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6 12:27 (화)
한독 훼스탈, 굿네이버스와 저소득 아동 영양간식 지원 外
상태바
한독 훼스탈, 굿네이버스와 저소득 아동 영양간식 지원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08.0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훼스탈, 굿네이버스와 저소득 아동 영양간식 지원

▲ 한독의 소화제 훼스탈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 아동 영양간식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 한독의 소화제 훼스탈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 아동 영양간식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소화제 훼스탈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 아동 영양간식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영양간식 지원사업은 대전, 부산, 광주지역 200명의 저소득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저소득층 아동들은 영양가가 부족하고 탄수화물 의존도가 높은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해 영양 불균형이 초래되며 비만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독 훼스탈과 굿네이버스는 아이들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해 제철 과일 중심의 영양 간식을 5월부터 약 3개월간 각 아동들에게 8회씩 지원했다. 

한독 훼스탈은 이번 사업을 위해 올해 4월 18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고 ‘나만의 Eat’s OK 모먼트‘ 이벤트를 통해 모은 기금을 추가로 기부해 약 2,000만 원의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굿네이버스는 유관기관 및 교육기관 등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을 추천받아 200명을 선정해 영양 간식을 지원했다. 

’나만의 Eat’s OK 모먼트‘는 중의적인 표현의 광고 카피와 같은 나만의 Eat’s OK상황을 응모하는 이벤트다. 

‘이번 학기 학고(학사경고) 먹고, 작심 삼일 맘만 먹고, 통장 잔고 충격 먹고’ 등 힘든 상황을 꿋꿋하게 극복하고 ‘소화’해낸 사연을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응모 받았다. 

우수 사연을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응모자에게 증정했으며, 사연 응모 1개당 100원, 이모티콘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꾸미기 참여 1건당 1000원을 적립해 이번 결식아동을 위한 영양간식 지원사업에 사용했다. 

한독 일반의약품 사업실 김미연 상무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배부른 한 끼도 중요하지만, 영양성분을 골고루 갖춘 제대로 된 한 끼도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밝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훼스탈은 60년 넘게 대한민국의 식탁과 함께 한 소화제다. 훼스탈 플러스는 국내 판매 1위1 일반의약품 소화효소제로 소화에 직접 작용하는 판크레아틴을 고단위로 함유해 탄수화물부터 육류까지 다양한 원인의 소화불량에 효과적이다. 

훼스탈은 1999년과 2009년에도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2021년부터는 굿네이버스와 결식 우려 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는 경기도와 강원도 지역 187개의 취약 계층 아동 가정에 밀키트를 전달해 가족과 함께 음식을 조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삼진제약, 캐나다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사이클리카와 AI 신약개발 연구 협약

▲ 삼진제약은 캐나다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사이클리카(Cyclica CEO,  Naheed Kurji)社’와 ‘AI 신약개발 공동연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삼진제약은 캐나다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사이클리카(Cyclica CEO,  Naheed Kurji)社’와 ‘AI 신약개발 공동연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캐나다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사이클리카(Cyclica CEO,  Naheed Kurji)社’와 ‘AI 신약개발 공동연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진제약은 현재 검토 중에 있는 복수의 약물 타겟을 ‘사이클리카’에 제안하게 되며, ‘사이클리카’는 자사의 ‘AI기반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Ligand DesignTM, Ligand Express®)’기술을 적용, 개발 가능성 높은 후보물질을 신속히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진제약 이수민 연구센터장은 “사이클리카 社와의 AI 기술을 활용한 공동연구로 신약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게 됐으며, 이로 인한 빠른 확장성도 가질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삼진제약은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혁신 신약들을 효율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국내외 유수의 연구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Naheed Kurji 사이클리카 CEO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삼진제약의 신약개발 노하우와 자사의 신약개발 플랫폼들을 융합하여 기존에 공략하기 어려웠던 단백질 타겟들을 공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클리카’는 2020년 기술 시장 조사기관인 ‘CB Insights’로부터 세계 13대 헬스케어 AI 스타트 업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Merck KGaA, AstraZeneca 등 글로벌 빅파마를 포함한 국내외 다수의 회사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광동제약 비타500, 대국민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 온에어’ 공중파 TV 송출

▲ 광동제약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온에어’가 60일 동안 참여자 60인의 영상을 공중파 TV를 통해 송출했다고 2일 밝혔다.
▲ 광동제약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온에어’가 60일 동안 참여자 60인의 영상을 공중파 TV를 통해 송출했다고 2일 밝혔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온에어’가 60일 동안 참여자 60인의 영상을 공중파 TV를 통해 송출했다고 2일 밝혔다.

5월부터 진행된 ‘비타500 온국민온에어’는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생활 속에서 비타500과 함께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촬영해 응모해 선정된 영상을 공중파 TV 광고로 온에어하며 이를 통해 참여자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 경험을 강조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 속 평범하고도 특별한 순간’을 전면에 내세우며 소비자가 비타500과 함께한 순간들을 조명한다. 

캠페인이 진행된 지난 두 달간 많은 참여자의 다양한 스토리를 통해 일상 속 활력과 즐거움, 위로와 응원의 순간들이 공유됐다.

첫 번째 광고의 주인공으로는 청년 자영업자 이새암 씨, 송민호 씨, 최다운 씨의 영상이 선정돼 소상공인들이 TV 광고를 통해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용산구에서 김밥랩과 비빔보울 전문점 바비스를 운영하는 청년들은 활기찬 에너지를 화면에 가득 채우며 가게를 소개하고,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에 함께 힘내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달 송출된 청각장애인 육아맘 이은주 씨의 이야기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도 뜨겁다. 해당 영상에 직접 출연한 이은주 씨는 수화로 ‘고마워’라고 표현하며, ‘몸이 불편하더라도, 마음이 불편하더라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비타500’이라는 슬로건을 담은 영상으로 차별 없는 세상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인 트로트 가수 한유채 씨는 자작곡 ‘비타민’을 직접 부르며 비타500이 전하는 일상 속 활력과 응원의 순간을 영상에 담았다. 경쾌한 멜로디의 신나는 트로트 곡에 시원시원한 목소리와 창법으로 비타500의 상쾌한 매력을 표현했다.

현재까지 소비자 60인의 이야기를 전해온 ‘온국민온에어’ 캠페인은 8월 31일까지 계속되며 총 120명의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응모자의 개인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직접 제작한 가로형 10초 길이의 영상을 업로드한 후 #비타500 #온국민온에어 태그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참여자 전원에 광동제약 건강 선물 세트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광동제약 10만원 이용권과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선정자에게는 참여 영상 광고로 만든 NFT 및 광동상회(직영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타500 1년 이용권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타500 공식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동제약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소중한 일상 속 순간들을 공유해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이 비타500에 담아 주시는 위로와 응원, 희망의 메시지처럼 앞으로도 소비자분들께 활력을 드리는 비타500의 브랜드 가치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국약품 에이원더,여름특집 경품 추첨 이벤트 마련
안국약품(대표이사 원덕권)은 프리미엄 토탈헬스케어 브랜드인 ‘에이원더’에서 여름특집 고객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인 ‘안국약품 CHANEL 고정’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원더 제품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샤넬 선글라스, 헬렌카민스키 
선캡, 눈마사지기, 스타벅스 1만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장건강/피부건강/면역력을 한 포에 관리할 수 있는 ‘원더풀 
면역 알로에’ 1박스를 증정하고 있다.

한편, 에이원더는 8월 맞이 할인 혜택도 진행하고 있다. 안국약품 대표 눈 건강기능식품인 ‘토
비콤 아이포커스’와, 비건 인증된 원료를 사용한 ‘식물성rTG오메가3’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안국약품 브랜드 관계자는 “안국약품의 건강기능식품몰인 에이원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건강기능식품을 찾으시는 고객분들께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드리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mRNA 백신 원료의약품 첫 시험생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코로나19 mRNA 백신 후보물질 원료의약품의 첫 시험생산(Engineering run)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하반기 모더나의 mRNA 백신 완제의약품을 위탁생산(CMO)한 데 이어 mRNA 원료의약품 설비까지 마련하며 원스톱 생산체제를 갖추게 됐다. 

지난해 11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美 그린라이트 바이오사이언스(이하 그린라이트)가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원료의약품(DS) 위탁생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후 약 7개월간의 기술이전 및 스케일업을 거쳐 지난 5월 말 mRNA 원료의약품 생산설비 구축을 완료했다.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첫 시험생산에 성공하며 mRNA 백신 원료의약품을 대규모 상업생산 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 

시험생산은 본격적인 상업 생산 직전에 실시하는 공정 검증 단계로, 시험생산 성공은 cGMP 수준의 우수한 생산능력을 갖췄음을 의미한다. 

이번 시험생산에서 IVT(in vitro transcription·시험관내전사)는 기준 리터당 12그램 타이터 이상의 결과를 기록하며, 고객사가 제시한 범주의 최대치를 기록했다. 타이터(titer)는 배양액 속의 항체량을 수치화한 것으로, 타이터가 높을수록 수확할 수 있는 항체량이 많아진다. 

두번째 시험생산은 이달 중 시행될 예정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첫 시험생산 결과를 바탕으로 생산과정 최적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린라이트는 미국의 바이오 기업으로, 지난해 3월 연간 수십억명분에 이르는 코로나19 mRNA 백신 생산을 통해 전세계 백신 보급의 형평성을 이루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그린라이트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mRNA 백신 후보물질 생산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아프리카 등 저개발국 백신 보급 확대에 기여할 것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mRNA 백신의 추가적인 CMO 계약 체결을 위해 잠재 고객사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된 mRNA 관련 글로벌 컨퍼런스(mRNA-Based Therapeutics Summit)에도 참여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mRNA 생산 역량을 설명하고,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 관계자들과 수주 및 파트너십 체결을 논의했다.

안드레이 자루르(Andrey Zarur) 그린라이트 CEO는 “양질의 의약품 생산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는 스몰 스케일(small-scale)에서 대규모 상업생산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라며 “인류의 코로나19 백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mRNA 백신 후보물질의 대규모 생산을 가능하게 해준 삼성의 도움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존림 대표이사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항체의약품뿐만 아니라 mRNA분야에서도 원료부터 완제의약품 생산까지, 원스톱 엔드투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확장된 서비스와 생산능력을 통해 향후 개발될 mRNA 백신 및 치료제를 더욱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