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휴온스바이오파마, 유럽시장 공략 가속 外
상태바
휴온스바이오파마, 유럽시장 공략 가속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7.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유럽시장 공략 속도낸다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대표 김영목)는 독일의 H사와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HUTOX, 국내명 리즈톡스)’ 계약이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휴톡스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새 파트너사 계약 체결이 임박했다.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대표 김영목)는 독일의 H사와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HUTOX, 국내명 리즈톡스)’ 계약이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의 유력한 새로운 파트너 H사는 미용뿐 아니라 신경계, 심혈관계, 종양, 류마티스 등의 영역에서도 두각을 보이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알려졌다.

독일, 오스트리아 등지에 수십여개 에스테틱 클리닉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등 미용 분야의 전문성이 뛰어나고, 의약품 등록을 담당하는 RA 전담 조직이 있어 현지 임상과 허가 경험도 풍부하다고 전해졌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H사와의 계약은 과거 스페인 세스더마와 추진했던 유럽 진출 계획보다 더 확장된 파트너십이라고 설명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관계자는 “H사는 미용과 치료 영역을 모두 커버할 수 있고, 타깃 국가도 EU 27개국에 영국, 스위스를 더한 29개국으로 늘어났다”면서 “계약 규모 또한 과거 계약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7월내 계약을 마무리 짓고, 현지 임상과 허가를 위한 절차를 빠르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휴온스그룹은 휴톡스 유럽 진출을 위해 지난 2018년 스페인 세스더마와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나,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파트너사가 사업을 보류함에 따라 새로운 파트너사와 계약을 추진 중에 있다.

 

◇현대약품, 경구 인공 인심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 품목허가 신청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경구 인공 임신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의 품목허가 자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경구 인공 임신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의 품목허가 자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경구 인공 임신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의 품목허가 자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6일 밝혔다.

미프지미소는 현대약품이 영국 제약사 라인파마 인터내셔널과 국내 판권 및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의약품이다.

미페프리스톤 200mg 1정과 미소프로스톨 200ug 4정으로 구성된 콤비팩 제품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개발사와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품목허가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동제약-제주대 LINC+ 사업단, 산학협력 강화

▲광동제약은 제주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과 함께 7월 한 달간 관심직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동제약은 제주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과 함께 7월 한 달간 관심직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제주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과 함께 7월 한 달간 관심직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올해 상반기 제주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LINC+ 프로그램인 ‘KD이노베이터’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에게 직무 멘토링과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KD이노베이터에 참여한 학생들은 워크숍과 컨설팅ㆍ실무 부서 피드백 등을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내고, 광동제약이 소매유통을 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를 활용한 제주지역 공헌활동 등을 기획했다.

LINC+ 프로그램은 산학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증진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성검사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11명의 학생은 7월 5일부터 4주간 광동제약 내 △디자인혁신센터 △브랜드전략팀 △생수마케팅팀 △온라인팀 △음료연구개발팀 등 총 10개 부서에서 실무 경험을 하게 된다.

부서에 따라 서울 서초구 광동제약 본사 또는 구로 R&DI 연구소에서 진행되며, 광동제약은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소정의 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선행된 LINC+ 사업 기반 KD이노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역량과 열정을 보여준 학생들의 육성과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제주지역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제주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 위탁판매를 맡은 인연을 계기로 제주도 학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지역 초등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신규 사업인 ‘가산 꿈드림 장학사업’을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도내 농어촌학교 학생의 문화ㆍ예술 활동 지원을 위한 특성화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도내 우수인재육성을 위해 제주삼다수재단에 매년 2억 원의 제주사랑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일동제약,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 출시

▲일동제약이 자사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의 신제품,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위한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을 출시했다.
▲일동제약이 자사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의 신제품,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위한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을 출시했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의 신제품,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위한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을 출시했다.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단백질을 가수분해해 만든 생리활성 펩타이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단백질 및 아미노산의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B6’ 등 식약처 기능성 원료가 함유돼 있다.

뿐만 아니라, 로즈마리, 시계꽃, 캐모마일, 레몬밤 등과 같은 허브류 추출물을 비롯해 타트체리, 마그네슘 등 건강을 위해 엄선한 부원료 11종이 들어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2018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수면장애로 진료를 받는 환자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하고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을 고려해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은 프랑스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락티움을 비롯해 미국산 테아닌, 독일산 비타민B6 등을 사용해 원료의 기능성뿐 아니라 품질에도 역점을 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마이니(MyNi)는 ‘내 몸을 위한 맞춤 영양정보(My Nutrition Information)’라는 의미의 일동제약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과학적인 제품 설계’, ‘엄격한 품질 관리’, ‘맞춤형 서비스’라는 원칙 아래 약 5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림제약, 3단 표적 소화제 ‘다제스’ TV 광고 모델로 배우 김소연 발탁

▲한림제약은 3단으로 작용하는 소화제 ‘다제스’ TV-CF를 6일 공개했다.
▲한림제약은 3단으로 작용하는 소화제 ‘다제스’ TV-CF를 6일 공개했다.

한림제약은 3단으로 작용하는 소화제 ‘다제스’ TV-CF를 6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림제약의 첫 TV광고로 ‘위 상부에서 한번, 위 하부에서 한번, 소장에서 또 한 번’ 3단으로 필요한 부위에 정확하게 작용하는 똑똑한 소화제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특히, 세 가지 다른 효소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해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요즘시대에 최적화된 소화제임을 강조했다.

또한 ‘GREEN, WHITE, ORANGE’ 세 가지 컬러의 비주얼은 기존 소화제와 차별화된 제형으로 시선을 끈다.

광고 모델로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청아재단 천서진 이사장역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소연을 기용했다.

한림제약 관계자는 “다제스의 효능은 이미 병원과 약국에서 의료 관계자와 일반 소비자에게 인정받았다”며 약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제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복잡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소화불량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림제약 3단 표적 소화제 ‘다제스’는 약국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