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1:48 (금)
한국다케다제약 ‘징검다리 디딤톡 갤러리&극장’ 캠페인 성료 外
상태바
한국다케다제약 ‘징검다리 디딤톡 갤러리&극장’ 캠페인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05.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다케다제약 ‘징검다리 디딤톡 갤러리&극장’ 캠페인 성료 

▲ 한국다케다제약은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World IBD Day)’을 맞이해 환자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생물학제제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의지를 다지는 ‘징검다리 디딤톡 갤러리&극장’ 사내행사를 1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 한국다케다제약은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World IBD Day)’을 맞이해 환자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생물학제제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의지를 다지는 ‘징검다리 디딤톡 갤러리&극장’ 사내행사를 1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World IBD Day)’을 맞이해 환자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생물학제제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의지를 다지는 ‘징검다리 디딤톡 갤러리&극장’ 사내행사를 1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징검다리 디딤톡’ 프로젝트에 기반해 ▲의료진과 환자 간 생물학제제 인식차이 개선에 대한 소통 노하우를 담은 ‘디딤톡 극장’ ▲환자들을 위한 염증성 장질환 및 생물학제제 치료 정보를 담은 ‘디딤톡 갤러리’ ▲의료진과 환자 사이의 소통 지원 의지를 담은 ‘디딤톡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징검다리 디딤톡이란 염증성 장질환 치료에 대한 환자들의 궁금증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의료진 대상 프로젝트다. 

환자와 의료진이 생각하는 치료 목표, 생물학제제 사용 시기, 약제 선택 기준 등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거나 의료진이 직접 답하는 웨비나 개최 등 소통의 장이 개최된다. 

크론병 ㆍ궤양성대장염 치료제 킨텔레스가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생물학제제 치료에 대한 의료진과 환자 사이의 인식 차이를 개선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디딤톡 극장과 갤러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총 9개 스팟으로 마련된 갤러리 전시 작품 중 환자 소통에 가장 도움이 되는 작품에 투표하고, 환자와 의료진 간 인식 간극을 좁히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코너에도 적극 참여하면서 이번 행사 의의를 되새겼다. 

또한 환자와 의료진 사이의 징검다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며 한국다케다제약의 환자 중심 가치를 다시 한번 강조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태훈 한국다케다제약 소화기사업부 총괄은 “염증성 장질환 분야의 리더인 한국다케다제약 소화기사업부는 킨텔레스의 징검다리, 메자반트의 길라잡이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며 환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얻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이 사회적 관심과 지지를 바탕으로 삶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킨텔레스(성분명 베돌리주맙)는 크론병 및 궤양성대장염 치료 분야의 유일한 항인테그린제제로, 장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기전을 통해 확인된 전신면역억제 작용이 없으며, 중대한 감염, 주입 관련 반응 발생률이 낮은 우수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인다.

2020년 8월 1일부터 1차 생물학제제로 보험급여가 적용됐으며, 2022년 2월 17일에는 피하주사 제형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받으면서  국내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한층 개선한 바 있다.

메자반트(성분명 메살라진)는 경증 및 중등증의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의 치료 및 치료 유지를 위한 1차 치료제이다.  

정제당 1200mg의 메살라진이 포함된 고용량의 5-ASA 제품으로,5,  MMX 약물 전달 기술을 적용해 단 회 투여만으로도 유효한 5-ASA 용량을 대장 전체에 걸쳐 전달할 수 있다. 성인 및 소아 치료에 사용할 수 있으며, 1일 1회 복용으로 복약순응도를 개선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아시아태평양 웨미바 성료

▲ 멀츠 에스테틱스는 자사의 프리미엄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의 임상적 안전성과 효과에 대해 논의한 2022 아시아태평양 웨비나(Asia Pacific webinar)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 멀츠 에스테틱스는 자사의 프리미엄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의 임상적 안전성과 효과에 대해 논의한 2022 아시아태평양 웨비나(Asia Pacific webinar)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는 자사의 프리미엄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의 임상적 안전성과 효과에 대해 논의한 2022 아시아태평양 웨비나(Asia Pacific webinar)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진행된 이번 웨비나에서는 세계 각국의 임상 전문의가 참여해 ‘에너지 기반 장치의 안전성 및 임상 효과에 대한 합의(Consensus on Safety and Clinical Effectiveness of Energy-based Devices)’를 주제로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웨비나에서는 멀츠 글로벌의 울쎄라 테크놀러지 본부장인 스테판 수(Stephan Hsu, Head of Ultrasound Technology, Merz Aesthetics Global) 박사, 독일 피부과 전문의 타티아나 파비치(Tatjana Pavicic) 의학 박사, 압구정오라클피부과 박제영 원장이 연자로 나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멀츠 글로벌 울쎄라 테크놀러지 본부장인 스테판 수 박사는 ‘울쎄라와 타 고강도집속초음파(HIFU, 이하 HIFU) 기기의 기술적 차이점(Technical Difference between Ulthera and Hi-Fu Devices)’이라는 주제로 최신 논문을 바탕으로 울쎄라(MFU-V, 고강도집적초음파 기술)와 HIFU 기술 사이의 과학적, 객관적으로 비교된 데이터가 의미하는 바를 기술적으로 입증하고 설명했다.  

두 번째 순서로 타티아나 파비치 박사는 울쎄라와 그 외의 HIFU 기기의 안전성과 효과 부분을 임상적으로 비교하는 내용을 발표했다. 

파비치 박사는 “울쎄라의 효과와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고유 기술인 실시간 영상장치(Real Time Visualization)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환자의 피부 속을 확인한 후 시술 계획을 세우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은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 피부의 두께와 상태, 시술의 안전성을 모두 고려할 수 있다”고 울쎄라의 차별점을 소개했다. 

이어 마지막 발표를 맡은 압구정오라클피부과 박제영 원장은 실제 아시아인 임상 사례를 통해 울쎄라의 정밀도, 정확도를 강조하며,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멀츠의 유수연 대표는 “울쎄라는 리프팅 시장의 선두이자 선도주자로 전 세계 의료 전문가와 함께 그동안 축적해 온 임상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효과적이고 만족도 높은 리프팅 시술을 위한 방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번 웨비나와 같은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의료 전문가 사이에 의학 정보 교류가 활발할 수 있도록 도우며, 소비자 대상의 올바른 리프팅 시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쎄라는 지난 2009년 최초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등장해,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보이는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현재 전세계 80개국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지난 2009년 출시됐다.

50건 이상의 임상 연구 결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전세계 200만 회 시술을 기념하여 지난 4월부터 2 Million and Lifting’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엘러간, 개인 맞춤형 얼굴 분석 솔루션 ‘뷰티 코드’ 론칭

▲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쥬비덤의 소비자 캠페인 ‘당신의 ‘뷰티코드’를 발견하세요(Discover Your Beauty Code)’ 디지털 캠페인을 론칭하고, 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하우스 오브 쥬비덤(House of Juvederm)’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쥬비덤의 소비자 캠페인 ‘당신의 ‘뷰티코드’를 발견하세요(Discover Your Beauty Code)’ 디지털 캠페인을 론칭하고, 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하우스 오브 쥬비덤(House of Juvederm)’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쥬비덤의 소비자 캠페인 ‘당신의 ‘뷰티코드’를 발견하세요(Discover Your Beauty Code)’ 디지털 캠페인을 론칭하고, 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하우스 오브 쥬비덤(House of Juvederm)’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쥬비덤은 개인의 고유한 특징과 개성을 중시하는 환자 가치를 지향, 필러 소비자들이 개인의 고유한 인상과 고민되는 증상들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이에 맞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Customized Solution)을 고려할 수 있도록 ‘뷰티코드’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했다. 

‘뷰티코드(Beauty Code)’는 차별화된 필러 시술 가이드인 ‘엠디코드(MD codes)에 기반하여, 필러 소비자들이 고민하는 주요 얼굴 노화 증상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을 위해 얼굴 구획, 부위별로 면밀한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소비자는 총 4개의 코드(SD, SG, AG, TR) 중 자신의 코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각 코드는 ▲Sad(슬퍼 보이는 인상) ▲Saggy(처진 얼굴의 인상) ▲Angry(화난 인상) ▲Tired(피곤해 보이는 인상)의 약자로 구성되었으며, ‘엠디코드(MD codes™)’에서 제시하는 주요 증상에 따라 분류된다. 

이와 관련, 쥬비덤은 오는 5월 20일 ‘뷰티코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함과 동시에 뷰티코드 진단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소비자들이 ‘뷰티코드’를 직접 체험해 보고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오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카페 알베르에서 체험형 공간 ’하우스 오브 쥬비덤(House of Juvederm)’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측에 따르면, ’하우스 오브 쥬비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각자의 고민부위와 증상에 따른 자신만의 ‘뷰티코드’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히알루론산 필러와 쥬비덤에 대한 정확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과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김숙현 대표는 “뷰티코드 솔루션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BTI 테스트처럼 MZ세대가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분석하고 싶어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노화 증상과 인상을 더 쉽고 간단하게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면서 “쥬비덤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과학적 근거(Evidence)에 기반한 정확한 필러 시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이 더 정확한 환자 개인별 고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뷰티코드 디지털 캠페인과 하우스 오브 쥬비덤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우스 오브 쥬비덤에서 각자의 개성(Uniqueness)을 살릴 수 있는 자신만의 뷰티코드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체계적인 진단과 시술 계획을 수립하여 쥬비덤®이 선보이는 진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쥬비덤이 선보이는 ‘뷰티코드’의 기반이 되는 ‘엠디코드(MD codes)’는 브라질의 세계적인 성형외과 전문의 드 마이오 박사(Mauricio De Maio, MD, ScM, PhD) 와 엘러간이 함께 개발한 필러 시술 가이드라인이다.  

해부학적 지식과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피부 고민에 대한 과학적인 접근을 기반으로 환자의 노화 단계와 니즈에 따라, 다양한 필러 안면 시술 부위에 대해 효과적이고 안전한 맞춤형 시술을 계획 및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