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9 04:23 (일)
대웅제약, 이연제약과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대웅제약, 이연제약과 전략적 제휴 체결
  • 의약뉴스
  • 승인 2006.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암제·면역억제제 사업…상반기 옥살리플라틴 성분 항암제 발매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이 이연제약과 항암제 및 면역억제제 사업 관련,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항암제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대웅제약은 합성 및 발효 기술이 우수한 이연제약과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항암제에 대한 공동 사업 및 면역억제제에 대한 공동 개발을 진행해 차별화된 국내 기술의 항암제로 항암제 사업 영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이연제약의 원료를 사용해 인도 및 중국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 다수의 국내 항암제와 품질을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소용순 대웅제약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대웅제약은 기존 항암제와 함께 다양한 항암제 제품군을 보유하게 됐다”며 “국내 제약사의 진출이 부진한 면역억제제 사업에서 양사가 기술개발 및 마케팅에 대한 제휴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성락 이연제약 대표이사는 “이번 대웅제약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연제약의 우수한 원료 합성 기술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기술력 있는 국내 중소기업과 국내 대형 제약사의 전략적 제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기회가 됐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이연제약과 제휴를 통해 올 상반기 직장/결장암/위암 치료제인 옥살리플라틴 성분 항암제를 시작으로, 췌장암/비소세포성폐암/유방암 치료제인 젬시타인 성분 항암제 등을 각각 발매할 예정이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