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20:29 (목)
JW중외제약 후원 제28회 서울시약사대상 수상자 선정 外
상태바
JW중외제약 후원 제28회 서울시약사대상 수상자 선정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2.1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2종, 비건 인증마크 획득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의 대표 두유 제품인 완전두유 2종(퓨어ㆍ블랙7)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ㆍ채식주의) 인증을 받았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는지, 제품 생산을 위해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지 등을 기준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이 부여하는 공식 인증제도다. 완전두유는 한미헬스케어의 특허인전두유 공법으로 콩을 통째로 갈아 콩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은 식물성 프리미엄 건강식품이다.

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첨가물이나 원료 생산 중 정제, 여과, 화학반응 등에 소비자나 2차 제조자가 알 수 없는 동물 유래 원료가 사용될 수 있다”며 “한국비건인증원은 혼합 성분과 제조 과정에 대한 확인서 등을 통해 각 제품의 표시 사항에서 알 수 없는 하위 원료까지 확인해 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헬스케어는 최근 채식 위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비건 식품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해 왔으며, 이번 비건 인증은 이러한 노력의 한 결실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비건 인증을 통해 채식을 하는 소비자들이 세부 원재료를 확인하는 수고를 하지 않고도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완전두유가 현대인의 건강식품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먹는다’는 의미는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고, 채식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스마트한 소비자도 급증하는 추세”라며 “까다로운 비건 인증 획득을 계기로 완전두유 브랜드가 다양한 취향을 가진 현대인의 삶의 질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지놈, 산자부 주관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참가

해외 진출전략 컨설팅 및 지원 혜택 받아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녹십자지놈(대표 기창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2021년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에 선정 됐다고 10일 밝혔다.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ㆍ중견기업을 선발,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적인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업체는 KOTRA 수출전문위원 및 해외무역관과의 협업 하에 해외 진출전략 로드맵을 수립하고, 초기 시장 진입과 시장 점유율 제고 및 주도권 확보를 위한 컨설팅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GC녹십자지놈은 이번 지원사업을 활용해 미국, 베트남, 터키 등의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시장 조사, 바이어 발굴, 인허가, 지식재산권 등록과 같은 다양한 해외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GC녹십자지놈 기창석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의 해외 사업이 위축되고 있는 만큼 이번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2021년 해외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장기적으로 글로벌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으로서의 초석을 다지며 유전체 분석 및 진단 분야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한정판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한정판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는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만들었다.

이 세트는 모닝케어H, 모닝케어D, 모닝케어S 3병과 모닝케어 뚜껑 모양을 본떠 만든 술잔 2개로 구성됐다. 특히 술잔은 깨지기 쉬운 유리가 아닌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는 1000개 한정 판매하며,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모닝케어는 2005년 동아제약이 선보인 숙취해소음료 브랜드이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해 깨질듯한 숙취 모닝케어H, 더부룩한 숙취 모닝케어D, 푸석푸석한 숙취 모닝케어S 3가지 차별화된 콘셉트로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더불어 모닝케어 포장 용기를 숙취에 정확하고 빠르게 적중하여 소비자의 숙취가 해소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총알 모양으로 변경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특별한 감성을 더해주기 위해 모닝케어 굿즈 세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디톡스 투자한 미국 벤처 ‘세락시스’, 릴리 등에서 444억 규모 투자 유치

바이오제약 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2015년 투자한 미국 바이오벤처 세락시스(Seraxis)가 일라이릴리 등으로부터 약 444억 원(4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미국 제약회사 일라이릴리와 벤처캐피탈 프레이저 헬스케어 파트너스, 폴라리스 파트너스, JDRF T1D 펀드 등이 참여했다.

메디톡스는 2015년 신성장 동력 확보와 외부 기술 도입을 위해 세락시스의 주식 110만주를 취득한 바 있으며, 향후 투자 단계에서 추가 지분(110만주)을 초기 투자 단가로 취득할 수 있는 권리도 갖고 있다.

세락시스는 줄기세포 기반 제1형 당뇨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미국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세락시스는 일라이릴리 등으로부터 받은 투자금을 통해 현재 주력하고 있는 줄기세포 기반 제1형 당뇨병 치료제 ‘SR-01’의 비임상시험 완료와 향후 진행될 임상 1상 시험에 사용할 계획이다.

SR-01은 유도만능줄기세포 기술을 적용해 사람의 인슐린 분비 세포와 유사하게 만든 세포를 이식해 제1형 당뇨병을 치료하는 차세대 세포치료제다.

윌리엄 러스트 세락시스 대표는 "SR-01이 제1형 당뇨병 치료 분야 혁신신약으로 기존 당뇨병 치료제를 대신할 것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세락시스의 대규모 투자 유치에 앞서, SR-01과 동종 계열의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 벤처기업이 약 1조원 규모로 인수된 바 있다”며 “시장의 높은 가치를 인정받은 SR-01을 세락시스가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나아가 나스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국내외 바이오벤처 기업들을 초기에 발굴, 투자하는데 집중해 왔다. 해당 기업들은 메디톡스의 초기 투자금을 바탕으로 제품 상업화 가능성을 높여, 세계 유수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대표적 사례로, 메디톡스가 2018년 첫 투자한 미국 바이오벤처 라이프스프라우트(LifeSprout)는 지난해 4월 약 316억 원(285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메디톡스는 라이프스프라우트의 2대 주주이며, 라이프스프라우트는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인체조직 재생 의약품 및 연내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는 차세대 히알루론산 필러를 개발하고 있다.

 

◇JW중외제약 후원 제28회 서울시약사대상 수상자 선정

서울시약사회 이명자 부회장 등 총 5명

JW중외제약이 후원하는 서울시약사대상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JW중외제약(대표 신영섭)은 자사가 후원하는 서울시약사대상 수상자로 △이명자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이시영 서울시약사회 대의원 △장현진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정영기 서울시약사회 부의장 △최용석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등 5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이 상은 1994년 JW중외제약과 서울시약사회가 공동 제정한 이래 약사회원의 권익 신장과 약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서울시약사대상은 서울시약사회의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정착됐으며, 올해 수상자까지 총 10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편, 시상식은 20일 오후 2시 서초동 소재 대한약사회관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