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5:39 (월)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코비블록’ 임상 2b상 투약 완료 外
상태바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코비블록’ 임상 2b상 투약 완료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6.07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코비블록’ 임상 2b상 투약 완료

▲대웅제약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코비블록(성분 카모스타트 메실레이트)’의 임상 2b상 투약을 지난 4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코비블록(성분 카모스타트 메실레이트)’의 임상 2b상 투약을 지난 4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300여명 규모의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모집해 투약을 완료했고, 앞으로 일정 기간 환자의 상태를 관찰한 후 임상시험 자료 분석에 돌입할 예정이다.

임상 자료를 분석해 긍정적인 결과가 확보되면 3분기 내에 조건부 허가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시에 임상 3상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대웅제약은 81명을 대상으로 임상 2a상을 진행한 결과 코로나19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60세 이상 또는 기저질환이 있는 대상자의 경우 코비블록군에서 바이러스가 더 빠르게 제거되는 경향을 보였고, 증상 척도인 조기 경고 점수(NEWS, National Early Warning Score)도 개선되는 경향을 확인됐다.

이번 임상 2b상도 2a상과 동일하게 위약 대비 코비블록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며, 2a상보다 많은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험 결과를 확보한다.

분석과정에서 환자 모집 시 사전에 파악한 연령과 기저질환 정보 등을 기반으로 코비블록 복용군과 위약군에서 증상 개선까지 걸리는 시간, 추가의 치료가 필요한 정도로 상태가 악화된 환자 비율 등 다양한 질병 개선과 악화 관련 지표를 분석할 계획이다.

2b상에서는 다양한 임상 증상 개선 및 악화 예방 지표들의 분석을 통해 코비블록이 코로나19 환자의 치료에 기여함을 입증할 계획이다.

호이스타​는 10여 년간 처방된 경구용 의약품으로, 주성분인 카모스타트는 사람 몸 안에 들어온 바이러스의 세포 내 진입을 막아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고 염증을 개선하는 기전을 지닌 약물이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 경증 환자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된 자가격리자,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도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4월 한국파스퇴르연구소(IPK)는 세포실험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성분 카모스타트, 니클로사마이드 등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와 변이 바이러스인 영국 변이 바이러스주 B.1.1.7,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주 B.1.351 모두 유사한 수준으로 세포 감염을 억제하는 것이 확인된 바 있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월간 MVP 기부 챌린지’ 나눔 실천

▲ kt 강백호(왼쪽) 선수와 박지영 아나운서가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월간 MVP 기부 챌린지에 참여했다.
▲ kt 강백호(왼쪽) 선수와 박지영 아나운서가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월간 MVP 기부 챌린지에 참여했다.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조성배)이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월간 MVP 기부 챌린지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고 7일 밝혔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은 국내 유일한 제약사 주최 야구 시상식으로, 프로야구 페넌트레이스 동안 주간ㆍ월간 MVP를 선정하고 상금과 함께 조아제약의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조아바이톤을 부상으로 증정한다.

올해는 월간 MVP 수상자의 온택트 인터뷰와 월간 MVP 기부 챌린지도 진행한다. 기부 챌린지는 간단한 게임을 통해 획득한 점수에 10을 곱한 숫자만큼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하는 이벤트다.

4월 월간 MVP로 선정된 kt wiz 강백호 선수는 기부 챌린지에서 만점을 기록해 최근 자신의 이름으로 총 250만 원 상당의 '젤리 잘크톤'을 꿈나무마을 서부아동상담치료센터와 한사랑마을장애영아원에 전달했다.

젤리 잘크톤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체내 에너지 생성 및 각종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나이아신뿐만 아니라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3종(식약처 인증)과 프락토올리고당,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아미노산 10종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탱글탱글한 젤리 제형으로 어린아이도 흘리지 않고 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망고 농축액을 첨가해 맛과 향에 민감한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월간 MVP 기부 챌린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해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을 통한 ESG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아제약은 매주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주간 MVP 맞히기와 월 1회 월간 MVP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월간 이벤트 당첨자 중 한 명에게 수상 선수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조아제약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참여 가능하며, 월간 MVP 기부 챌린지 영상은 조아제약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휴메딕스, 신임 공장장에 김남미 상무 영입

▲ 김남미 공장장.
▲ 김남미 공장장.

휴메딕스(대표 김진환)가 신임 공장장으로 前 휴온스 생산실장 김남미 상무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김남미 공장장은 1970년생으로, 아주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한 후 동화약품, 유나이티드제약, 메디카코리아 등을 거쳐 2004년 휴온스그룹에 합류했다.

김 상무는 의약품 생산 및 제조 공정관리 분야에서 20여년간 몸담아온 의약품 생산 분야 전문가다.

휴온스 제천공장의 스마트공장 구축과 자동화 생산 시스템 도입 등을 주도했으며, 휴온스 중국합작법인 북경 휴온랜드제약유한공사에서는 경영 총괄을 맡아 일회용 점안제 생산 라인 구축과 선진 생산 시스템을 정립하는 등 휴온스그룹 의약품 제조 공정 개발과 품질관리 역량 강화에 기여해왔다.

김남미 공장장은 “제1ㆍ2공장 총괄 책임자로서 휴메딕스의 신규 전략 사업인 점안제 CMO 사업과 백신 등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이 안정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그간 쌓아온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습윤밴드 ‘듀오덤’ 패키지 리뉴얼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습윤밴드‘듀오덤’ 제품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 듀오덤의 특장점을 시각화 하고, 상처관리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습윤밴드‘듀오덤’ 제품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 듀오덤의 특장점을 시각화 하고, 상처관리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움직임이 많은 상처엔 듀오덤’이라는 브랜드 키메세지를 새로운 패키지에 삽입해 국내 유일하게 ‘주름 기술’이 적용된 제품임을 부각했다. 듀오덤 플러스 엑스트라씬은 일반 신체 부위 뿐 아니라 무릎, 팔꿈치 등 굴곡지거나 움직임이 많은 부위의 상처에도 사용이 적합하다.

듀오덤 플러스 엑스트라씬은 CMC, 펙틴(Pectin), 젤라틴(Gelatin)이라는 세 가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안정적인 벌집구조 형태를 이뤄 상처의 보호 및 관리에 도움이 되는 습윤환경을 조성한다. 상처의 오염을 방지해2차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이러한 세가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과 벌집구조의 시너지 효과로 국내 제품 중 가장 오랜 시간(최장7일) 진물을 흡수한다. 습윤드레싱의 효과는 ‘상처에서 나오는 진물(삼출물)을 얼마 동안 흡수할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오랜 시간 진물을 머금고 있을수록 상처를 잘 보호하고 오염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듀오덤은 세계 최초 습윤드레싱 개발회사인 콘바텍(ConvaTec)이 1982년 개발해 40년간 판매 및 임상자료를 통해 효능을 입증한 제품이다.

2012년 국내 출시된 듀오덤은 주름 형태, 트리플 하이드로 콜로이드 성분 이외에도, 접착력이 뛰어나고 생활 방수도 가능해 국내 습윤드레싱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듀오덤 김정현PM은 “듀오덤의 특장점을 시각적으로 극대화한 것이 이번 리뉴얼의 포인트”라며 “전문적인 느낌의 신규 패키지를 통해 상처관리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듀오덤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겔포스, 용각산을 비롯해 보령제약 OTC 전체 제품의 마케팅 및 유통을 총괄하고 있다.

 

◇유영제약, ‘코로나19 백신휴가’ 시행

▲유영제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을 통한 직원들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코로나19 백신 휴가를 도입한다

유영제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을 통한 직원들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코로나19 백신 휴가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유영제약은 백신을 맞은 전 임직원에게 1차ㆍ2차 접종 당일 유급 휴가를 부여하고 접종 익일에 건강 이상반응이 나타날 시 추가 연차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했다.

또한 백신 이상반응에 대한 정부의 가이드라인을 사내 게시판에 공유하고, 예방접종 후 건강 이상 유무를 파악해 직원들의 건강 이상 반응에 대응할 예정이다.

유영제약 관계자는“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책임과 의무”라며, “백신 휴가 시행으로 직원들의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고 백신 접종률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