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2:48 (월)
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가격 인하 外
상태바
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가격 인하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7.0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가격 인하

▲휴온스는 오늘(1일)부터 덱스콤G6 전 구성품 가격을 1형 당뇨 환자들의 건강보험 급여 지원 기준가 수준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오늘(1일)부터 덱스콤G6 전 구성품 가격을 1형 당뇨 환자들의 건강보험 급여 지원 기준가 수준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덱스콤G6’로 국내 연속혈당측정기(CGMS)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휴온스가 전격적으로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

휴온스는 오늘(1일)부터 덱스콤G6 전 구성품 가격을 1형 당뇨 환자들의 건강보험 급여 지원 기준가 수준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경제 위축 상황에서 당뇨 환자들의 일상적인 소모품인 덱스콤G6 의료비 부담을 나누기 위해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덱스콤G6 센서 1팩(30일분)은 38만 1000원에서 30만원으로, 트랜스미터(3개월분)도 28만원에서 21만원으로 낮아진다.

이번 가격 인하로 건강보험 급여 지원을 받는 1형 당뇨 환자들은 약 50%의, 2형 당뇨 환자, 당뇨위험군 등에 포함된 이들은 기존보다 약 22% 절감된 금액으로 덱스콤G6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가격 인하 전 1형 당뇨 환자들이 덱스콤G6(3개월 기준) 사용을 위해 64만 6000원을 부담했다면, 가격 인하 후에는 33만 3000원, 즉 매월 11만 1000원만 부담되는 셈이다.

1형 당뇨 환자 중 의료급여대상자(1ㆍ2종)와 차상위계층은 전액이 환급되기 때문에 처방전만 있으면 자가부담금 없이 덱스콤G6를 사용할 수 있다.

휴온스는 덱스콤G6의 편리함을 알지만 급여 지원을 받을 수 없어 선뜻 사용하지 못했던 2형 당뇨 환자 또는 단기간 사용만으로 충분히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당뇨위험군에 있는 이들의 접근성을 높여 국내 연속혈당측정기 시장이 한층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덱스콤G6는 피하지방에 센서를 부착해 세포 간질액의 포도당 농도를 측정해 스마트폰이나 전용 수신기(리시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웨어러블 의료기기다.

덱스콤G6만의 자동보정기술이 탑재돼 있어 손가락 채혈 없이 높은 정확도로 5분에 1번씩(하루 최대 288번) 포도당 농도 측정이 가능하고, 측정된 값은 ‘자동’으로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전송돼 언제 어디서든 포도당 농도의 변동 추이, 변동 폭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극 저혈당(55mg/dL)에 도달하기 20분 전에 경고 알람을 보내는 ‘사전 저혈당 경고 알람’과 보호자, 의료진 등에게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있어 학업, 수면, 운동 등 일상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아 환자 또는 처음 연속혈당측정기를 사용하는 환자들도 불편함 없이 옷 안에 장착할 수 있도록 미니멀한 사이즈를 채택했으며, 센서 장착 방식 또한 원터치 형식으로 되어 있어 더욱 손쉽게 장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신신제약, 미야리산U와 함께 하는 여름휴가 이벤트 진행

▲신신제약은 다가오는 휴가철 ‘먹방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와 함께하는 ‘여름휴가 장트러블 없이 잘 먹어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신제약은 다가오는 휴가철 ‘먹방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와 함께하는 ‘여름휴가 장트러블 없이 잘 먹어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신제약이 다가오는 휴가철 ‘먹방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와 함께하는 ‘여름휴가 장트러블 없이 잘 먹어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지만 아직까지 여행은 부담스러운 마음에 가까운 맛집이나 집에서 먹거리로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7월 한 달 동안 신신제약의 건강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의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단독 진행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100명)을 제공하며, 선착순 구매자 777명에게는 행운의 숫자 7월을 기념해 네이버 포인트 700원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제품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혜택과 함께 휴대용 알약통을 제공한다. 신신HL몰을 찜하고 소식 알림을 설정한 고객에게는 각각 1000원의 할인쿠폰도 지급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미야리산U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신신제약 미야리산U의 낙산균은 위산이나 항생제에도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으로 장내 99.9% 발아해 증식하기 때문에 유익균을 늘려 장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는 반면, 미야리산U는 의약외품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묽은 변, 변비, 복부 팽만감 등 장트러블에 관한 효과를 인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동홀딩스 계열 일동생활건강, 김재진 대표 취임

▲ 일동생활건강 김재진 대표.
▲ 일동생활건강 김재진 대표.

​일동제약그룹은 일동홀딩스의 김재진 상무를 일동생활건강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일동생활건강은 건강용품 및 기기, 건강기능식품, 기타 식품, 생활용품 등의 유통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일동홀딩스의 계열회사이다.

신임 김재진 대표는 1992년 일동제약에 입사해 영업, 영업기획, 영업관리, PI(프로세스 혁신) 등의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2011년부터 일동제약 기획관리팀장을 맡아 회사의 경영계획 수립, 예산 및 손익 관리 등을 총괄해왔으며, 2021년 일동홀딩스 상무이사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