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8 12:14 (수)
동아쏘시오그룹,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성료 外
상태바
동아쏘시오그룹,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10.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성료

▲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제40회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제40회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제40회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1983년 시작해 올해 40회를 맞이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여성 백일장 대회다.올해는 코로나 사태 이후 3년만에 대면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됐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ST,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여성 문학 인구의 저변 확대와 문예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다.

참가 대상은 문학에 관심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선정된 글제에 따라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 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해 글을 짓는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이날 선정된 글제는 '숨바꼭질', '액자', '통조림', '의심'으로 총 535명의 참가자들이 멋진 글솜씨를 뽐냈다.

원고 접수 마감 후 각 부문별로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해 32명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장원에는 허승화 씨(시), 조민아 씨(산문), 곽윤숙 씨(아동문학) 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40회를 맞이한 행사인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나태주 시인은 '시, 그리고 삶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문학강연을 열었고, 가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요조는 '가을 토크 콘서트'를 선사했다. 
또한 올해로 40주년을 기념해 열린 특별 사진전에도 참가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은 시상식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분야에 끊임없는 지원과 응원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도 “동아제약은 한국문학의 저변 확대와 여성 문학인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향후 50년, 100년을 맞는 백일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올바이오파마,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

▲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했다.
▲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했다.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는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정부·제약·바이오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취업준비생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올바이오파마은 이번 행사에서 채용상담관 부스를 마련해 전 사업 분야에 걸친 직무 설명과 면접 팁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 사전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이력서를 제출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제제연구 및 경영기획 부문에 대한 현장 면접을 실시했다.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서류 및 면접 결과를 검토해 추가 면접 대상자를 선별할 예정이다.  

한올은 우수인재 영입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대 재학생 또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심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상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우수 인재 발굴 및 채용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더불어 임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자녀 대학 학자금 지원,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직원들이 온전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통해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종합건강검진 지원, 장기근속자 포상, 리프레시 휴가 제도 등 직원들이 누릴 수 있는 복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김종민 인사팀장은 “한올은 1973년 설립 이후 전세계 희귀·난치성 환자들에게 보다 넓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혁신신약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며 “또한 자가면역질환 치료 신약, 안구질환 치료 신약 등 잠재력 높은 신약 파이프라인을 갖추고 있어 한올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싶은 취업 준비생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 마련

▲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이너셋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다.

오는 31일까지 이너셋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해 참여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샘플링 제품을 증정한다. 

이달은 속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정했다.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초 이너셋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9월에는 히알루론산으로 피부건강과 신바이오틱스로 장건강을 지키는 이너셋 스킨바이오틱스 듀얼 제품을 제공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높은 품질과 가성비가 좋은 이너셋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매달 다른 제품으로 무료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이너셋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고품질 가성비 건강식’을 모토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너셋 제품은 이너셋몰 등 다양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홈플러스와 B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