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아에스티,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外
상태바
동아에스티,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06.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에스티,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동아에스티는 협약에 따라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 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 및 사회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각종 시설 및 단체에 대한 지원 등을 통해 사회복지를 증진하고, 인류복지 증진을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골다공증은 나이가 들면서 뼈의 양이 감소하고 강도가 약해져 골절위험이 높아진 상태를 말하는데, 별다른 자각증상이 없어 취약계층과 고령 여성들에게 더욱 위험하다”며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가 취약계층과 고령 여성들이 골절로 고통받지 않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사인 동아에스티, 동아제약은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설립해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저소득 암 환자 약제비 지원, 저신장증 어린이를 위한 성장호르몬제 기부 등의 활동을 진행 중이다. 

동아제약은 취약계층 여성 및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지원하고, 친환경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환경보호를 위한 행보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미약품, 다섯번 째 CSR 리포트 발간

▲ 한미약품의 지속가능 혁신경영 목표와 성과가 담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리포트’가 다섯번 째 발간됐다.
▲ 한미약품의 지속가능 혁신경영 목표와 성과가 담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리포트’가 다섯번 째 발간됐다.

한미약품의 지속가능 혁신경영 목표와 성과가 담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리포트’가 다섯번 째 발간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ㆍ권세창)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22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www.hanmi.co.kr)에 게재했다고 15일 밝혔다.

근년 들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이에 따른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통해 회사의 CSR, ESG 경영 기조를 명문화하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 같은 흐름을 선제적으로 파악한 한미약품은 2017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CSR 리포트를 발간했으며, 이번 보고서에서는 회사의 핵심 기업가치인 ‘창조와 도전’ 정신 아래 확고히 쌓아가고 있는 ‘지속가능 혁신경영’에 대한 구체적 사례들을 명문화했다.

리포트에는 한미약품의 ▲R&D 경영 ▲윤리경영·준법경영 ▲인재경영 ▲고객만족경영 ▲동반성장, 상생경영 ▲EHS(환경/보건/안전) 경영 등이 테마별로 정리돼 있다.

또 한미약품의 2021년 지속가능 혁신경영 주요 뉴스, 중요 지속가능성 주제 선정 결과, ESG 및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개발목표) 성과 등을 수록하며 구체적인 한미약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신설, 산업안전보건법 양형기준 강화 등 안전보건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한미약품도 안전보건 전담팀 신설, 시민재해 TF 운영 등 임직원 및 수급업체 안전을 위한 활동을 강화했다는 내용도 함께 담았다.

한미약품은 “지속가능 혁신경영을 통해 제약강국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한미약품의 의지와 노력이 리포트에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수년간의 노력과 성과 덕에 한미약품은 2년 연속 KCGS A등급(한국기업지배구조원), 2년 연속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제약부문 1위(한국표준협회) 등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보고서의 제3자 검증자인 한국표준협회는 “한미약품은 코로나19로 경제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를 4년 연속 유지하고,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며 “CSR 보고서 발간 등을 통해 이해 관계자들과 성과를 공유하고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는 등 ESG 경영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한미약품은 흔들림 없는 R&D와 지속가능한 경영을 토대로 매년 내실있는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며 “제약강국을 위한 지속가능 혁신경영 기조를 더욱 확고히 해 CSR, ESG 분야에서도 제약바이오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발간된 CSR 리포트는 한미약품 홈페이지 상단 ‘CSR’ 탭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 중 ‘CSR 보고서’를 선택해 열람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인쇄본 책자로도 만들어 대내외 관계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최우수상ㆍ충북도지사 표창 수상

▲ 대웅제약은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과 생산혁신 부문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 대웅제약은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과 생산혁신 부문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ㆍ이창재)은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과 생산혁신 부문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충북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도내 우수 분임조를 발굴ㆍ육성하고 품질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웅제약 오송공장 큰곰자리 품질분임조는 ‘안플원 서방정 제조 시스템 구축으로 작업시간 단축’을 주제로 스마트공장 부문에 도전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자사 항혈소판제 안플원의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사내 빅데이터 교육 시스템(DABA)을 통해 공정별 작업 시간을 분석하고 레이저 인쇄 기능 도입과 같은 개선점을 도출했으며, 그 결과 스마트공장 수용도, 현상파악 및 원인분석, 개선대책 수립 및 실시 등 대부분의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큰곰자리 분임조는 이번 수상으로 오는 8월 경북 경주시에서 열리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 자격을 부여받았다.

대웅제약 오송공장은 또한 이번 대회에서 생산혁신 부문 충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함으로써 도내 기업의 품질 및 생산성 향상과 산업 경쟁력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오송공장에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큰곰자리 분임조를 비롯한 4개 분임조가 활동 중으로, 2019년부터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금상 및 충청북도 대회 은상을 수상하며 품질 및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성과를 창출해오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오송공장 큰곰자리 품질분임조원들이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자체적으로 학습하고 발전시킴으로써 대웅제약의 스마트공장 시스템과 품질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큰곰자리 품질분임조가 하반기에 열리는 전국 단위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의 품질분임조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하는 소그룹 활동으로, 2017ㆍ2018ㆍ2019ㆍ2021년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수상했으며, 특히 2018년과 2019년에는 국제품질분임조(ICQCC) 경진대회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벤타헬스케어, 스킨부스터 시장 도전장

▲ 유벤타헬스케어가 ‘스킨부스터’ 시장에 새로운 천연성분 글리세올린을 원료로 한 미백, 기미, 잡티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킨부스터로 도전장을 던졌다.
▲ 유벤타헬스케어가 ‘스킨부스터’ 시장에 새로운 천연성분 글리세올린을 원료로 한 미백, 기미, 잡티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킨부스터로 도전장을 던졌다.

유벤타헬스케어가 ‘스킨부스터’ 시장에 새로운 천연성분 글리세올린을 원료로 한 미백, 기미, 잡티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킨부스터로 도전장을 던졌다.

유벤타헬스케어는 천연성분 글리세올린의 미백 화장품시장에서의 활약을 기대하며 신제품 ‘글리에보’를 런칭한다고 6월 14일 밝혔다. 

글리에보(Glyevo) 라는 브랜드명은 글리세올린(Glyceollin) + 진화(Evolution)으로, 글리세올린을 통한 스킨부스터의 진화라는 의미를 담았다. 

사측에 따르면, 글리에보는 글리세올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원료와 관련된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글리세올린이 함유된 글리세올린 앰플과 손상된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돕는 61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진 글리시리진 파우더로 구성되어 있다. 

글리세올린 성분은 대두에 스트레스를 주었을 때 소량 추출되는 천연 성분으로, ‘Return to nature’와 같은 글로벌 트렌드와도 일치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글리세올린 성분은 여러 임상 및 논문을 통해 피부에 적용 시 멜라닌색소 생성 억제 및 염증치료 완화에 도움을 주며, 기미, 주근깨, 검버섯, 건선염, 화농성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에 완화효과를 가져다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글리세올린은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물 유래의 천연물질로써 미백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었을 때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

유벤타헬스케어는 영업·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신규 스킨부스터 글리에보로 새로운 천연성분의 스킨부스터 시장을 개척한다는 포부다. 

그 일환으로 2022년 국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학술 마케팅과 함께 일반 소비자 겨냥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스킨부스터 시장은 손상 피부의 재생부터 피부톤, 결, 탄력에 이르기까지 피부 개선에 대한 소비자 수요 확산에 따라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는 추세다. 현재 시장규모는 국내 기준으로 약 600억 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유벤타헬스케어 남동현 대표는 “글리세올린 성분을 활용한 강력한 미백기능과 적은 통증으로 글리에보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킨부스터 시장에서 혁신적인 스킨부스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벤타헬스케어는 유영제약의 전 BH(Beauty & Healthcare)사업부로, 에스테틱 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출범한 신설법인이다. 

HA필러(디바비바), 두피&피부케어 의료기기(메티스덤)등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폭넓은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제약바이오 미국 진출 전략 세미나 성료

▲ 보건복지부와 미국 주재 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약바이오 미국 진출 전략 세미나 및 디너 심포지엄’이 14일(화),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됐다. 
▲ 보건복지부와 미국 주재 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약바이오 미국 진출 전략 세미나 및 디너 심포지엄’이 14일(화),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됐다. 

보건복지부와 미국 주재 대한민국대사관(대사 조태용)이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약바이오 미국 진출 전략 세미나 및 디너 심포지엄’이 14일(화),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6월 13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미국 최대 바이오 컨퍼런스 2022 BIO International Convention(BIO USA)와 연계,  BIO USA에 참가한 우리 기업들을 위해 컨설팅ㆍ세미나ㆍ네트워킹의 종합 행사로 마련된 ‘2022 KOREA Night’의  2부 행사로 열렸다. 

 KOREA Night의 1부 행사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협회 및 KOTRA가 주관한 BIO USA 한국관 기업 대상 컨설팅 행사 ‘2022 KOREA Bio-Tech Partnership (KBTP)’이 개최됐다.

이 행사에서는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가 미국 진출을 위한 정보와 경험을 나누며 국내 기업을 도왔다.

2부 심포지엄은, 메디컬코리아 거점공관 지원사업의 하나로 개최됐으며, 글로벌 대면 비즈니스가 다시 활성화되는 시점에 국내 바이오제약기업들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 활동 재개를 지원하고자 효과적인 미국 진출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심포지엄 세미나 세션에는 진흥원 미국지사의 현지 밀착 멘토링 선정 컨설턴트인 KSV GLOBAL 남성한 대표, BW Biomed 우정훈 대표가 연사로 나서 각각 ‘미국 헬스케어 투자 생태계의 변화와 기회’와 ‘성공적 미국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세션은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돼 국내에서도 100여명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석, 전문가 발표를 함께 청취했다.

이어서 진행된 만찬 네트워킹 세션에는 사전 참가 신청을 마친 140여명의 제약바이오 산업 관계자가 참석, 비즈니스 협력의 기회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진흥원 미국지사는 BIO USA에서 홍보부스를 운영, 혁신형 제약기업을 소개하는 등 우리 제약바이오 산업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컨퍼런스에 참가한 우리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노력을 지했다. 

보건복지부 이형훈 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특히 올해는 제약산업법에 따라 향후 5년의 제약산업 발전 종합계획을 수립하는 해”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정부와 기업의 협력방안을 논의하며,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중심국가로 도약하고자 하는 정부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고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이번 행사는 각 정부부처와 유관기관이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굳건히 하고자 뜻을 모아 마련한 뜻깊은 한자리”라며 “앞으로도 보스턴에 위치한 미국 지사를 거점 삼아 국내 기업의 미국 진출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JW생활건강,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68% 할인 이벤트 진행

▲ JW생활건강은 오는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과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를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JW생활건강은 오는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과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를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JW생활건강은 오는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과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를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전 11시에 공개하는 라보펫은 JW생활건강이 TV동물농장 자문위원인 박순석 수의학 박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포스파티딜세린’,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관절과 연골 건강관리를 위한 ‘엠에스엠’ 등 3종을 소개한다.

 각 제품별 정상가 84,000원에서 64% 할인된 30,000원에 판매하며, 3종 세트로 구매 시 할인율은 68%로 더 커진다.

피톤케어360은 오후 3시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탈취·항균력 99.9%를 검증받은 프리미엄 피톤치드 오일 카트리지를 적용했다. 

인공향료‧에탄올 등 인체 유해물질 20종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정상가 10만원원에서 43% 할인된 5만 6800원에 판매하며, 쇼핑라이브에서 피톤케어36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한다.
 
방송 중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답을 맞춘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JW생활건강 6년근 홍삼정(3명), 피톤케어 포레스트샤워 80㎖(3명)을 증정한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특가 이벤트인 만큼 최대 할인율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파격 최적가로 풍성한 혜택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