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중앙대 용산병원 유학생 검진 클리닉
상태바
중앙대 용산병원 유학생 검진 클리닉
  • 의약뉴스
  • 승인 2006.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해외로의 유학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초ㆍ중ㆍ고등학생의 조기유학이 많아지고 있다.

중앙대 용산병원 유학생 검진 클리닉은 이런 유학생들의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들에 대한 상담, 치료 및 예방에 대해 진료하고 유학을 원하는 나라의 학교마다 요구하는 신체 건강검진을 시행하는 전문 클리닉이다.

특히 미국, 캐나다를 비롯한 선진국들은 전염성 질환에 대한 예방접종을 매우 중요시 여기고 이를 시행치 않을 경우 학교생활 같은 집단생활을 할 수 없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유학 시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이에 대한 증명서류를 첨부토록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유학생 검진 클리닉의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건강검진 뿐 아니라 각 학교가 원하는 추가적인 검사까지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신속하게 시행해 유학 준비에 도움을 준다.

또한 유학 시 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성 질환이나 풍토병 등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가진 의료진의 조언 및 예방약 처방 등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진료를 받고자 할 때는 유학을 결정한 나라와 학교에 따라 요구하는 검진이 다르므로 입학예정인 학교의 신체검사 양식을 가지고 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아울러 연령별로 추가되는 예방접종이 있으므로 현재까지 받은 예방접종이 기록된 아기수첩 등을 지참하면 불필요한 검사나 접종을 안해 보다 신속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의료진 : 용산병원 유학생 검진 클리닉 정진원 교수
문 의 : 용산병원 감염내과 02-748-99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