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아제약 템포 탐폰, 미국FDA 승인 外
상태바
동아제약 템포 탐폰, 미국FDA 승인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05.0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템포 탐폰, 미국FDA 승인

▲ 동아제약은 ‘템포 탐폰’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 동아제약은 ‘템포 탐폰’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템포 탐폰’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승인을 통해 템포 탐폰은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체내 삽입형 생리대인 템포 탐폰은 2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9월 내추럴 유기농 라인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으며 이번에 승인받은 제품은 오리지널 순면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템포 탐폰 제품은 오코텍스 인증부터 최근 미국 FDA 승인까지 획득해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템포를 통해 여성의 삶이 좀 더 자유롭고 편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 템포는 1977년 탐폰 제품을 출시한 이후 탐폰 시장에서 그 입지를 공고히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 템포 내추럴 순면라이너 출시를 시작으로 2020년 순면패드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까지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생리용품 선택권을 더욱 폭넓게 제시하고 있다.


또한 2020년 국제 NGO 단체인 지파운데이션과 협약을 맺고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후원하는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일동제약, 두리랜드에서 비오비타 어린이날 이벤트 진행

▲ 일동제약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일 경기 양주시에 위치한 테마파크 ‘두리랜드’에서 ‘비오비타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일동제약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일 경기 양주시에 위치한 테마파크 ‘두리랜드’에서 ‘비오비타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일 경기 양주시에 위치한 테마파크 ‘두리랜드’에서 ‘비오비타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개발한 유산균 브랜드로, 최근 리뉴얼 및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유산균·낙산균·소화균 제품을 비롯한 어린이 건강 식품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대표 제품군인 ‘비오비타 시리즈’는 ▲온 가족 장 건강을 위한 ‘비오비타 패밀리’ ▲어린이용 낙산·소화·유산균 ‘비오비타 키즈’ ▲아기용 낙산·소화·유산균 ‘비오비타 배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일동제약은 행사 당일 두리랜드 내에 비오비타 부스와 포토존, 룰렛 등을 설치하고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맞았다.

회사 측은 룰렛 돌리기 게임을 통해 ▲비오비타 패밀리 및 비오비타 키즈 체험분 ▲비오비타 캐릭터 인형 ▲비오비타 에코백 ▲비오비타 물티슈 등을 참가자들에게 사은품으로 제공했다.

또, 비오비타 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기, 비오비타 포토존 사진 해시태그 하기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단백질과 비타민 및 무기질 등이 보강된 ‘비오비타 프로틴 비기너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어린이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두리랜드의 운영 취지에 공감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삼진제약, 배우 이동욱과 게보린 신규 광고 캠페인 런칭

▲ 삼진제약이 배우 이동욱을 전속모델로 기용, ‘한국인의 두통약’ ‘게보린 정’의 2022년 신규 광고 ‘한알로 싹’ 편을 제작하고 TV와 유튜브, 온라인 등 대규모 온오〮프라인 공략에 나섰다.
▲ 삼진제약이 배우 이동욱을 전속모델로 기용, ‘한국인의 두통약’ ‘게보린 정’의 2022년 신규 광고 ‘한알로 싹’ 편을 제작하고 TV와 유튜브, 온라인 등 대규모 온오〮프라인 공략에 나섰다.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이 배우 이동욱을 전속모델로 기용, ‘한국인의 두통약’ ‘게보린 정’의 2022년 신규 광고 ‘한알로 싹’ 편을 제작하고 TV와 유튜브, 온라인 등 대규모 온오〮프라인 공략에 나섰다.

‘게보린 정’의 신규 광고 캠페인은 지난 2019년 ‘통증 미학’ 편 이후 3년 만에 이뤄졌다. 코로나 19 팬데믹에 이은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의 유행으로 커진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진통제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 1위로서의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다.

특히 지속 가능한 브랜드 성장을 위해 젊은 세대와의 교감에 포커스를 맞춰 CF를 런칭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2534 세대가 선호하는 배우 이동욱을 섭외해 ‘엔도서’로 활용했다. 게보린 전속 모델 배우 이동욱은 인기 방영 드라마 ‘도깨비’ ‘구미호뎐’ 등에서 존재감 있는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고 카리스마와 부드러운 매력을 동시에 지닌 대표적인 배우로 꼽히고 있다. 

삼진제약은 세련된 스타일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의 이동욱 배우를 통해 게보린의 빠른 효능을 강조하고 고연령층이 주로 소비한다는 올드한 이미지를 벗어나 게보린 브랜드의 트렌디함을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CF 촬영 현장 및 광고에서 배우 이동욱은 댄디한 이미지로 남다른 비주얼을 뿜어냈으며, 특유의 중저음 목소리 톤으로 이번 캠페인의 소구점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는 후문이다.

사측에 따르면, 신규 광고는 ‘두통’을 딱따구리가 머리를 쪼아 대고 커다란 돌덩이를 얹고 있는 모습 등으로 은유화해 쉽고 눈에 띄는 비주얼 위주의 콘텐츠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 직관적이고 위트 있게 풀어냈다. 

또한 여러 번 복용할 필요없이 ‘한 알로도 충분히 빠르고 효과적인 게보린 정’의 효능을 설명하고자 ‘한 알로 싹’ 등의 메시지를 공감적으로 표현해냈다.

5월 4일부터 온에어 되는 게보린 신규광고는 본편과 해열편, 6초 범퍼애드로 구성해 향후 TV CF, 유튜브, 온라인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범퍼애드는 게보린 소프트, 쿨다운, 릴랙스 등 라인업 제품들까지 다채롭게 구성해 게보린 브랜드의 증상별 제품 확장을 대중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는 “전속 모델 이동욱의 트렌디한 이미지는 국민 진통제 게보린 브랜드가 전 세대를 공략하는데 긍정적인 시너지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이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해열진통제 브랜드충성도 1위의 명성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아만다 밀링 영국 외교부 국무상, 삼성바이오로직스 방문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9일 오전 아만다 밀링(Amanda Milling) 영국 외교부 국무상이 영국 정부 대표 취임식 특사 자격으로 방한,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9일 오전 아만다 밀링(Amanda Milling) 영국 외교부 국무상이 영국 정부 대표 취임식 특사 자격으로 방한,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9일 오전 아만다 밀링(Amanda Milling) 영국 외교부 국무상(아시아 및 중동 담당 차관)이 영국 정부 대표 취임식 특사 자격으로 방한,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아만다 밀링 영국 외교부 국무상은 존림 사장으로부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사업 현황에 대해 소개 받은 후 홍보관을 방문해 최첨단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영국 정부/기업과 추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북미 시장 고투마켓 전략과 성공 사례 분석 세미나 마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서울바이오허브에서 ‘북미 시장 고투마켓(Go-to-Market) 전략과 성공 사례 분석 세미나’를 오는 5월 26일(목)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진흥원이 서울시로부터 위탁ㆍ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플랫폼으로 스타트업의 기술사업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문 교육, 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사업 개발 전문그룹인 ‘BDMT 글로벌’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북미 시장 진출 성공사례 및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글로벌 고투마켓 전략과 효과 ▲다양한 고투마켓 전략을 통한 북미시장 성공 사례 분석 ▲북미 시장 라이센싱 성공 사례를 통한 혁신적 사업 개발 인사이트 확보 ▲기업 적용 및 넥스트 스텝 등 4개의 세션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북미 시장 고투마켓 전략과 성공 사례 분석 세미나’는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사전 참가 신청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seoulbiohub.kr)에서 할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및 전문 정보 제공을 위해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MDCC) 전문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에서는 유망 의료기기 신제품의 시장진입 기간을 단축하고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시장진출 전주기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위원회를 구성해 의료기기 규제 관련 상담 뿐만 아니라, 법률·회계, 투자·특허 등 전문분야의 상담 및 컨설팅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위원회의 전문위원은 진흥원장이 위촉하며, 센터의 기업 맞춤형 전문 컨설팅 및 정보제공을 주요 업무로, 복지부ㆍ진흥원 주관 행사, 회의, 위원회 등에 자문위원으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된다.

이번에는 센터에서 전문위원으로 활동중인 ‘의료기기 시장진출 컨설턴트’, 해외 의료기기 전문가(GMKOL)의 전문분야 등을 고려, 추가 필요인원(총 30인 내외)을 모집할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MDCC 위원장)은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위원회의 구성으로 규제 극복 뿐만이 아닌 법률, 특허, 회계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위원 모집은 5월 18일(수)까지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및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