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8 00:20 (수)
종근당홀딩스, 김태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外
상태바
종근당홀딩스, 김태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3.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홀딩스, 김태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종근당홀딩스는 26일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김태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신임 김태영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통계학 학사와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1997년 종근당에 입사해 24년간 종근당과 계열사에서 기획, 재경, 관리 총괄, 대표이사를 역임한 경영 전문가다.

종근당 재무, 기획 담당(1997~2004년), 종근당바이오 관리총괄(2004~2008년), CKD창업투자 대표이사(2010~2017년), 경보제약 대표이사(2018~현재) 등을 역임했다.

 

 

◇대웅재단, 예비간호인력육성프로그램 ‘웅토링엔젤 4기’ 모집

특성화고교 보건간호과 3학년 대상... 오는 4월 2일까지 지원 접수

수료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대웅재단이 간호인력의 역량성장을 위한 간호인재육성 프로젝트 ‘웅토링엔젤 4기’를 모집한다.

웅토링엔젤은 우수한 간호인력을 조기발굴하고 실제 병원 현장에서 필요한 간호업무 교육을 통해 인재로 육성시켜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주는 장학프로그램이다.

2018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80여명의 장학생들을 지원했다.

올해 모집하는 웅토링엔젤 4기는 특성화고교 보건간호과 3학년 중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예비간호인재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문가들의 맞춤형 실전교육과 멘토들의 취업 노하우를 담은 비대면 집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졸업 후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실전교육은 병원홍보, 병원관리, 고객관리, 보험청구 등 학교 수업에서는 접하기 어려우나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실제 현장에서 중요시하는 간호조무사의 역량 조사를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온라인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전국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비대면 집체교육도 진행된다.

실제 재직 중인 웅토링엔젤 1~3기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사회생활의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면접방법 및 이력서 작성 등의 취업 팁을 얻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웅토링엔젤 4기는 특성화고교 보건간호과 3학년 재학생 중 의료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웅토링엔젤 멘토의 지원팁과 자세한 모집 요강은 대웅재단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DaewoongFoundation/featured)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웅재단 관계자는 “웅토링엔젤은 사회생활을 앞둔 예비간호인들을 우수한 간호인재로 육성하여 성공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취업 후에도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지속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그룹 멘토링을 구축하는 등 폭넓은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일동홀딩스 박대창 대표이사 취임

일동홀딩스는 26일 이사회를 열어 박대창 사장을 일동홀딩스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신임 박대창 대표이사는 제물포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1978년 일동홀딩스(당시 일동제약) 생산부에 입사했다.

이후 생산, 영업기획, 전략, 구매 등 회사 내 주요 업무를 담당했다.

안성공장장(상무이사), 생산본부장(전무이사), 부사장 등의 보직을 거쳐 2018년 일동홀딩스 사장으로 승진했다.

 

 

◇유유네이처,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유유네이처(대표이사 송정윤)가 생활 속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유유네이처는 종이컵, 일회용 플라스틱 컵 등의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이면지 활용을 장려하고, 플라스틱 분리수거를 바르게 진행해 환경보전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 기획으로 진행 중인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해야 할 일을 약속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캠페인이다.

유유네이처 송정윤 대표이사는 "이번 고고챌린지 캠페인 동참을 계기로 어떻게 하면 기업이 먼저 앞장서서 지구를 위한 일을 할 수 있을지 돌아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릴레이 주자로 (주)홍진경 기업 대표이자 멀티 엔터테이너인 홍진경 님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