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外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7.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홀딩스, ‘아랍헬스 2021’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

▲ 중동국가의 박람회 참가자들이 JW 부스를 관람하며 운영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중동국가의 박람회 참가자들이 JW 부스를 관람하며 운영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JW그룹이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섰다.

JW홀딩스는 지난달 21일부터 나흘간 두바이(Dubai)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랍헬스 2021 전시회’에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고, 다국적 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헬스케어기업들과 제품 상담과 제휴협의 미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랍헬스’는 올해 46회째를 맞는 세계 2대 의료기기 박람회로 중동지역에서는 최대 규모다. 2021 박람회에는 주최 측 추산 64개국 3500여 업체가 참여, 2만명 이상이 참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관에는 57개사가 참가했다.

JW홀딩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JW바이오사이언스의 △보육기(JW-i3000) △워머(JW-W2000), △황달치료기(JW-PU1000, JW-PU2000) △검진대(JW-G2000) 등 최신 의료기기를 비롯해 JW그룹사들의 제품들을 함께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마련된 특별 부스 ‘COVID관’에는 JW바이오사이언스가 론칭을 앞둔 POCT장비를 출품해 방문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200여개 이상의 업체들이 방문한 JW 부스에서는 지난해 아랍헬스 전시회에서 접촉한 시리아의 기업과 대면미팅을 통해 대리점 계약체결을 협의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JW홀딩스는 이밖에도 지난 3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의 의료기기 박람회 ‘KIMES 2021’에 참가해 △수술대(JW-T7000)와 △LED무영등(허니룩스 LED) 등 JW바이오사이언스의 주요 품목들로 구성된 ‘수술 솔루션’을 전시하며 제품력을 입증한 바 있다.

JW홀딩스 이준구 글로벌사업본부장은 “JW는 회사가 보유한 뛰어난 라인업과 누적된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파트너들을 발굴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론칭을 앞두고 있는 신제품을 포함해 앞으로도 환자치료를 위한 우수한 제품을 선보여 중동ㆍ아프리카를 비롯해 유럽시장까지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포스터.
▲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포스터.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율복장제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ST,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은 복장에 대한 특별한 규정없이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게 업무 효율을 높이는 자율복장으로 근무하면 된다.

자율복장제는 TPO에 맞는 자유롭고 편안한 복장을 통해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 효율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7년 10월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캐주얼데이’를 처음 도입했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을 캐주얼데이로 지정해오다 2020년부터 매주 금요일로 확대 운영했다. 이번 자율복장제로 임직원들은 요일 상관없이 개인 업무 특성에 맞는 복장으로 출근할 수 있게 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불필요한 규정과 절차를 없애자는 취지로 이번 자율복장제를 시행하게 됐다”며 “격식을 벗고 혁신을 입자라는 슬로건으로 직원들 스스로 복장을 자율적으로 선택함으로써 업무효율성은 올리고 다름과 차이를 존중하는 기업문화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상해 유아용품박람회 참가 “중국 진출 본격화”

​일동홀딩스 계열의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2021 상해 영유아용품 박람회(CBME)에 참가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와 제품, 관련 기술 등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CBME는 매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영유아 산업 박람회로, 올해는 14일부터 16일까지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이번 행사에 현지 인력이 참가해 홍보 부스를 열고, ‘아이비엘(IBL) 시리즈’, ‘락앤톡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IBL 시리즈(약국 등 오프라인 유통용)와 락앤톡 시리즈(온라인 유통용)는 원료 및 성분, 기능성, 사용층 등에 따라 △키즈 유산균 △어덜트 유산균 △실버 유산균 △홍삼 유산균 △콜라겐 유산균 △다이어트 유산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제품들은 4중 코팅 프로바이오틱스 가공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 할랄(Halal) 및 코셔(Kosher) 인증을 거친 유익균 원료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올해에만 중국에 아이비엘 시리즈 10만여 개, 락앤톡 시리즈 3만여 개 등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며 “박람회, 비즈니스 행사 참가를 통해 회사와 브랜드를 알리고 해외 시장 개척에 역량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신설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특히, 유산균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원천기술 및 특허, 전용 제조 시설, 3천여 종의 종균 등을 바탕으로 일동제약은 물론,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다양한 원료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CMG 건강연구소’ 건강기능식품 이마트 입점

차바이오텍 계열사 CMG제약(대표이사 이주형)의 헬스케어 토탈 브랜드 ‘CMG 건강연구소’가 이마트에 입점했다.

CMG 건강연구소는 지난 12일(월) 이마트 춘천점, 15일(목) 과천점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CMG 건강연구소는 그 외 지역 이마트에도 브랜드샵 오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MG 건강연구소 브랜드샵에서는 올해 초 출시한 ‘오늘은,休(휴)’, ‘눈건강플러스’, ‘THE(더) 쎈’, ‘그린프로케어’를 비롯한 영양제와 유산균ㆍ비타민Cㆍ홍삼ㆍ콜라겐 제품 등 CMG 건강연구소 건강기능식품 20여 종을 판매한다.

입점 기념으로 경품,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서 소비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유통채널을 다변화하기 위해 이마트 입점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이마트 입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CMG 건강연구소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