop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 이승우)는 지난 11월 26일(토)부터 12월 5일(월)까지 열흘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갤러리 인사1010’에서 희망갤러리 10번째 전시 ‘Color of Hop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의 ‘희망 갤러리’는 예술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10번째 전시에는 이전 희망갤러리에 참여했던 작가들이 한 번 더 동참했다. 

‘예술을 통해 전하는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를 주제로 17명 작가들이 회화, 설치미술, 조소, 사진 등 총 69점의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올해는 관람객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희망을 표현할 수 있는 참여형 전시로 기획했다. 

전시 기간 동안 약 1500여 명의 관람객이 희망갤러리를 찾아 희망갤러리가 처음 시작된 2013년부터 지금까지 10년간 전해온 희망의 메시지를 회고하고, 다가올 미래 10년의 새로운 희망을 함께 나누었다.

희망갤러리 오픈일인 지난 26일(토)에는 희망을 담은 사연 공모 ‘희망 사진 촬영’ 이벤트를 통해 5명의 관람객이 선정되어 강연욱 작가가 직접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바로 전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홍원표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이벤트도 진행하여 완성된 작품 위에는 관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여 각자가 생각하는 희망의 색(Color)과 메시지(Message)를 직접 채워 넣으며 함께 그림을 완성했다. 

또한 길리어드가 예술로 희망을 전하려는 소망이 널리 퍼져나갈 수 있도록 당일 이벤트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 전시회 도록을 포함한 다양한 길리어드 희망갤러리 기념 굿즈를 제공했다.

2일(금)에는 길리어드 임직원 대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희망갤러리가 걸어온 길, 현재를 넘어 미래의 새 희망을 내다보는 5가지 세션, 희망갤러리의 미래상을 그리는 ‘희망메시지 존’ 등 전시를 관람하고, 희망메시지 작성 세레머니를 통해 길리어드가 희망갤러리로 전하는 희망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이승우 대표는 “2013년에 첫 선을 보인 길리어드 희망갤러리가 올해로 10번째 전시를 맞아, 이전 전시에 참여했던 작가들과 함께 지난 10년을 돌아볼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롭다”면서 “이번 전시가 관람객과 임직원 모두에게 올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길리어드는 모두를 위한 더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는 ‘모두를 위한 더욱 건강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비전 아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활동인 ‘길리어드 행복나눔’은 물론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 제고 캠페인, 다문화 가정 검진 사업 등 국내 건강 증진과 치료환경 개선을 위해 보건 영역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로슈ㆍ한국로슈진단,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터 성료

▲ 한국로슈와 한국로슈진단은 지난 10월부터 두 달간 시행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더(One Roche Volunteer Together)’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 한국로슈와 한국로슈진단은 지난 10월부터 두 달간 시행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더(One Roche Volunteer Together)’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지난 10월부터 두 달간 시행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더(One Roche Volunteer Together)’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볼룬티어 투게더’는 한국로슈 임직원과 가족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으로 활동을 지속,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진행되며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함께할 때 멋진 일들이 생긴다(Great things happen when we gather)’는 로슈그룹 글로벌 CEO 메시지에 따라, 처음으로 한국로슈·한국로슈진단 양사가 ‘원 로슈(One Roche)’로 함께 참여하며 지역 사회에 더욱 따뜻한 나눔을 전달했다.

양사 임직원들은 지난 10~11월 두 달간 ‘이웃’, ‘환경’, ‘동물’ 3가지 주제로 마련된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했다. 

봉사활동은 ▲독거 어르신을 위한 밑반찬 조리 및 배달 ▲방과후 놀이터 봉사활동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큐브 제작 ▲장난감 리사이클링 ▲에너지 부족국가를 위한 태양광 랜턴 제작 ▲유기견ㆍ묘 봉사활동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코로나19가 이어지는 상황을 고려해, 봉사활동에 자원한 ‘볼룬티어 투게더’ 팀은 각각 10명 이하의 소규모 팀으로 나눠 각 센터를 방문했으며, 일부 활동은 대면 참여가 여의치 않은 임직원들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약 200명의 양사 임직원 및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총 500시간 이상의 누적 봉사시간을 기록했다. 

이에 양사는 매칭펀드를 통해 총 2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더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추가적인 연말 기부를 진행했다. 

한국로슈는 굿피플과 진행하는 암 및 희귀난치질환 환우 대상 사회공헌활동 ‘힐링투게더’에 추가 기부금을 전달, 환우들을 위한 연말 클래스 진행에 사용할 예정이며, 한국로슈진단은 장애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안산평화의집’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몇 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향한 임직원의 뜨거운 마음 덕분에 볼룬티어 투게더를 이어갈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하며, 특히 올해는 양사가 함께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온기를 더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원 로슈의 이름으로 함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기업 시민으로서 더욱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는 “진단과 제약이 환자의 치료 여정에 있어 함께 시너지를 내는 것을 넘어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힘을 합칠 수 있어 기쁘다”면서 “그동안 양사가 코로나19, 수해, 산불피해 등 사회적 이슈에 함께 기부금을 전해왔다면 이번에는 처음으로 양사 임직원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의미가 컸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아가“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시민이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양사는 환자와 사회에 더 큰 가치와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로슈와 한국로슈진단은 2005년부터 매년 아프리카와 국내 소외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칠드런스 워크; Children’s Walk)’를 진행하는 등 원 로슈의 이름으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내일을 만들기 위한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경북-강원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2,000만원의 공동 성금을 기부했으며, 6월에는 2029년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반으로 줄인다는 로슈그룹의 ‘미래 10년 계획(10-year ambition)’에 따라 ‘저탄구지(탄소는 낮추고, 지구는 구하고)’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