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5:39 (월)
광동제약, ‘언택트’ 사진 공모전 개최外
상태바
광동제약, ‘언택트’ 사진 공모전 개최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6.0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no.N,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 출시

글로벌 바이오헬스기업 inno.N(대표이사 강석희)이 뉴틴 식물성 알티지(rTG) 오메가3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은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를 원료로 만들어 중금속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

또, 80%의 순도로 엑기스만 담아 식물성 오메가3 제품군 내 최고 순도를 가진 제품이다.

신제품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100퍼센트 식물성으로, 먹이 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한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로부터 추출됐다.

최근 해양 오염이 심해지면서 어류 등 바다 생물을 원료로 한 식품을 섭취할 때 중금속을 함께 섭취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뉴틴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은 프랑스 해안의 무균 탱크에서 배양한 미세조류를 원료로 해 중금속 및 방사능 위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해당 제품은 80퍼센트의 순도로 엑기스만을 함유해 뉴틴의 오메가3 제품군 중 최고 순도를 자랑한다. 그리고 이러한 고순도를 최대한 체내에 흡수시킬 수 있도록 알티지(rTG) 형태로 만들어졌다. 알티지 타입의 오메가3는 자연상태와 유사한 분자 구조를 가져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높다.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EPA와 DHA를 공급해줘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액 내 중성지질 개선에도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회사 측은 눈의 건조함에도 효능이 있어 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비타민A와 비타민E도 함유하고 있어 오메가3와 비타민의 영양 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은 뉴틴 공식 스마트스토어와 오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내일(3일) 오전 9시 15분 GS홈쇼핑 방송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광동제약, ‘언택트’ 사진 공모전 개최

‘옛날 사진 다시 찍기’ 챌린지...“가족과 함께 추억 회상”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사진공모전 ‘옛날사진 다시 찍기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광동제약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집에 있는 옛날 사진을 찾아 똑같은 구도와 비슷한 느낌의 사진을 새로 촬영해 응모했다. 외부 모임이 제한된 환경에서 가족들과 함께 옛날 사진을 찾아보고 현재 모습을 촬영해 비교하며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외부 전문가를 섭외, 응모작의 재현도와 가족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결과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 등 총 2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약국마케팅팀 성연희 씨의 출품작(사진)이 선정됐다.

광동제약은 20년 전 가족의 사진과 현재 모습에서 표정과 구도는 물론 신발과 손에 든 빵 등 사소한 소품까지 흡사하게 재현한 점을 선정 사유로 뽑았다. 이번 가산 사진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돼 광동제약 사내 게시판 등을 통해 전시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이 늘었다는 평이 많았다”면서 “앞으로도 가족들이나 가까운 사람들이 소규모로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원제약,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 비타민 ‘멘토비엠정‘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용 비타민B군 종합비타민 신제품 ‘멘토비엠정’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멘토비엠정은 피로 회복의 핵심 성분인 비타민B1(티아민)을 활성형으로 2종(비스벤티아민, 벤포티아민) 함유했다.

여기에다 비타민B2와 B6까지 총 네 가지 비타민을 모두 활성형으로 함유하고 있어 생체 이용률이 우수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피로, 관절통증, 안구건조증, 거북목증후군 등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나 수험생들은 물론,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증상들을 완화시켜 준다.

비타민B1은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통증을 완화해 주며, 비타민B2는 구내염, 구순염, 설염 등 구강 염증 증상을 완화하고 습진이나 피부염에도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눈의 건조감이나 피로감을 완화시켜 주는 비타민A,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노화를 늦춰 주는 비타민E를 비롯해 마그네슘, 아연, UDCA, 콜린, 이노시톨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만성피로, 안구건조증, 어깨통증, 신경통 등을 달고 사는 현대인들의 피로 회복과 통증 개선을 위해 비타민B군 위주로 개발된 제품”이라며 “피로를 책임지는 피로 멘토라는 뜻으로 제품명을 ‘멘토비‘라고 정했다”고 밝혔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초경량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출시

“더운 여름철, 가볍고 숨쉬기 편한 마스크 없을까?”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더운 여름철에도 편하게 숨 쉴 수 있는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를 선보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출시한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KF-AD’는 2g대의 초경량 마스크로, 부드러운 감촉과 우수한 통기성이 강점인 쿨-테크 제품이다.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게 마스크 착용할 수 있다.

비결은 원단에 있다. ‘카렌딩 공법’으로 만든 특수 원단을 안감에 적용해 부드러운 감촉을 제공하는 한편, 빠른 수분 흡수와 건조시간을 자랑하는 ‘친수성 원단’으로 우수한 통기성을 제공한다.

가볍고 쾌적한 사용감 뿐만 아니라 마스크의 본래 기능 역시 충실하다. 비말 차단의 식약처 허가는 물론 최대 99.5% 항균 효과와 80.2% 자외선 차단 효과 테스트, 72.5%의 분진포집효율 효과 테스트, 안감에 대한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된 제품이다. 또한 원단부터 생산까지 모두 100% 국내에서 이루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브랜드 담당자는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는 ‘무게, 감촉, 통기성, 비말 차단’이라는 네 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여름철 마스크 착용이 걱정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마스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는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공식 온라인몰인 ‘브링몰(bringmall.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bring_ lifetimecare/)을 통해 브링의 브랜드 스토리와 새로운 소식도 만나볼 수 있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 출시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9종을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며, 1병에 2개월분을 담아 품질과 편의, 모두를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눈, 뼈, 에너지 대사,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 △비오틴 등 비타민 13종을 담았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에너지 생성 등에 필요한 △아연 △마그네슘 △크롬 △철 △구리 △요오드 △셀렌 △망간 △몰리브덴 등 9가지 미네랄까지 골고루 포함했으며 각 영양소 당 식품의약품안전처 1일 섭취 권장량을 모두 충족한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필수 영양분 섭취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한 종합비타민으로, 학생과 직장인은 물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적합한 제품”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담아 정성을 더했다”고 밝혔다.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후보 물질, 희귀의약품 지정

제일약품의 신약개발 부문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표적항암제가 식약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다.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정훈)는 췌장암 신약후보물질 'JPI-547'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BRCA(breast cancer susceptibility gene) 변이 또는 HRD(Homologous Recombination Deficiency) 양성인 수술이 불가능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췌장암’에 대한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JPI-547'의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은 지난 3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췌장암치료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은 이후 두 번째다.

'JPI-547'은 파프(PARP, Poly ADP-ribose polymerase)와 탄키라제(Tankyrase)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저해 표적항암제다.

PARP는 세포의 DNA 손상을 복구하는 효소로, 암세포 DNA까지 복구하기 때문에 PARP를 억제해야 암세포 사멸을 유도할 수 있다. Tankyrase는 암세포 생성에 필수적인 효소다. 'JPI-547'은 이 PARP와 Tankyrase를 동시에 억제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이중저해 작용기전이 특징이다.

'JPI-547'의 임상1상 결과는 오는 4일부터 온라인으로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에서 공개된다. 'JPI-547'의 항암효과와 안전성 데이터를 포함한 전체 임상결과가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온코닉 김정훈 대표는 "‘JPI-547’이 미국 FDA에 이어 국내 식약처에서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됨으로써, 치료방법이 제한적이었던 췌장암 분야에서 ‘JPI-547’의 가능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췌장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후속 연구와 임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코닉은 임상 1상 결과를 기반으로 미국과 한국에서 난소암 및 췌장암을 적응증으로 후속 임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