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일동제약, 항우울제 ‘둘록세틴’ 조성물 특허 취득 外
상태바
​​​​​​​일동제약, 항우울제 ‘둘록세틴’ 조성물 특허 취득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4.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 항우울제 ‘둘록세틴’ 조성물 특허 취득

▲일동제약이 항우울제 성분인 ‘둘록세틴(Duloxetine)’과 관련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
▲일동제약이 항우울제 성분인 ‘둘록세틴(Duloxetine)’과 관련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

일동제약이 항우울제 성분인 ‘둘록세틴(Duloxetine)’과 관련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산(酸, acid)에 약한 특성을 지닌 둘록세틴 성분을 3중의 코팅을 통해 안정성이 높은 정제(알약)로 제형을 개선한 조성물 및 구성 방식에 관한 것이다.

기존의 둘록세틴 제제의 경우 알갱이 형태의 펠릿(pellet)을 포함하는 장용(腸溶) 캡슐 제형이 주를 이뤄왔다.

일동제약이 개발한 3중 코팅 둘록세틴 제제는 제형 및 물질 안정성이 높아 생산 효율성, 품질관리 등의 측면에서 유리할 뿐 아니라, 복약 순응도가 좋고, 보관 및 유통 또한 용이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현재 둘록세틴 성분의 자사 품목인 ‘둘록사 정’의 제조에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며 “향후 수탁 제조 사업, 해외 사업 등으로도 활용 영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GC녹십자, ‘세계 혈우인의 날’ 알리기 동참

▲GC녹십자가 ‘세계 혈우인의 날’을 알리는 행사에 동참했다.
▲GC녹십자가 ‘세계 혈우인의 날’을 알리는 행사에 동참했다.

GC녹십자가 ‘세계 혈우인의 날’을 알리는 행사에 동참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6일과 17일 경기도 용인의 ‘GC녹십자 R&D센터’ 미디어파사드에 ‘세계 혈우인의 날’ 이미지와 슬로건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세계혈우연맹(WFH)은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해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의 슬로건은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세상에서 치료를 지속하자(Adapting to Change, sustaining care in a new world)’로 코로나19로 변한 환경 속에서 혈우병을 포함한 출혈 질환의 치료 지속성을 강조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혈우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지속적인 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창립 초기부터 지금껏 혈우병 치료제를 개발·공급하는 등 환우들의 삶의 질 개선과 함께 선진국 수준의 우수한 치료 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

 

◇환인제약 자회사 애즈유, 전속모델로 ‘오케이 광자매’ 배우 전혜빈 발탁

▲환인제약의 자회사인 애즈유가 인기리에 방영중인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서 열연중인 배우 전혜빈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환인제약의 자회사인 애즈유가 인기리에 방영중인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서 열연중인 배우 전혜빈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환인제약의 자회사인 애즈유가 인기리에 방영중인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서 열연중인 배우 전혜빈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애즈유 관계자는 “전혜빈이 가지고 있는 건강하고 꺠끗한 이미지가 브랜드와 잘 부합해 전속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배우 전혜빈과 함께 선보이게 될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애즈유는 향후 ‘전혜빈 Week’를 통해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고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애즈유는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제품만을 유통하는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유통 전문 브랜드로 ‘몽모랑시 타트체리 콜라겐젤리2000’, ‘애즈유 면역비타민C 2000’, ‘애즈유 골든아르간오일’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유통, 판매하는 회사이다.

애즈유는 19일 신제품 ‘파워아르기닌젤리V’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4400mg 고함량 아르기닌을 젤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특히 운동 전 에너지 부스팅 효과 및 활력 충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비케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에브리웨어’ 컨퍼런스 메인세션 발표

유비케어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최하는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에브리웨어(Azure Everywhere)’ 컨퍼런스에서 신제품인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을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애저 에브리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택트(Ontact) 형식으로 진행되며, 2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다.

유비케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를 사용하는 국내 최초의 EMR 업체로 공식 초청받아, 21일 메인세션에서 클라우드 EMR ‘위차트(Wi chart)’의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위차트’는 피부과, 성형외과 등 비급여 진료과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게 설계된 클라우드 EMR이다. 이 제품은 환자 예약 및 상담 관리 기능이 포함돼 병ㆍ의원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클라우드 서버에 기반하여 고객의 PC 용량 관리는 물론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쉽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측은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규제 준수, 프라이버시, 투명성을 갖춘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위차트’가 개발돼 데이터 보안 및 관리에 대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류세현 유비케어 정보전략유닛장은 “유비케어가 이번 마이크로소프트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위차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더 확장된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의 클라우드 EMR ‘위차트’는 현재 론칭을 위한 마지막 점검 진행 중에 있으며, 2분기 정식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